'여드름 효과에 좋지만 가격이 비싸요'

화장품의 좋은 성분을 피부에 적극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노력이 일고 있다. 기존의 바르는 개념에서 벗어나는 새로운 도전과 혁신이다. 특히 중국 시장에서 점점 차별성을 잃고 있는 국내 화장품에 또 다른 경쟁력과 기회를 줄 수 있는지 궁금했다.

따라서 패치 화장품의 선두주자라고 할 수 있는 라파스의 중국 전자상거래플랫폼의 판매상황이나 소비자들의 후기를 살펴봤다. 현재 국내외에서 30여개의 특허를 확보하고 있다.

중국의 가장 대표적인 전자상거래플랫폼인 타오바오에서 아크로패스 트러블 패치를 판매하고 있는 곳을 조사했다. ‘타오바오 짱오가’ 등 63개 샵에서 판매를 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또 매출을 확인하기 위해 ‘아크로패스 트러블 패치 판매량’이란 키워드로 다시 검색했다. 검색 결과 판매순위 1위는 ‘타오바오 아크로패스 공식몰’에서 판매하고 있는 VITA-C MULTIZONE 패치다. 판매량은 월 100+(개)이고 가격이 118위안에 6매다. 2위는 ‘타오바오 아크로패스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트러블큐어 패치이다. 판매량은 월 73(개)이고 가격은 69위안이고 6매가 들었다.

 

또 아크로패스 트러블 패치에 대한 평가를 살펴보기 위해 사용 후기 및 댓글을 조사했다.

이들은 ‘여드름 제거 효과가 좋고, 여드름도 빨리 나아요, 안에 있는 스팟이레이저가 녹을 수 있을 것 같다.(祛痘效果很好,痘痘好的很快,里面的微针好像是可以融化的.), ’평소 밤에 자기 전에 붙이면 다음날 일어나면 여드름이 뭉그러져 여드름 응급처치용으로 사용하기 좋다.(基本晚上睡觉前贴,第二天起来痘痘就瘪下去啦,很适合用来痘痘急救),‘조금 비싸지만 효과가 괜찮다.(虽然小贵,效果还是不错的)’. ‘좋아요. 여드름이 날 때마다 밤새 붙이면 괜찮아져요.(很好用,每次有痘痘出现贴一晚就好多了.)’, ‘제가 생릴 때 나는 여드름이라 효과가 아주 뚜렷해, (我的是姨妈痘痘,效果很明显)’등이라는 효과가 좋다는 반응이 많았다.

그러나 ‘어차피 안 뚫린 여드름에는 아무 소용도 없고 게다가 아주 비싸.(反正对没挑破的痘痘是一点用都没有 而且非常贵)’. ‘효과가 하나도 없다. 하룻밤 붙였으나 다음날 일어 날 때 여드름 상태가 그대로다. 게다가 이렇게 비싸 (一点效果都没有,贴了一个晚上,该多大还是多大的痘!还卖这么贵 )’, ‘비싸고, 게다가 효과도 그렇게 이상적이지 않다.(贵,而且效果没那么理想 )’라는 비판적인 시각도 있다.

국내외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라파스의 마이크로 니들 패치화장품은 판매량 등에서 아모레나 엘지 등 전통적인 화장품 보다 중국 시장에서 저평가돼있다. 또 효과적인 측면의 경우에도 다수는 긍정적이지만 일부는 비판적이다.

따라서 중국 시장에서 세계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는 객관적 사실을 널리 알리고 중국 소비자들과 보다 적극적인 소통과 마케팅을 펼쳐야 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효과가 좋지 않다는 부분에 대한 사례 분석을 통한 개선안을 마련해야 할 것으로 지적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