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네즈 판매채널 감소하면서 절반 정도 하락...신세계, 3달 연속 진입 못해

국내 베이스 메이크업이 중국 시장에서 광군절을 앞둔 지난 10월에 판매량이 폭증했다. 광군절이 있는 11월에는 전반적으로 상승했지만 상위 4개 브랜드를 제외한 나머지 브랜드의 실적은 상대적으로 저조했다.

특히 국내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을 확보한 라네즈와 더페이스샵 등은 중국 시장에서도 상위권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있다. 따라서 중국 시장에서도 브랜드 인지도가 점차 중요해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돼 현지 마케팅이 중요해 지고 있다.

라네즈의 경우에는 지난 10월에 22만개라는 경이적인 판매량을 달성했지만 11월에는 10만개로 절반 정도 하락했다. 판매 가격은 동일했다. 판매채널이 지난 10월에는 3개였지만 11월에는 아모레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가 빠졌다.

한편 신세계 비디비치는 지난 7월에 남성 전용 라인 ‘비디비치 옴므 블루 밸런싱 스킨케어’를 출시하고 중국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한다고 발표했다. 반면 비디비치 스킨 일루미네이션이 지난 9월부터 3달 연속으로 10위권 밖으로 밀려났다. 판매 가격은 165위안이었고 6월 3,000개, 7월 1,000개, 8월 1,000개였다.

한편 지난 11월 국내 베이스 메이크업 부문 판매실적은 다음과 같다.

라네즈 스킨 베일 베이스는 라네즈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65위안이고 판매량은 50.000개,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 가격은 169위안이고 판매량은 45,000개 등 총 판매량은 95,000개다. 1월 24,667개, 2월 17,500개, 3월 46,000개, 4월 29,000개, 5월 36,000개, 6월에 80,000개, 7월 88,500개, 8월 76,000개, 9월 33,000, 10월 215,000개다.

더블유랩 핏 컬러업 베이스는 더블유랩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79위안이고 판매량은 80,000개,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79위안이고 판매량은 5,000개 등 총 판매량은 85,000개다. 5월 3,000개, 6월 10,000개, 7월 5,500개, 8월 7,000개, 9월 31,000개, 10월 32,000개다.

더페이스샵 에어코튼 메이크업 베이스는 realls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29.9위안이고 판매량은 35,000개, 초록색 꿀벌 전문매장 가격은 29.9위안이고 판매량은 15,000개 등 총 판매량은 50,000개다. 5월 21,500개, 6월 33,000개, 7월 25,000개, 8월 26,000개, 9월 35,000개, 10월 38,500개다.

유니클럽 리프레싱 메이크업 베이스는 유니클럽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89위안이고 판매량은 5,000개, 유니클럽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89위안이고 판매량은 15,000개,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79위안이고 판매량은 30,000개 등 총 판매량은 50,000개다. 5월 13,871개, 6월 27,000개, 7월 18,000개, 8월 15,000개, 9월 37,000개, 10월 22,000개다.

라네즈 워터 수프림 프라이머 베이스는 아모레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36위안이고 핀매량은 3,000개, 라네즈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65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0개 등 총 판매량은 13,000개다. 5월 3,500개, 6월 5,500개, 7월 2,000개, 8월 1,800개, 9월 3,000개, 10월 10,000개다.

이니스프리 미네랄 모이스처 베이스는 이니스프리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99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0개다. 5월 3,000개, 6월 10,000개, 7월 5,500개, 8월 7,000개, 9월 6,500개, 10월 1,000개다.

키스마일 틴티드 트리트먼트 프라이머는 초록색 꿀벌 전문매장 가격은 54위안이고 판매량은 5,000개, realls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49위안이고 판매량은 2,000개 등 총 판매량은 7.000개다. 6월 4,000개, 7월 3,500개, 8월 2,500개, 9월 3.000개, 10월 3.000개다.

더페이스샵 SPAN 베이스는 더페이스샵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42위안이고 판매량은 4,000개, 더페이스샵 뷰티 전문매장 가격은 49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개 등 총 판매량은 5,000개다. 5월 2,100개, 6월 4,500개, 7월 3,000개, 8월 1,500개, 9월 2,500개, 10월 2,500개다.

셀퓨전씨 레이저 선 스크린는 셀퓨전씨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78위안이고 판매량은 5,000개다. 7월 2,300개, 8월 2,000개, 9월 2,000개, 10월 2,000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