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HC 히아루로닉 스킨케어, AHC 남성세트, 라네즈 스킨베일 베이스, 설화수 자음생 세트 등 4개품목 판매 중단

지난 8월 24일 주 상하이 한국 영사관이 국내 기업들의 수출채널 다각화를 위해 핀둬둬와 협력해 '한국관'을 개설했다. 핀둬둬는 중국의 유명한 공동구매사이트다.

▲ 핀둬둬 한국관 캡쳐(좌로부터 박성국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상하이지사장, 최영삼 주상하이총영사, 천츄핀둬둬 부총재)

특히 핀둬둬는 가짜 상품이 판매되고 있다는 불명예스러운 지적도 있다. 때문에 가격이 저렴하면 정품이라도 가짜 상품이라는 의심을 받을 수 있다. 중국의 최대 쇼핑절인 광군절이 지났으며 3달째를 맞고 있다.

따라서 한국관의 상품 가운데 화장품부문의 판매 실적을 집계했다. 우선 화장품 품목 수의 변화가 나타났다. AHC 히아루로닉 스킨케어 2종 세트와 AHC 남성 수양 세트, 라네즈 스킨베일 베이스, 설화수 자음생 세트 등 4가지 품목이 판매를 중단한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판매량의 경우에도 지난 12일 현재 광군절이 지났는데도 불구하고 크게 증가하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다. 10만개 이상 판매된 제품은 아모레 미장센 헬로버블 컬러와 제이엠솔루션 마스크 팩 등 두개뿐이다.

우선 아모레 미장센 헬로버블 컬러(판매가격 36.8위안)는 지난 9월8일 조사 때에는 65,000개가 판매됐고 현재까지 10만개 이상이 판매됐다. 제이엠솔루션 마스크 팩(27.9위안)은 지난 9월 8일 87,000개에서 10만개 이상이 판매됐다.

려 샴푸(32.9위안)는 45,000개에서 73,000개로, 닥터자르트 더 마스크 워터젯 수딩 하이드라 솔루션(69위안)은 17,000개에서 19,000개로, 애경산업의 에이지투웨니스 시그니처 에센스 커버 팩트(118위안) 15,000개에서 20,000개로 각각 증가됐다.

또 설화수 순행 클렌징 폼은(155 위안)은 5,623개서 7,067개로, 라네즈 베이직 모이스처 스킨로션 2종세트(179위안)는 2,683개에서 2.796개로, 더후 진율향 7종세트(596위안)는 128개에서 1,669개로 각각 증가됐다.

신세계 비디비치 페이스 클리어 프레시 휘핑무스 클렌징폼(73.9위안)은 287개에서 655개로, 더 후 공진향 6종 세트(599위안)는 128개에서 927개로 각각 증가했다.

하지만 로레알의 3CE는 지난 조사때보다 오히려 판매량이 낮아지는 오류가 나타났다. 구매를 했던 소비자가 반품을 안 것으로 해석된다. 이에 대해 핀둬둬 고객센터실은 "잘 모르겠습니다(小客服也不知道的哦)"고 답변했다.

▲ 핀둬둬 고객센터와 대화 내용 캡쳐 화면

한편 3CE BLURRING 리퀴드 립(198위안)은 3,291개에서 1.344개로, 3ce SLIM VELVET LIP(198위안)는 1,605개에서 940개로, 3ce 무드 레시피 멀티 아이 컬러 팔레트 9구(189위안)는 432개에서 129개로, 3ce 무드 레시피 멀티 아이 컬러 팔레트 4구(195위안)는 223개에서 182개로 각각 감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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