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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시피(RE:CIPE) 자외선차단제가 중국서 성공한 이유?

기사승인 2020.10.28  11: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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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천개 쇼트클립 동영상 및 바이럴 마케팅으로 MZ세대 공략... 광군절 핫딜 프로모션 진행

뿌리는 타입의 자외선 차단제인 레시피 크리스탈 선스프레이는 2015년 런칭부터 2020년 7월까지 누계 5,000만개가 판매되었다. 올해 중국 티몰에서 로레알, 시세이도 브랜드를 제치고 국내 브랜드 중 유일하게 1위를 탈환한 제품이다.

   

▲ 왕홍 리얼바오베이(烈儿宝贝)이 CCTV3 X타오바오 라이브 방송에서 레시피 아쿠아 선 크림을 소개하고 있다.(사진 레시피 제공)

레시피의 성공 비결은 바로 MZ세대 공략이다. 현재 중국에서 가장 핫한 쇼트클립 동영상을 활용해 샤오홍슈, 더우인, 타오바오 쇼트클립,빌리빌리, 콰이쇼우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수 천개의 동영상 콘텐츠로 중국 선케어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있다. 

레시피에서는 2020년 광군절을 통해 중국 선 스프레이 1위인 크리스탈 선 스프레이, 가을 겨울철 건조한 날씨에 사용하기 적합한 촉촉한 아쿠아 선 크림과 국내 브랜드 최초로 미국 OTC 허가를 받은 SPF100 선 스크린 제품을 역직구몰을 통해 선보이며, 왕홍과 연예인이 진행하는 라이브 방송 및 할인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중국 유명 병원 피부 전문의와 콜라보하여 ‘피부과 전문의가 알려주는 안티 광노화 비법’을 레시피 웨이보를 통해 공개하는 등 선케어 브랜드로서 전문성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이 밖에도 중국 온라인 거대 기업 텐센트 그룹과 손잡고 텐센트 의료·건강 플랫폼인 닥터 펭귄 콜라보를 통해 펭귄 기프트 박스를 최대 57% 할인된 가격으로 8,000세트 한정 판매한다.

글로벌 선케어 전문 브랜드 RE:CIPE(레시피) 관계자는 “중국 최대 쇼핑 행사인 광군제를 통해 중국 소비자들을 만날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며, 주 이용 층인 MZ세대 공략을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과 캠페인을 선보일 예정으로 레시피에 많은 사랑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화월화 기자 hwh@thebk.co.kr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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