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월째 1위 고수...지난해 호각지세였던 제이엠솔루션과 격차 커

국내 중소기업인 레시피의 뿌리는 자외선차단제가 티몰에서 6개월째 독주를 하면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자외선차단제로 성장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1월부터 8월말까지 1,000만개 이상을 판매했다. 중국 자외선차단제 시장에서는 로레알, 시세이도에 이어 레시피가 3위를 달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4위는 중국 로컬 브랜드다.

레시피는 국내서 그리 유명하지 않다. 하지만 중국의 상황은 반대다. 레시피 보다 유명하고 자본력과 연구개발력을 갖고 있는 아모레퍼시픽이나 엘지생활건강 등 국내 중견 및 대형 브랜드의 데이터는 찾아볼 수 없다. 국내 시장에서는 차별화된 기술력 등을 앞세우며 마케팅을 하는데 왜 중국 시장에서는 힘을 쓰지 못하는지 의문이 든다.

아무튼 사드 이후 지지부진한 국내 화장품에 새로운 희망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있다. 그러나 지금부터 신중해야 할 것으로 지적된다. 사드 전 한국화장품의 위상을 높였던 마스크 팩이나 달팽이크림 등 수분크림이 단일 아이템이라는 한계성 때문에 어려움을 겪은 사례가 있기 때문이다.

티몰 8월 국내 자외선차단제 판매량

아무튼 지난 8월 레시피 크리스탈 선스프레이는 225,000개라는 판매실적을 기록하며 1위를 견고하게 유지했다. 지난 3월부터 독주가 시작됐다. 3월 340,000개, 4월 200,000개, 5월 150,000개, 6월 530,000개, 7월 340,000개를 각각 판매했다.

특히 일부 브랜드의 제품의 경우에는 세일을 하지 않으면 판매량이 급감하고 세일을 하면 다시 회복되는 상황이 반복되다 하지만 레시피는 지난 7월에 이어 8월에도 세일을 하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대량 판매가 꾸준히 발생하고 있다. 중국서 일정한 브랜드 파워를 형성한 것으로 분석된다.

레시피 크리스탈 선스프레이는 레시피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69위안이고 판매량은 150,000개, 레시피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69위안이고 판매량은 40,000개,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69위안(2개)이고 판매량은 35,000개 등 총225,000개가 판매됐다. 판매가격은 지난 7월과 동일했다.

이어 AHC UV 캡쳐 플러스 퓨어 마일드 선크림는 초록색 꿀벌 전문매장 가격은 89위안이고 판매량은 50,000개다. AHC 내추럴 퍼펙션 모이스트 선크림은 AHC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69위안이고 판매량은 30,000개다.

제이엠솔루션 청광 마린 진주 선스프레이는 초록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79위안(1+1)이고 판매량은 20,000개, 제이엠솔루션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69위안이고 판매량은 6,000개 등 26,000개다.

닥터지 그린 마일드 업 선은 닥터지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38위안이고 판매량은 20,000개다. 제이엠솔루션 청광 마린 진주 선크림은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79위안이고 판매량은 20,000개다.

샹프리 피토 에센스 UV 선스크린은 샹프리 해외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50ml 148위안, 60ml 168위안이고 판매량은 8,000개,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98위안이고 판매량은 4,000개, 샹프리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58위안이고 판매량은 2,000개 등 14,000개다.

더블유랩 퓨어 무기자차 선크림은 더블유랩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79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0개,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73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개 등 11,000개다.

VT 시카 에센스 선크림은 VT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89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0개다. AGE20‘s 롱 프로텍션 마일드 선크림은 초록색 꿀벌 전문매장 가격은 84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0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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