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즈도 작은 여름시장서 수익확보위해 쿨링개념 화장품 출시 잇따라...

코로나바이러스로 미백과 미세먼지차단화장품 시장에서 이렇다 할 실적을 올리지 못한 화장품이 발 빠르게 여름 시장으로 진입하고 있다.

그동안 여름화장품 시장은 관심이 낮아 여름철에 어울리는 특별한 제품 개발이나 마케팅은 활발하지 않았다. 코로나로 내수는 물론 중국 시장에서 1분기 장사가 위기에 빠지면서 각 기업들의 곳간이 텅 비었다. 특히 언제 종식될지 모르는 미래의 불확실성으로 더욱 초조하다.

따라서 각 기업은 마케팅 예산을 축소하면서 더 이상의 빚을 지지 않고 경영을 유지하기 위해 악전고투하고 있다. 봄철 적자를 만회하고 생존하기 위해 화장품 비수기인 여름이 성큼 다가오고 있지만 잠시의 여유를 찾지 못하고 그나마 얼마 되지 않는 쿨링 등 여름 제품을 쏟아내며 고군분투하는 모습이 뚜렷하다.

사실 쿨링화장품은 중국 특수가 발생하기 전 내수시장이 포화상태를 보이면서 잠시 주목을 받았다. 시장 규모가 작기 때문에 여기에 정신을 집중하는 것 보다 중국 시장에 집중하는 것이 효과가 높기 때문에 시장이 형성되지 못했다.

하지만 이번 여름화장품 시장은 사정이 다르다. 뭐라도 해야 생존할 수 있다는 절박함이 무덥고 습한 여름철에 다소나마 시원함과 청량감을 조금이라도 주는 화장품을 출시해 소비를 유도하고 있다.

지난 한주동안 다양한 신제품이 출시됐다. 늘 그렇듯이 피부고민과 피부 컨디션 조절, 피부 케어, 올인원 등을 주장하고 있다. 하지만 그 안에 담겨있는 추가적인 기능은 시원함과 청량감이 공통분모를 이루고 있다.

외부 환경으로 인해 피부가 일시적으로 붉어지거나 예민해진 현대인들의 피부 고민을 해결하는데 촉촉함과 시원함을 함께 선사하는 수분 쿨링 효과를 주는 리페어크림, 얼굴뿐 만 아니라 바디 겸용 사용이 가능하고, 특허 받은 쿨링 성분 함유로 피부 온도가 11℃ 감소된다는 임상 테스트 까지 완료된 리프팅 마스크, 입술에 수분 보호는 물론 시원한 청량감의 페퍼민트 오일이 함유된 립밤 등이다.

또 세안 후, 스킨케어 첫 단계에 발라 피부 소화제 역할을 하는 부스팅 에센스, 5년 동안 자연 발효한 홍매실 초만으로 피부 컨디션과 pH 균형을 조절, 에센셜 오일의 상쾌하고 시원한 향이 리프레싱과 아로마테라피 효과 등 다소 자극적인 주장을 펴면서 치열한 시장에서 주목을 받기 위한 노력이 나타났다.

한편 국내외 브랜드의 신제품 출시 현황은 다음과 같다.

 

[스킨케어 부문]

◇마몽드, ‘블루 캐모마일 수딩 리페어 크림’ (50ml / 32,000원)

마몽드가 ‘블루 캐모마일 수딩 리페어 크림’을 출시했다. 블루 캐모마일 수딩 리페어 크림은 외부 환경으로 인해 피부가 일시적으로 붉어지거나 예민해진 현대인들의 피부 고민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는 크림이다. 블루 캐모마일에서 추출한 2X블루아줄렌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외부의 자극과 유해환경에 의해 일시적으로 붉어진 피부를 진정시킨다. 2X블루아줄렌은 다양한 피부 유효성분들과 함께 구성한 ‘아줄렌 복합체’ 형태로 크림에 함유돼 피부 진정 효과가 더 뛰어나다. 피부 구조와 유사한 ‘아줄렌 캡슐’로 성분을 감쌌기 때문에 피부 장벽 강화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분자 크기와 기능이 각기 다른 5가지의 히알루론산이 포함돼 피부 깊숙한 곳까지 수분을 전달한다. 촉촉함과 시원함을 함께 선사하는 수분 쿨링 효과가 있어 피부 진정에도 도움이 된다. 이번 신제품은 여드름성 피부와 민감한 피부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5가지 피부 적합 테스트를 완료했고, 7가지 성분을 배제한 저자극 크림이다.

◇한율, ‘다홍매실 비움 초’ (180ml / 37,000원)

한율이 ‘다홍매실 비움 초’를 출시했다. 다홍매실 비움 초는 세안 후, 스킨케어 첫 단계에 발라 피부 소화제 역할을 하는 부스팅 에센스다. 국내 대표 매실 산지인 전남 광양에서 유기농으로 재배한 홍매실을 5년 동안 자연 발효한 홍매실 초만을 제품에 담아냈다. 천연 소화제로 유명한 매실은 비타민과 구연산을 풍부하게 함유해 피부 미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햇빛을 받으면 그 부위만 붉게 익는 홍매실은 흔히 사용하는 초록 매실보다 더 많은 유기산을 함유하고 있어 약재로도 쓰였던 귀한 재료다. 다홍매실 비움 초는 단 한 번의 사용만으로도 pH 균형을 조절해 건강한 피부 환경을 조성해주는 초 에센스다. 홍매실 초의 발효 성분이 피부를 정화하며 흐트러진 피부 컨디션과 pH 균형을 조절한다. 2주 만에 피부 결, 윤기, 보습 개선 효과를 보였으며, 4주 동안 지속해 사용할 경우 눈가 잔주름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LG생활건강 숨37°, ‘로시크숨마 뤼미에르 선 프로텍터’ (50ml / 68,000원)

LG생활건강의 숨37°가 ‘로시크숨마 뤼미에르 선 프로텍터’를 출시했다. 로시크숨마 뤼미에르 선 프로텍터는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와 미백 기능은 물론 장시간 노출되기 쉬운 블루라이트, 봄철 더욱 심해지는 초미세먼지까지 차단해 일상 속에서 노출되는 다양한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광노화를 케어해준다. 이 제품은 로시크숨마의 핵심 성분인 골든 엘릭서와 핑크빛 발효 비타민 성분을 함유, 생기와 에너지를 부여하고 색소 침착 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한 수분감 넘치는 실키한 포뮬러가 베일을 감싸듯 부드럽게 밀착되어 촉촉하면서도 매끈한 피부결로 연출해준다. 자연스럽고 은은한 톤업 결광 효과로 메이크업 베이스 대신 사용하기에도 좋다.

◇LG생활건강 후, ‘환유 국빈세트’ (환유고 60ml 환유고 4ml, 환유진액 7ml, 환유동안고 4ml, 환유보액 7ml, 천율단 화율 에센스 8ml, 천율단 화율 로션 25ml, 천율단 화율 밸런서 25ml, 천율단 화율 크림 10m, 천율단 화율 마스크 10ml / 750,000원)

LG생활건강의 후가 ‘환유 국빈세트’를 출시했다. 환유 국빈세트는 올해 정교함과 화려함의 극치로 불리는 궁중 금속공예 기법, ‘입사(入絲)’로 완성됐으며, 역대 최고의 가치를 자랑한다. 서울시 무형문화재 제36호 입사장 최교준 장인과의 고귀한 예술적 조우를 통해 선보인 ‘환유 국빈세트’는 가느다란 실처럼 뽑아낸 금실과 은실을 금속 표면에 9만번 이상의 두드림질로 새겨 넣어 상서롭고, 고귀한 봉황의 모습을 마치 수를 놓은 듯 정교하고 아름답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시간이 지나도 변치 않는다는 최고급 목재 중 하나인 ‘흑단목’을 전통 짜맞춤 방식으로 제작해 견고한 함 형태로 완성했으며, 아름다운 피부로 완성하는 고품격 ‘환유’ 라인의 세 가지 제품인 환유고, 환유진액, 환유동안고가 담겨 있다. ‘후 환유’ 라인은 5월에서 9월 사이에만 얻을 수 있는 잎부터 뿌리까지의 산삼의 완전체인 산삼전초를 담았으며, 70여가지 한방성분을 한방원리에 따라 배합해 효능을 극대화한 후의 럭셔리 라인이다.

◇리더스코스메틱, ‘리더스 라루즈 쿨 리프팅 마스크’

리더스코스메틱이 ‘리더스 라루즈 쿨 리프팅 마스크’를 출시했다. 리더스 라루즈 쿨 리프팅 마스크는 5가지 피부 케어 기능을 한 방에 끝낼 수 있는 스틱형 제품으로 얼굴뿐 만 아니라 바디 겸용 사용이 가능하고, 특허 받은 쿨링 성분 함유로 피부 온도가 11℃ 감소된다는 임상 테스트 까지 완료된 ‘만능 쿨링 제품’이다. 시원한 쿨링감으로 더위에 지친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수분 에센스가 86% 함유되어 피부에 즉각적 수분 공급이 가능하여 100시간 동안의 보습이 지속된다. 또한 스위스 RAHN사의 탄력 원료 리프토닌 함유로 피부 탄력을 강화시킬 뿐만 아니라 5중 리프팅 효과 및 식약처 인증을 받은 주름개선과 미백 효과를 지니고 있어 여름철 더위로 예민해진 피부를 케어를 한방에 관리할 수 있다. 특히 물리적 자극에 의한 피부 진정, 열자극에 의한 피부 진정, 피부 저자극 테스트가 완료되어 민감성 피부를 지닌 이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끌레드벨, ‘로지 글로우 물톡 크림’ (38,000원)

끌레드벨이 ‘로지 글로우 물톡 크림’을 출시했다. 로지 글로우 물톡 크림은 바르는 순간 수분이 톡톡 터지는 제형과 모든 기능을 다 갖춘 올인원제품으로 바쁜 일상에 간편하게 사용 가능한 앰플 크림이다. 특히 끌레드벨 리프팅 앰플 100병 분량의 핵심 성분이 함유되어 영양과 보습을 한번에 경험할 수 있으며, 피부의 붉은기부터 노란기, 칙칙한 톤까지 트리플 톤 커버가 가능하다. 또한, 끌레드벨의 시그니처 성분인 금실 콜라겐, 녹는 실 콜라겐, 어린 콜라겐이 함유되어 사용시 즉각적인 안면 리프팅 개선과 피부 광채 개선 효과가 있으며, 불가리아 로즈오일과 프랑스 로즈워터가 함유되어 장미빛 물광 피부를 완성시킨다. 뿐만 아니라 자외선 차단 최고지수로 별도의 선크림 단계 없이 자외선 커버가 가능하며, 6가지 파라벤과 벤조페논이 첨가되어있지 않고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성분 걱정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우르오스, ‘올인원모이스처라이저’ 기획 패키지 (스킨밀크 200ml+스킨로션 200ml / 26,730원)

우르오스가 ‘올인원모이스처라이저‘ 기획 패키지를 출시했다. 올인원모이스처라이저 기획 패키지는 스킨밀크와 스킨로션 2종, 휴대가 간편한 미니어처로 구성되어 있다. 유분을 최소화하고 수분을 꽉 채워 지복합성 피부에 적합한 워터 타입의 ‘스킨로션’과 유수분의 균형을 최적화해 중건성 피부에 적합한 에멀전 타입의 ‘스킨밀크’로 구성되어 있어 내 피부 컨디션에 맞춰 선택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피부 컨디셔닝 AMP 파워 보습으로 한번에 온종일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주고 건강한 피부 턴오버 회복에 도움을 주어 매끈하고 부드러운 피부를 유지시켜준다. 무 파라벤(6종), 무 인공향료, 무 인공색소로 자극이 적고 9가지 허브 추출물을 함유해 면도와 외부 자극으로 손상된 남성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특히 거칠고 푸석해진 남성 피부에 사용하기 좋다.

◇타이거밤, ‘타이거밤 릴리프’ (25g / 12,000원)

타이거밤 릴리프는 타이거밤의 100년 노하우가 담긴 허브 레시피로 구성되어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며, 각종 허브의 에센셜 오일이 각각 특화된 효과를 발휘하므로 때에 맞게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멀티테라피 아이템이다. 식물성 원료로 이루어진 고농축 밤 타입의 부드러운 발림성으로 피부에 자극이 없어 남녀노소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휴대가 간편하여 생활 속에서도 손쉽게 릴렉싱 케어가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또한 에센셜 오일의 상쾌하고 시원한 향이 리프레싱과 아로마테라피 효과를 동시에 선사한다. 릴렉싱과 리프레싱이 필요한 부위에 소량 바르기만 해도 즉각적인 효과가 나타나므로 가려운 부위의 빠른 진정이 필요하거나 머리에 환기가 필요할 때, 또는 상쾌한 청량감과 활력이 필요할 때 제격이다. 특히, 마스크를 장시간 착용하는 경우에 마스크의 안쪽 또는 겉면에 소량을 찍어 발라주면 상쾌함과 쾌적함을 느낄 수 있다.

◇버츠비, ‘레스큐 오인트먼트 기획세트’ (레스큐 오인트먼트 15g+비즈왁스 립밤 4.25g / 13,000원)

버츠비 코리아가 ‘레스큐 오인트먼트 기획세트’를 출시했다. 레스큐 오인트먼트 기획세트는 레스큐 오인트먼트와 비즈왁스 립밤으로 구성됐다. 레스큐 오인트먼트는 언제 어디서든 쉽게 자극 받는 피부를 빠르게 진정 시킬 수 있는 피부 진정 멀티 밤으로 올리브 오일, 비즈왁스, 카카오 씨드버터, 밀배아 오일 등 14가지의 식물성 오일 성분으로 이루어져 피부를 부드럽게 진정시켜준다. 또한 인공향료가 아닌 로즈마리 잎과 라벤더 꽃 등 풍부한 허브에서 추출한 성분의 블렌딩은 자연 그대로의 편안한 허브향을 지니고 있다. 오로지 자연에서 온 성분으로만 이루어진 버츠비 레스큐 오인트먼트는 온 가족이 다함께 사용해도 무방하다. 산뜻한 민트 플레이버의 비즈왁스 립밤은 버츠비의 대표적인 시그니처 립밤으로 비즈왁스 립밤은 내추럴 보습성분인 비즈왁스가 함유되어 입술에 수분 보호막을 형성, 오랫동안 촉촉함을 유지시킨다. 뿐만 아니라 항산화 효과가 풍부하다고 알려진 비타민E와 시원한 청량감의 페퍼민트 오일이 함유되어 일년 내내 무던하게 바를 수 있다.

 

[메이크업 부문]

◇투쿨포스쿨, ‘아트클래스 워터리 블러 프라이머’ (30ml / 16,000원)

투쿨포스쿨이 ‘아트클래스 워터리 블러 프라이머’를 출시했다. 아트클래스 워터리 블러 프라이머는 3중 히알루론산과 베타글루칸이 함유돼 피부 속 깊숙이 풍부한 수분감을 제공하는 에센스 프라이머로, 촉촉한 첫 발림과 끈적임 없이 파우더리한 마무리가 특징이다. 미세한 소프트 포커스 파우더가 피부에 얇게 밀착돼 마치 블러 필터를 씌운 듯 모공과 미세주름을 자연스럽게 커버하고 부드럽고 매끈한 피부 결을 선사한다. 또한 촉촉한 에센스 제형이 다음 단계의 메이크업을 밀착시켜 오랜 시간 탄탄하게 유지해 줄 뿐만 아니라 EWG 그린 등급의 순한 성분으로만 구성돼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16브랜드, ’16 마이 매거진’ 신규 컬러 (8.5g / 33,000원)

16브랜드가 ‘16 마이 매거진’ 신규 컬러 2종을 출시했다. 16 마이 매거진은 아이섀도우뿐 아니라 아이브로우, 아이라이너, 블러셔, 쉐이딩, 하이라이터를 하나에 담은 멀티 팔레트 제품으로,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컴팩트한 미니 사이즈로 제작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16 마이 매거진은 S/S 시즌에 어울리는 컬러로, 크림 라이트, 누디데이 등 따뜻한 뉴트럴 베이지 컬러 팔레트 ’3호 선샤인 누드 무드’와 스파클링 체리, 체리 스무디 등으로 구성된 라이트 체리 핑크 컬러 팔레트 ’4호 선셋 크러쉬 무드’ 2종으로 구성됐다. 한 번의 터치만으로도 뭉침이나 끼임없이 선명하고 풍부한 발색력을 자랑하며 자유로운 컬러 블렌딩으로 손쉽게 그라데이션을 완성할 수 있다. 또한 피부 표면과 유사한 구조의 Skin Binder Powder를 사용해 가루날림 없이 뛰어난 밀착력으로 보이는 컬러 그대로 표현이 가능하다.

◇아임미미, ‘아임 베어’ 컬렉션 (아임 베어 스킨 톤 컬러 30ml / 18,000원, 아임 베어 립스 컬러밤 3.2g / 12,000원, 아임 베어 치크 리퀴드 3ml / 12,000원, 아임 베어 립스 트리트먼트 4.7g / 12,000원, 아임 베어 립스 오일 2.8g / 11,000원)

아임미미가 '아임 베어’ 컬렉션 5종을 출시했다. 아임 베어 컬렉션은 아임미미의 새로운 메이크업 라인으로 본연의 아름다움을 빛낼 수 있는 메이크업 룩을 제안하고, 본래 혈색을 닮은 뉴트럴 메이크업 연출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동물실험을 하지 않고 식물성 원료를 사용해 만든 친환경 컬렉션이다. 용기와 포장재 역시 지속 가능한 소재로 개발해 자연스러움과 환경을 고려했다. 최소의 후가공으로 코팅이나 컬러 안료를 사용하지 않아 내용물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포장재 역시 별도의 코팅제나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아 재활용성을 높였다. 아임 베어 컬렉션의 '아임 베어 스킨 톤 컬러'는 피부 본연 그대로의 자연스럽고 건강한 피부를 연출하는 모이스춰라이저 제품으로, 화려하지 않지만 일상의 컬러를 담은 ‘아임 베어 립스 컬러밤’과 함께 이번 컬렉션의 콘셉트를 잘 보여주는 제품이다. 이 외에도 '아임 베어 치크 리퀴드', '아임 베어 립스 트리트먼트', '아임 베어 립스 오일' 등 총 5종이다.

◇언리시아, ‘겟 루스 글리터 젤’ (7g / 18,000원)

언리시아가 ‘겟 루스 글리터 젤’ 신규 컬러를 출시했다. 겟 루스 글리터 젤 신규 컬러는 ‘N° 5 다이아몬드 스틸러’와 ‘N° 6 선셋 러버’ 컬러로 독보적인 반짝임으로 눈길을 사로잡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함께 출시된 제품인 ‘겟 루스 글리터 젤 미니 트리오’는 기존에 있던 베스트 컬러 2종과 신상 컬러 1종이 합쳐진 제품이다. ‘N° 2 스탈릿 체이서(N° 2 Starlit Chaser)’와 ‘N° 4 러브 드리머’, ‘N°6 선셋 러버’로 구성된 베스트 조합으로 더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페이스뿐 아니라 헤어, 보디까지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유즈 제품이다. 촉촉한 수분&클리어 베이스로 흐르는 물에 가볍게 문질러주면 자극 없이 깔끔하게 지워져 메이크업을 지우는 부담을 덜어주어 간편하다. ​유니크한 메이크업뿐만 아니라 데일리 메이크업 연출에도 탁월하다.

◇지쿱, ‘벨벳 커버 비비크림’, ‘프레스티지 쿠션’ 25호 (벨벳 커버 비비크림 50ml / 30,000원, 프레스티지 쿠션 15g*2 / 40,000원)

지쿱이 ‘케어셀라 벨벳 커버 비비크림’ 및 ‘프레스티지 쿠션’ 25호를 추가 출시했다. 새로 추가된 25호 제품은 진한 베이지 색상으로 어두운 피부 톤을 가진 소비자들이 한층 더 자연스럽고 건강한 피부 연출하는데 제격이다. 케어셀라 벨벳 비비크림 25호는 크림 타입의 색조 화장품으로 산뜻한 발림과 높은 밀착력을 선사해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을 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 자외선 차단 기능과 함께 식약처 인증을 거친 아데노신과 알부틴 성분을 함유해 주름 개선과 미백 기능에도 탁월하다. 케어셀라 프레스티지 쿠션 25호(딥 베이지)는 쫀쫀한 퍼프를 사용해 뛰어난 밀착력을 선사하며 자연스럽고 윤기 있는 피부를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내용물이 마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특허 받은 모찌 쿠션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오랜 시간 동안 촉촉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프랑스 유명 원료사 ‘세더마’의 특허 성분인 ‘씨티스템’의 주성분 쓴박하추출물과 진세노사이드 성분을 함유해 외부 자극으로부터 약해진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줘 민감한 피부를 가진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안나수이 코스메틱, ‘리치 히피 컬렉션’

안나수이 코스메틱이 ‘리치 히피 컬렉션’을 출시했다. 리치 히피 컬렉션은 3가지 컬러가 조화롭게 구성된 아이 섀도우 팔레트 ‘아이 컬러 트리오’와 바디 피부를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하면서도 글리터 함유로 빛나는 바디 피부를 연출해 줄 ‘샤이니 썬 쉴드’로 구성되었다. 아이 컬러 트리오는 개성있는 컬러가 맑은 광택감을 머금고 표현되어 사용하기에 따라 데일리 룩에는 재미를, 과감하게 연출하여 특별한 날에는 드라마틱한 변화를 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국내에는 싱그러운 태양 빛을 담은 ‘08호 사이키델릭 팝’과 매혹적인 히피 무드의 ‘09호 엘레강스 와일드’ 2가지 컬러가 출시된다. 또한 샤이니 썬 쉴드는 가볍고 묽은 텍스쳐로 무더운 날씨로 노출되는 바디 피부에 사용해 피부를 지켜줌과 동시에 반짝이는 펄감으로 매력적인 바디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폴앤조 보떼, ‘썸머 컬렉션’

폴앤조 보떼가 ‘썸머 컬렉션’을 출시했다. 썸머 컬렉션은 귀여운 고양이를 크림 타입 섀도우에 담은 ‘폴앤조 스파클링 아이 컬러 리미티드’, 글로스와 컬러가 투톤으로 구성된 ‘폴앤조 립스틱 L’, 폴앤조 베스트 셀러인 세팅 파우더를 은방울꽃 부케 패턴의 로맨틱한 패키지와 고양이 모양 지퍼 참이 달린 파우치와 함께 제공하는 특별 세트 ‘폴앤조 리미티드 세팅 파우더’, 고양이 폴딩 거울 ‘폴앤조 메이크업 미러’로 구성되어 있다. ‘폴앤조 스파클링 아이 컬러 리미티드’는 풍부한 오일 성분을 함유한 젤 베이스가 함유되어 이슬을 머금은 듯한 반짝임을 표현할 수 있게 하는 제품이다. 또한 맑고 산뜻한 컬러감과 글로우한 텍스쳐의 ‘폴앤조 립스틱L’은 호호바 오일과 라벤더 오일, 코코아씨 버터 등의 식물성 에센스가 함유되어 입술을 케어 하면서도 자연스러운 발색으로 탱글한 입술을 연출해 준다.

[바디 부문]

◇아모레퍼시픽 프라도어, '바디 데오 스틱' (26g / 19,000원)

아모레퍼시픽의 프라도어가 '바디 데오 스틱'을 출시했다. 바디 데오 스틱은 땀과 피지 분비로 인해 생기는 찝찝함과 불쾌한 체취를 산뜻하게 관리해주는 미백·주름 개선의 이중 기능성 효과를 지닌 스틱 형태의 제품이다. 향은 제품 본연의 기능인 체취 관리에 집중한 무향 제품과 바닐라 파우더리향 2가지다. 바닐라 파우더리향은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오트밀 바닐라 향과 베이비 파우더를 떠올리게 하는 머스크 계열의 향이 어우러져 은은하게 잔향이 남는다. 민감한 피부의 고객들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순한 성분으로 이뤄져 있다. 동물성 원료, 합성색소, 실리콘 오일, 계면활성제 등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거나 모공을 막아 불쾌한 체취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성분들을 제외했으며, 하이포 알러지 테스트와 피부 자극 테스트도 완료했다. 제품 2종 모두 미국의 채식 관련 비영리 단체인 비건 액션의 인증을 획득했고, 특히 무향 제품의 경우 미국의 비영리 환경단체 EWG가 최고 안전 등급으로 분류한 '녹색' 등급 성분으로만 전 성분을 구성했다.

◇메디테라피, ‘릴렉스 눈 사우나’ (1.25ml*14 / 32,900원)

메디테라피가 ‘릴렉스 눈 사우나’를 출시했다. 릴렉스 눈 사우나는 42℃의 온열 스팀이 20분 이상 지속되는 밴딩 안대형 찜질 제품이다. 철분, 소금, 미네랄 워터 성분이 함유된 발열체가 공기 중 산소와 접촉하면서 발열해, 눈꺼풀 기름샘을 녹여주고 눈물이 증발하지 않도록 눈을 보호하는 유분을 형성한다. 특히, 국내 최초로 고수분패드를 끼워 착용하는 아이 마스크로 개발돼 사우나를 한 듯 눈에 촉촉한 수분감을 전달한다. 그물 모양 형태의 통기성이 탁월한 소재로 만들어진 고수분패드는 수분 흡수에 효과적인 히알루론산이 함유돼 눈에 수분을 직접 공급해준다. 눈의 굴곡을 고려한 인체공학적인 설계로 제작돼 눈 전체에 온열감을 전하며, 숲 속을 연상하는 은은한 시더우드 향을 더해 릴렉싱 효과도 경험할 수 있다.

[헤어 부문]

◇아모스프로페셔널, ‘NEW 그린티 액티브 샴푸’

아모스프로페셔널이 ‘그린티 액티브 샴푸’를 새롭게 출시했다. 그린티 액티브 샴푸는 ‘두피 유수분 함유랑 감소’, ‘두피 탄력 저하’, ‘탈모 고민 증가’의 3가지 두피 고민을 케어하는 더욱 강력해진 토탈 안티에이징 솔루션을 제시한다. 녹차 밭에서 오랜 시간 생장하며, 땅 속 깊은 영양을 끌어 올린 녹차 뿌리 추출물의 에너지를 함유해 모근 강화와 안티에이징 케어에 더욱 집중했다. 연약해진 두피와 모발에 활력을 부여해 더욱 탄탄하고 건강한 케어가 가능하다. 또한, 이 녹차 뿌리 추출물에는 인삼 대비 4배 많은 사포닌이 함유되어 풍성한 거품을 형성하고 우수한 세정력까지 선사한다. 더불어, 독자적인 볼륨 케어 기술인 루트 볼륨 시그널 탑재로, 힘없이 처진 모발을 뿌리부터 탄탄하게 세워 올려 풍성한 볼륨감 형성에 도움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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