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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끝] 중국, 미샤 비비크림 거부하나? 미바, 닥터자르트 '앞서'

기사승인 2020.03.16  09:27: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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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바 9,500개, 닥터자르트 6,700개, 미샤 6,300개 등...

비비크림의 미래를 신중하게 검토할 필요가 생겼다.

한때 세계 뷰티시장을 경악하게 할 정도의 위력을 가진 국내산 비비크림이 티몰에서 판매량이 지속적으로 감소하면서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때문에 중국 시장에서 안정적인 매출을 올리면서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시켜온 미샤가 타격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

그동안 미샤 M 퍼펙트 커버 비비크림은 국내산 비비크림 가운데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면서 줄곧 1위를 지켜왔다. 하지만 2019년 12월 판매량이 전달 대비 60% 가량 감소했고 다음 달인 2020년 1월에는 18,800개로 급감했지만 1위를 지켰다.

2월 들어 상황은 역전됐다. 미샤 M 퍼펙트 커버 비비크림이 이름도 잘 알지 못하는 미바 이온칼슘 비비크림에게 1위 자리를 내주었고 2위도 닥터자르트 실버라벨 플러스 비비크림에게 내주는 수모를 당했다.

   
2월 티몰 국내 비비크림 판매량

지난 2월달 티몰의 비비크림 판매량을 조사했다. 미바 이온칼슘 비비크림이 지속적인 판매량 증가로 미샤를 꺽고 1위에 올랐다. 2019년 5월 1,633개, 6월 1.530개, 7월 2,056개, 8월 2,288개, 9월 2,799개, 10월 1,253개, 11월 26,759개, 12월 10,000개를 판매하면서 3위를 기록했다. 2020년 1월에는 12,000개를 판매해 닥터자르트를 제치고 2위로 올라섰다. 2월에는 미바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29위안이고 판매량은 9,500개를 판매했다.

닥터자르트 실버라벨 플러스 비비크림은 2019년 5월 11,170개, 6월 13,438개, 7월 10,335개, 8월 13,524개, 9월 14,064개, 10월 17,846개, 11월 25,746개, 12월 12,500개를 판매하면서 2위를 기록했지만 2020년 1월에는 11,680개를 판매해 3위로 내려 앉았다. 2월에는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100위안이고 판매량은 5,000개, 닥터자르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18위안이고 판매량은 1,500개, 닥터자르트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74위안이고 판매량은 200개 등 총 6,700개를 판매했다.

미샤 M 퍼펙트 커버 비비크림은 2019년 6월 54,000개, 7월 24,000개, 8월 24,293개, 9월 29,962개, 10월 21,962개, 11월 94,000개, 12월은 27,000개로 급감했다. 2020년 1월은 18,800개를 판매하면서 지난 1월까지 1위를 지켰다. 2월에는 미샤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89위안이고 판매량은 5,000개, 티몰 마트 가격은 69위안이고 판매량은 1,300개 등 총 6,300개를 판매하면서 3위로 추락했다.

헤이네이처 브라이트닝 블레미쉬 베이스는 2019년 5월 4,606개, 6월 6,293개, 7월 3,628개, 8월 3,616개, 9월 4,259개, 10월 6,974개, 11월 3,094개, 12월 5,400개가 판매됐다. 2020년 1월은 2,900개다. 2월은 헤이네이처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99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개, 유비스킨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89위안이고 판매량은 300개, 헤이네이처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99위안이고 판매량은 200개 등 총 1,500개가 판매됐다.

뷰앤뷰 FAU 스킨솔루션 비비는 5월 4,013개, 6월 5,500개, 7월 2,041개, 8월 3,588개, 9월 4,000개, 10월 3,726개, 11월 7,500개, 12월 5,300개가 판매됐다. 2020년 1월은 2,407개다. 2월은 뷰앤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18위안이고 판매량은 889개,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 가격은 141위안이고 판매량은 116개 등 총 1,005개가 판매됐다.

미샤 M 시그니처 리얼 컴플릿 비비크림은 2019년 5월 4,013개, 6월 5,500개, 7월 2,041개, 8월 3,588개, 9월 4,000개, 10월 3,726개, 11월 7,500개, 12월 4,000개가 판매됐다. 1월은 1,500개다. 2월은 미샤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28위안이고 판매량은 745개다.

3CE 백투 베이비 비비크림은 2019년 6월 1,809개, 7월 1,069개, 8월 1,709개, 9월 791개, 10월 3,018개,11월 1,360개, 12월 1,355개가 판매됐다. 1월은 860개다 2월은 3CE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35위안이고 판매량은 693개다.

잇츠스킨 프레스티지 끄렘 데스까르고 비비는 2019년 12월에 10위권에 진입했으며 1,000개가 판매됐다. 2020년 1월은 672개가 판매됐다. 2월은 티몰 국제 수입픔 마트 가격은 99위안이고 판매량은 445개다.

애경의 AGE20’s 에센스 커버 비비크림은 2019년 11월에 2,541개를 판매하면서 10위권에 진입했다. 12월 1,400개가 판매됐다. 2020년 1월은 866개다. 2월은 초록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69위안이고 판매량은 415개다.

미샤 초보양 비비크림은 5월 1,053개, 6월 1,165개, 7월 778개, 8월 783개, 9월 845개, 10월 754개, 11월 3,653개, 12월 1,200개가 판매됐다. 2020년 1월은 686개다. 2월은 미샤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38위안이고 판매량은 320개가 판매됐다.

양정정 기자 jungjung@thebk.co.kr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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