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가성비와 고보습 효과, 기획세트 효과 때문...

몇 년 전 알로에수분크림으로 중국에서 대박을 쳤던 네이처리퍼블릭에서 고보습 효과를 갖고 있는 그린더마크림이 최근 들어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해당 크림은 2014년 말에 처음으로 출시됐다. 이어 2018년 2월에 리뉴얼됐다. 이 기간 동안 특별한 이슈는 없었다. 하지만 최근에 네이처리퍼블릭 가맹점들이 그린더마크림의 판매가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응답했다.

이와 관련, 네이처리퍼블릭 홍보실은 “최근에 그린더마 마일드 크림 기획세트 2종을 출시했다. 시장 반응이 좋다. 190ml라는 많은 용량과 25,000원대 가격대 그리고 보습효과가 좋다는 평가 등으로 판매가 잘 되고 있는 것 같다. 여기다 기획세트 출시 기념으로 20% 세일을 하고 는 것도 영향을 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게다가 더페이스샵, 네이처리퍼블릭의 성공 신화라는 긍정적인 측면과 상습도박 및 거액의 변호사 수임료 등 부정적인 측면을 갖고 있는 정운호 네이처리퍼블릭 대표가 최근 출소한 것으로 알려져 앞으로 많은 변화가 뒤따를 것으로 예상된다. 홍보실은 “출소 사실은 정확히 모르겠다.”고 말했다.

 

최근 암사점 등 서울지역 1개점과 인천신현점, 강릉점, 부평청천점, 대전관저점, 충북대점 등 총 15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12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8개 가맹점에서 그린더마 크림의 판매가 주류를 이루고 있다고 응답했다.

암사점은 “기초는 그린더마 마일드 크림과 진생 라인, 셀파워 라인이 잘 나간다. 남자분들은 간편하게 하나만 바르길 원해서 올인원 제품을 많이 찾는다”, 강릉점은 “블랙빈 안티 헤어로스 샴푸가 두피케어, 탈모방지 샴푸인데 탈모고민이 있는 분들이 구매를 많이 한다”, 부평청천점은 “요즘 미세먼지가 많아서 피부가 뒤집어지는데 그린더마 라인이 보습도 되면서 피부장벽을 개선해줘서 인기 있다. 용량도 커서 얼굴과 바디에 다 사용할 수 있고 아이들이 발라도 되는 제품이다”고 응답했다.

인천신현점은 “진생 라인이 겨울철에 보습기능이 뛰어나서 많이 나간다”, 대전관저점은 “그린더마 마일드 크림은 보습과 피부장벽을 케어해주고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은 수분을 채워줘서 구매율이 높다”, 충북대점은 “요즘은 수분크림 종류가 다 잘 나간다. 건조하니까 핸드크림도 많이 찾고 있다”, 충남논산점은 “블랙빈 안티 헤어로스 샴푸가 검은콩으로 만든 탈모방지 샴푸라서 인기 있고 핸드크림 종류와 아르간 에센셜 딥 케어 헤어팩은 꾸준하게 찾고 있다”고 말했다.

광주송정점은 “날씨가 건조해서 수분재생크림인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을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다”, 전북남원점은 “립스틱과 틴트는 매트하고 잘 안지워지는걸로 찾는다. 요즘은 마스크팩도 많이 나간다”, 목포점은 “그린더마 라인이 시카 성분이 들어있고 고보습 라인이어서 인기가 많고 진생 라인과 스네일 솔루션 라인도 많이 구매한다”, 신울산삼산점은 “그린더마 마일드 크림이 유해성분이 없어서 민감한 피부에 자극이 덜하다”, 부산기장점은 “겨울철이라서 보습감 있는 진생 라인과 스네일 솔루션 라인이 인기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경주점은 “진생 라인과 스네일 솔루션 라인은 연령대가 높은 분들이 찾고 더마 라인도 인기가 좋다”, 대구칠곡점은 “계절상 건조하니까 핸드크림이 잘 나가고 그린더마 마일드 크림은 온 가족이 다 쓸 수 있는 시카크림으로 촉촉하고 가성비가 좋다”, 경남진영점은 “그린더마 마일드 크림이 이번에 세럼과 미스트로 구성된 기획세트가 나와서 많이 찾는다. 시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에 진정효과가 있고 흡수가 빠르고 겉도는 느낌이 없다. 보습효과도 오래가고 속건조 피부에 좋은 제품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