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 아데노신, 펩타이드 등 기존 성분 제품 주류

지난 한주동안 국내 화장품 주요 브랜드가 신상품을 출시했다. 제형이나 포뮬러, 독자적인 특허성분 등 특이한 제품을 찾아보기 힘들다.

다만 그동안 널리 처방돼온 시카나 아데노신, 펩타이드 성분의 제품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또 천연성분을 강조하는 현상은 지속되고 있다. 특히 최근 세계적으로 이름을 떨치고 있는 방탄소년단과 콜라보레이션한 마스크 팩이 눈길을 끌고 있다.

메이크업의 경우에도 들뜸이 없다고 강조한 쿠션이나 촉촉하고 커버력이 좋다는 스틱 파운데이션 등 이미 시중에서 널리 판매되는 제품들이다. 립 컬러와 탑 코트 기능을 추구하는 립 메이크업이 그나마 차별화를 주고 있다.

 

[스킨케어 부문]

◇LG생활건강, ‘닥터벨머 앰플마스크 – 스팟진정’

LG생활건강이 ‘닥터벨머 앰플마스크 – 스팟진정’을 출시했다. 닥터벨머 앰플마스크 – 스팟진정은 여드름성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베타글루칸, 차가버섯 성분과 청피 추출물을 함유한 포뮬러를 사용해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키고 유분 과잉에 의한 피지 케어에 도움을 준다. 이와 함께 매끄럽고 통기성 좋은 시트 원단으로 자극을 줄여 마스크시트 사용이 꺼려지는 여드름성 피부에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 피부 고민별 맞춤 케어를 돕는 앰플마스크 라인은 탄탄한 피부 장벽 케어에 도움을 주는 ‘앰플마스크 – 시카 펩타이드’, 피부에 화사한 광채를 더해주는 ‘앰플마스크 – 비타 세린’과 ‘앰플마스크 – 스팟진정’의 출시로 총 3종의 제품을 갖췄다.

◇메디힐, 방탄소년단 컬래버레이션 마스크팩

메디힐이 방탄소년단과의 컬래버레이션 마스크팩 ‘메디힐 티트리 케어솔루션 에센셜 마스크 이엑스 BTS 에디션’을 출시한다. 이번 에디션은 메디힐 마스크팩 중 국내 판매율 1위를 차지하는 `티트리 케어솔루션 에센셜 마스크 이엑스’에 메디힐 모델 방탄소년단 이미지가 제품 패키지에 적용되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이번 제품 패키지에 각 멤버 별 이미지 7장과 단체 사진 1장 등을 적용했으며,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방탄소년단 이미지가 삽입된 미니 포켓 카드를 증정할 예정이다.

◇토모토끼, ‘아이메이징 앰플 트리트먼트’

토모토끼가 ‘아이메이징 앰플 트리트먼트’ 출시했다. 아이메이징 앰플 트리트먼트는 리퀴드 타입으로 아이크림보다 흡수가 빠른 것이 특징이며, 주름개선 기능성 성분인 아데노신 및 17-아미노산 컴플렉스, 콜라겐, 타우린, 카퍼트라이펩타이드-1 등 단백질 및 영양 성분들이 겉도는 것 없이 빠르게 피부 속 깊이 전달되어 마치 바르는 단백질 영양제라 불릴 만큼 눈가 잔주름 및 탄력이 저하되는 피부 사이사이 빈틈을 메꿔주어 얇은 눈가 피부에 주름 개선 효과를 선사해 준다. 유해성분이 첨가 되어있지 않은 전성분 EWG 그린 등급의 원료를 사용하여 모든 피부에 자극 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피부 자극 테스트와 눈가잔주름 개선 및 24시간 홀딩효과, 미간잔주름, 입가잔주름 개선에 대한 테스트를 완료했다.

◇아더마, ‘에피뗄리알 A.H 듀오 젤-오일’

아더마가 ‘에피뗄리알 A.H 듀오 젤-오일’을 출시했다. 에피뗄리알 A.H 듀오 젤-오일에 함유 되어있는 시카하얄루마이드 속 3가지 성분이 피부 손상 개선 효과를 선사한다. 아더마 독점성분 레알바오트 플랜틀릿은 피부 진정 및 장벽 강화를 도우며, L-ALA-L-GLU 디펩타이드는 피부에 활력을 공급해준다. 마지막으로 히알루론산 성분이 강력한 수분 보습을 선사한다. 젤처럼 가볍게 발리고 문지르면 오일로 녹아 드는 멜팅 텍스처로 고함량 보습 성분의 수분 공급 및 자연 유래 오일의 보습 잠금 효과를 느낄 수 있다. 98% 자연유래의 꼭 필요한 9가지 성분만을 함유하며, 민감한 피부를 위한 포뮬러로 임산부·성인·영유아도 사용 가능하다. 또한 급격한 체중 변화, 임산부의 거칠어진 피부 등의 피부 고민을 케어 할 수 있다. 허벅지와 복부 등 피부 결 개선이 필요한 고민부위에 끈적임 없이 부드럽게 마사지하여 사용 가능하다.

◇에바끌레르, ‘알로에, 숯, 스네일 폼클렌징’

에바끌레르가 ‘폼클렌징 3종’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알로에, 숯, 스네일 등 각각 3가지 성분의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를 위한 자연유래성분 함유로 피부를 부드럽게 촉촉하게 유지해주는 폼클렌징이다. ‘알로에 폼클렌징’은 풍부하고 미세한 거품이 모공 속 노폐물까지 깨끗하게 씻어주는 동시에 알로에 추출물의 함유로 세안 후에도 촉촉하게 마무리해주어 맑은 피부로 가꾸어준다. ‘숯 클렌징’은 밀도높은 숯성분이 세안 후에도 산뜻하고 청청한 피부결을 유지해주며 모공청정 효과로 피부정화에 많은 도움을 준다. ‘스네일 클렌징’은 건조하고 자극받은 피부에 클렌징은 물론, 각질관리, 피지관리, 보습효과까지 주며 흡수가 빠른 달팽이점액 여과물성분이 피부 깊숙히 침투하여 윤기있고 탄력있는 피부를 선사한다.

[메이크업 부문]

◇LG생활건강, ‘후 천율단 화율 시그니처 쿠션’

LG생활건강이 ‘후 천율단 화율 시그니처 쿠션’을 출시했다. 후 천율단 화율 시그니처 쿠션은 스킨케어의 핵심 성분을 담았으며, 우아하고 건강한 광채 피부로 연출해주는 제품이다. 또 궁중 5대 보석인 다이아몬드, 진주, 금, 백금, 호박이 모두 포함돼 있으며, 피부 본연의 광채가 화사하게 빛나는 피부로 표현해준다. 세밀하고 고운 텍스처가 피부에 밀착돼 밀도 높은 커버를 선사하고 매끈한 피부결을 완성해 주는 점 또한 특징이다. 미세 판상 파우더가 피부에 들뜸 없이 밀착돼 덧발라도 두꺼워지거나 뭉치지 않고 자연스러운 광채를 표현해준다. 또 3중 보습 시스템이 뛰어난 보습 효과를 주며, 크리미한 텍스처로 한번의 터치만으로도 피부의 요철을 완벽하게 커버해 어느 각도에서나 빛나는 피부를 연출해준다.

◇조성아TM ‘슈퍼 핏 필업 스틱 파운데이션’

조성아TM이 ‘슈퍼 핏 필업 스틱 파운데이션’을 출시했다. 슈퍼 핏 필업 스틱 파운데이션은 건조한 혹한기에도 촉촉하면서 완벽한 커버를 완성할 수 있도록 최적화 스펙으로 업그레이드되었다. 고보습 FILL-UP 에센스 특허 성분이 겨울철 건조해지기 쉬운 피부의 수분을 마를 틈 없이 채워주고, 탄력 부스팅 성분이 눈 밑 또는 팔자주름 등 꺼지기 쉬운 부위를 탄탄하게 채워 준다. 석류 콜라겐 캡슐이 터지면서 보습막을 코팅시켜주고 보습 코팅 파우더가 피부의 수분을 고정시킨 채 밀착되어 시간이 지나도 다크닝 없는 촉촉한 광채 피부를 연출한다. 임상으로 꺼진 눈 밑, 볼, 팔자주름, 미간, 이마 부위 채움 효과와 48시간 메이크업 지속력 등을 인증 받았으며 용기 하단에 결착된 7만 모의 초극세 미세모 브러쉬가 피부결 사이사이 짱짱하고 매끈하게 파운데이션을 밀착시켜 완벽한 동안핏 커버를 자랑한다.

◇림멜, ‘키스 프루프 립 컬러’

림멜이 ‘키스 프루프 립 컬러’를 출시했다. 키스 프루프 립 컬러는 입술에 터치하는 순간 선명하게 피팅 되는 6가지 쉐이드의 립 컬러와 유리알이 반짝이듯 투명하고 촉촉하게 빛나는 탑 코트를 함께 연출할 수 있는 립 듀오 제품이다. 눈에 보이는 컬러 그대로 왜곡없이 발색되는 풀발색의 즐거움과 오랜 시간 번짐 없이 선명한 발색을 지속시켜주는 립 락커의 놀라움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식물성 자연유래 성분의 마룰라 오일 배합으로 건조함 없이 윤기 있고 촉촉한 입술을 유지시켜준다.

[바디 부문]

◇베이직, ‘리플레니싱 바디오일’

베이직이 ‘리플레니싱 바디오일’을 출시했다. 리플레니싱 바디오일은 커피빈 오일을 주 원료로 바디에 탄력과 보습, 항산화 효과를 부여하며 무겁지 않은 토닉 오일 제형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어 잔여감없이 산뜻하게 마무리되는 것이 특징이다. 동물성 성분을 철저히 배제하고 12가지의 식물성 오일을 섬세한 비율로 블렌딩하여 계절 내내 탄력 있고 부드러운 피부로 가꿔준다. 건강한 바디 피부로 가꿔주는 그린 커피빈 오일과 아르간 오일뿐만 아니라, 로즈힙 오일, 스위트 아몬드 오일, 히비스커스 꽃 추출물 등 섬세하게 블렌딩 된 식물성 오일이 제품의 주 원료를 구성한다. 식물성 오일들은 피부에 수분을 보호해주며, 필수 지방산, 항산화 성분 등이 풍부하여 피부에 영양을 채워주고 부드럽게 만들어 준다.

[헤어 부문]

◇미쟝센, ‘퍼펙트 스타일링 버블 폼 세럼’

미쟝센이 ‘퍼펙트 스타일링 버블 폼 세럼’을 출시했다. 퍼펙트 스타일링 버블 폼 세럼은 열기구 없이도 볼륨과 컬은 즉각적으로 살리고 부스스한 모발을 매끈하고 부드럽게 한다. 스타일링을 도와주는 폴리머 성분 Style Polymer Technology가 모발 표면에 빠르게 밀착되어 스타일링하기 쉬운 헤어 컨디션을 완성한다. 또한 손상된 모발 케어를 위한 7가지 자연 유래 오일로 모발 영양 공급과 함께 수분 코팅막이 형성되어 매끈하면서도 수분을 머금은 듯 촉촉한 모발 케어가 가능하며, 수분 코팅막이 열기구 사용이나 미세먼지 등 유해환경으로부터 손상된 모발을 보호한다. 가벼운 휘핑크림 타입의 무스 제형으로 마른 모발에 수시로 덧발라도 떡지지 않고, 모발을 한 올 한 올 깃털같이 가볍고 산뜻하게 케어한다.

◇아로마티카, ‘로즈마리 액티브브이 안티헤어로스’

아로마티카가 ‘로즈마리 액티브브이 안티헤어로스’ 2종을 출시했다. 로즈마리 액티브브이 안티헤어로스 라인은 보다 다양한 영양 성분으로 연약한 두피와 손상 모발 케어부터 탈모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로즈마리 액티브브이 안티헤어로스 샴푸’는 건강한 두피와 모발 케어를 돕는 성분을 강화한 제품으로,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화장품이다. 건강한 두피와 모근 케어를 위해 스칼프 인핸싱 포뮬러도 함께 담았다. 고밀도의 거품으로 손상된 모발도 뻣뻣하지 않고 부드럽게 세정이 가능하다. ‘로즈마리 액티브브이 안티헤어로스 토닉’은 예민한 두피와 손상모 등 탈모의 원인을 복합적으로 케어하는데 도움을 주는 헤어 토닉이다. 저분자 단백질 LPP 및 식물성 단백질 성분이 함유되어 두피는 물론 모발 끝까지 탄력 있는 케어에 도움을 준다. 멘톨이 함유되어 두피의 열과 스트레스에 즉각적인 쿨링 효과를 전해준다.

◇르네휘테르, ‘압솔뤼 케라틴‘ 리뉴얼

르네휘테르가 ‘압솔뤼 케라틴’을 리뉴얼 출시했다. 압솔뤼 케라틴은 손상 모발 집중 케어 라인이다. 콩과 밀에서 추출한 핵심 성분인 마이크로 케라틴 단백질은 모발의 섬유질과 가장 유사하여 손상된 모발 구조 속부터 튼튼하게 채워준다. 또한 식물성 콩에서 추출한 바이오시멘타인 오일이 채워진 모발 구조를 단단하게 감싸주며, 오메가 3가 풍부한 카멜리나 오일이 머릿결에 풍부한 영양을 주어 모발을 부드럽고 매끈하게 정돈해 더욱 탄력 있고 건강한 스타일링 연출에 도움을 준다. 샴푸 사용만으로도 손상을 케어하며 손상된 모발을 부드럽게 세정해주는 순한 데일리 트리트먼트 샴푸 ‘압솔뤼 케라틴 데미지 리페어 샴푸’, 5배 농축된 케라틴 단백질을 함유하여 손상된 모발의 코어에 케라틴 단백질을 채워주고, 끈적임과 잔여감 없이 부드럽고 매끈한 모발을 선사하는 ‘압솔뤼 케라틴 데미지 리페어 마스크’, 모발에 가볍고 빠르게 흡수하여 손상을 개선해주며 탄력 있는 스타일 연출을 도와주는 데일리 헤어 에센스 ‘압솔뤼 케라틴 데미지 리페어 에센스’로 구성됐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