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3
default_setNet1_2

그라운드플랜, EGF함유한 ‘셀 파워 리페어’...중국 진출 '고민'

기사승인 2019.02.15  09:32:20

공유
default_news_ad1

최근 그라운드플랜이 EGF성분이 함유된 ‘셀 파워 리페어 라인’을 출시했다. 하지만 중국이 올해부터 해당 성분은 금지성분이라며 불법화장품으로 판단했다.

   
중국은 올해부터 EGF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을 불법화장품으로 규정했다.

따라서 그라운드플랜은 “해당 제품에 대한 진출 계획은 있지만 중국이 EGF 성분의 금지성분에 발표에 대해 내부적으로 검토해야 하는 부분이라서 현재 진출계획은 미정이다”고 밝혀 중국의 규정변화로 고민하고 있다.

현재 그라운드플랜은 중국의 소비 트렌드를 파악하고 이들이 선호하는 제품군 등 고객 기반 데이터를 확보하여 분석하면서 그라운드플랜 브랜드에 대한 마케팅을 하면서 서서히 진입하고 있다. 연간 수출은 10억 원 정도다.

판매 채널은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비중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 채널에 집중하고 있다. 1억 이상의 화장품 소비 주력층이 이용하고 있는 ‘샤오홍수’의 공식 브랜드관에 입점해 판매와 홍보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향후에는 중국내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인 티몰에 입점할 계획이다. 이후 산둥성 지역을 거점으로 오프라인 몰 및 백화점 입점하여 유통망을 확장할 예정이다. 중국의 대표적인 SNS인 웨이보, 위쳇 등을 통해 중국 소비자와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며 브랜드의 호감도 향상도 계획하고 있다.

간판제품인 미스트와 주력제품 위주로 홍보와 판매에 집중하고 있다. 리페어라인은 위생허가를 진행하고 있지 않으며, 그라운드플랜 제품 중 3가지 제품(24H 시크릿 미스트, 셀 파워 에너지 에센스, 시크릿 크림 오버나이트팩)은 위생허가 완료했다. 이외 10 여가지 품목을 추가로 위생허가 진행 중에 있다.

이정민 기자 leejm@thebk.co.kr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36


기획특집

중국특집

default_side_ad1

뷰티이슈

default_side_ad2

주간 인기기사

1 2 3 4 5 6
set_C1
default_side_ad3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