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분부터 패키지 등 친환경까지 고려하면서 '클린뷰티' 완성도 높여....

지난 2020년에 이어 프로 바이오틱스 개념의 화장품의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아모레 등은 마이크로 바이옴으로 표방하고 있지만 이번에는 포스트 바이오틱스다. 특히 여성청결제 등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 본격적인 바람이 불기 시작한 클린뷰티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단순한 천연성분이 아닌 포장 등에 대해서도 관심을 갖는 등 친환경까지 고려하면서 완벽해 지고 있다. 특히 바이오틱스와 크린뷰티를 접목하는 시도가 나타났다.

또 지난 10여 년 전에 국내 시장에 돌풍을 일으켰던 화장품이 발효개념의 화장품이었다. SKII의 피테라다. 따라서 엘지생활건강이나 로드샵이 발효화장품 출시가 봇물을 이뤘다. 이때 가장 성공한 브랜드는 엘지생활건강의 숨이었다. 이후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하지 못하면서 현재는 별 관심이 없다. 최근 숨이 프랑스 등의 100년간 숙성이라느 컨셉으로 신제품을 출시해 잠잠한 시장에 다시 활력을 불어넣을지 관심이다.


프로바이오틱스 화장품 시장이 확장되고 있다.

한편 최근 일주일동안 출시된 신제품은 다음과 같다.

[스킨케어]

[숨37° ‘센테니카 아이크림]

LG생활건강 숨37°가 ‘센테니카 아이크림’을 출시했다. 프랑스 소테른 지방에서 자라 100년 간의 숙성으로 고귀한 가치를 품고 있는 명품 와인과, 이탈리아 모데나 지방에서 100년 동안 발효와 숙성을 거쳐 에너지가 살아 숨쉬는 황금 빛 발효 초 성분을 함유했다. 트리플 기능의 센테니카 아이 마사저를 함께 사용해 효과를 증진시킨다는 것.

또 태고의 발효 기술인 골드 미딩 발효를 적용해 연약한 눈가 피부에 닿는 순간 빠르게 흡수되는 것이 특징이다. 홀(Whole) 발효로 구현한 황금빛 제형이 피부에 매끄럽게 퍼지며 견고한 탄력감과 촉촉함을 부여한다는 것.

[CNP 스킨 리바이브 비타에이 콘투어크림]

LG생활건강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CNP Rx’가 리뉴얼시했다. 기존 ‘스킨 리바이브 비타에이 콘투어크림’ 처방에 CNP Rx 타임 코드 콤플렉스를 더했다. 토출이 편리한 튜브 타입의 용기로 지속성을 높였다.

또 레티날 성분이 피부흡수를 돕기위해 모공보다 작은 사이즈로 잘게 쪼개는 Noisome 기술이 적용됐다. 주름개선 기능성 성분인 아데노신과 미백 기능성 성분인 알파-비사보롤을 함유했다.

[리더스코스메틱 카밍 바이오틱스]

리더스코스메틱이 포스트 바이오틱스의 배합으로 탄생시킨 ‘카밍 바이오틱스 3종 – 에센스 워터, 앰플, 크림 마스크’를 출시했다.​ 스킨 마이크로바이옴(미생물: Microbe + 생태계 Biome) 과학을 적용해 포스트 바이오틱스의 배합이다.

‘카밍 바이오틱스’ 라인은 에센스 워터, 앰플, 크림 마스크 등 3종이다. 3종 모두 포스트바이오틱스 핵심성분인 ‘푸시디움 코식네움발효여과물’과 ‘락토바실러스 발효물’을 함유했다. 또 병풀 성분 4종을 리포좀화한 복합 콤플렉스다.

4세대 유산균으로 불리는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유익균이 먹이를 먹고 만들어내는 대사산물이다. 피부에 유익한 유익균들을 증식시켜 외부 유해균의 침투를 막는다.

[시오리스 마이 퍼스트 에세너™]

시오리스(sioris)가 토너와 에센스를 하나로 농축한 신개념의 스킨케어 ‘마이 퍼스트 에세너™’를 출시했다. 스킨케어 첫 단계에서 사용하는 ‘마이 퍼스트 에세너™’는 에센스(essence)에 토너(toner)를 합쳐 만든 ‘에세너™(essener™)’로 전 성분 14개를 배합한 클린 레시피다.

‘마이 퍼스트 에세너™’는 전남 보성 유기농 녹차잎을 화학용매제 없이 바로 증류 추출하여 유효 성분을 최대로 끌어올리고 비타민A 성분이 풍부한 쑥잎추출물을 배합했다. 여기에 차세대 보습인자 폴리글루타믹애씨드 성분을 담았다. 유럽 통합 유기농 인증기관으로부터 코스모스 유기농 인증을 완료했다.

또 사탕수수 단상자와 투명 유리 용기, 수분리 라벨 등 친환경 패키지 적용은 물론 ‘마이 퍼스트 에세너™’는 제품 한 병당 천 원씩 ‘생명의 숲’에 후원금으로 기부되어 나무 1/3그루를 심는 효과를 주는 제품이다. 제품 성분부터 제조, 친환경 포장 용기 적용 등 더욱 환경적 책임을 다하고 클린뷰티를 지향하고 있다.

[끌림글램 세라바이오틱스]

끌림글램이 ‘세라바이오틱스’ 3종라인을 출시했다. ‘클린뷰티’의 실천을 위해 인체에 유해한 성분은 배제하고 안전한 성분만으로 구성, 동물실험과 동물성원료를 포함하지 않는 100% 식물성원료만이 인증받을 수 있는 비건 화장품임을 정식 인증 받았다. 민감하고 문제가 많은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 할 수 있도록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했고 미백주름 2중 기능성 화장품이다.

[아떼 얼티밋 유스 크림 마스크]

아떼는 청정 스위스에서 온 ±9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마스크 ‘얼티밋 유스 크림 마스크’를 선보였다. 텐션시트가 얼굴-턱-넥 라인을 빈틈없이 끌어 올려 트리플 탄력을 완성해주는 안티에이징 크림 랩핑 마스크다. SWISS R&D 혁신을 담은 항노화 특화 독자성분들이 순하지만 강력한 안티에이징 효과를 선사하는 100% 비건 마스크로 고농축 얼티밋 스위스 유스 크림의 핵심 성분을 단 한 장에 담아냈다. 얼티밋 유스 라인의 안티에이징 핵심 성분인 알피뉴스™ 과 유스릭스™ 가 강한 안티에이징 효과를 선사한다.

[메이크업]

[에스쁘아 리얼 아이 팔레트]

에스쁘아가 ‘리얼 아이 팔레트’의 새로운 컬러 2종을 출시했다. 2020년 1월에 출시됐다. 신규 홋수는 맑게 빛나는 라일락 모브 계열의 쿨톤 팔레트 ‘모브 미’, 뽀얗게 물드는 살구빛 계열의 ‘애프리콧 미’다. 특히, 이번 팔레트는 기존 쿠션 글리터에 영롱함을 더한 새로운 육각 글리터로 업그레이드 되었으며, 아이 뿐 아니라 치크, 브라우, 쉐이딩 등 다양한 부위에 활용할 수 있는 컬러 구성으로 팔레트 하나만으로도 손 쉽게 풀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또 ‘2021 밀키 뉴이어 컬렉션’을 출시했다. 우유를 모티브로 한 패키지다. 밀키한 컬러감과 부드럽게 밀착되는 밀키한 텍스처가 특징이다. ‘플레이 컬러 아이즈’와 ‘밀크 치크’는 각 3종으로 밀키 핑크, 밀키 브라운, 밀키 퍼플 컬러로 구성됐다. 서울우유와 컬렉션했다.

[미아우라(MYAURA) 메이크업 브러쉬]

‘미아우라(MYAURA)’가 메이크업 브러쉬 13종을 출시했다. 메이크업 브러쉬 브랜드 경력 합 33년의 메이크업 브러쉬계의 베테랑이라 불리는 사람들이 직접 디자인했다. 특히 브러쉬 모 속의 세균. 내 피부에 직접 닿는 제품인 만큼 브러쉬 청결도를 위해 멸균처리했다.

[헤어케어 및 뷰티 디바이스]

[엘라스틴 프로폴리테라 마이크로바이옴]

LG생활건강의 엘라스틴이 프로폴리스의 영양에 마이크로바이옴 과학을 접목한 프리미엄 신제품 ‘프로폴리테라 마이크로바이옴’을 출시했다.

‘엘라스틴 프로폴리테라 마이크로바이옴’은 두피도 피부라는 시각을 기반으로 머릿결 개선은 물론 두피 환경을 근본적으로 건강하게 관리해주는 ‘두피 안티에이징’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한 호주산 프로폴리스에 두피에 유익한 7가지 프리바이오틱스와 파라프로바이오틱스를 더한 처방으로 근본적인 두피의 힘을 개선하여 뿌리 볼륨을 18시간 동안 지속시켜준다. 또한 인체적용실험을 통한 ‘두피 안티에이징 효능’평가를 완료하여 두피의 유분량 감소, 수분량 개선, 즉각적인 모발 볼륨감 개선은 물론, 뿌리 볼륨 지속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안티에이징 스킨케어 제품에서 사용되는 성분인 판테놀, 레티놀, 콜라겐을 함유했다.

[일리윤 프로바이오틱스 여성청결제]

일리윤이 '프로바이오틱스 스킨 배리어 약산성 여성청결제'를 출시했다. 37개월 이상 아이도 매일 사용 가능할 정도로 순한 내용물이 특징이다. 저자극 코코넛 유래 계면활성제를 함유했고, Y존 자극 테스트(인체외시험), 안 자극 대체 테스트, 하이포알러제닉 테스트, 피부과 테스트 등을 완료했다. 자극을 고려해 향료를 첨가하지 않아 향이 없는 제품임에도 Y존 냄새 제거가 가능하다. 또한, 약산성 내용물로 Y존의 피부 수소이온농도(pH) 균형을 효과적으로 유지하게 한다. 12가지 특정 성분을 포함하지 않아 부드럽게 씻을 수 있다.

일리윤 프로바이오틱스 스킨 배리어 라인의 주요 성분인 '락토 스킨 콤플렉스™(락토 바실러스 발효 용해물)'를 함유하여 Y존의 피부 방어력을 강화하고, 편안하게 관리해준다. 누르면 부드러운 미세 거품이 바로 토출되는 형태라 사용이 편리하다. 풍부한 거품 때문에 촉촉하고 상쾌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자극이 적고 쓰기 간편해 연약한 부위를 매일 쉽게 세정하는 데 도움을 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