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만개 이상 판매, 엔프라니 한곳...11월 50만개서 10만개로 감소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인 티몰의 국내 마스크 팩 부문에서 지난해 11월과 12월 두 달 연속으로 이상 기류가 발생했다.

메디힐, 제이엠솔루션, AHC 등 흔히 알고 있는 기존의 마스크 팩 브랜드는 판매 저조현상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엔프라니 마스크 팩이 갑자기 판매량이 증가하면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 엔프라니는 “중국 현지 판매는 해외영업 담당이기 때문에 특별하게 코멘트할 내용은 없다”고 답변했다.

또 지난해 10월에 10만개 이상 판매한 브랜드는 두 개이고 11월에는 4개로 증가해 광군절 효과를 본 것으로 해석됐다. 하지만 12월에는 10만개 이상의 판매 실적을 올린 곳은 엔프라니 한곳으로 조사됐다.

엔프라니의 경우에도 지난 11월에는 55만개가 판매됐으나 12월에는 15만개로 큰 폭으로 하락했다. 판매 가격은 69위안으로 기존의 90위안 대 보다 낮다. 때문에 마스크 팩 가격이 과거 보다 낮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국내 마스크 팩의 지난해 12월 판매 실적은 다음과 같다.

홀리카홀리카 퓨어 에센스 마스크시트는 홀리카홀리카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69위안이고 150,000개가 판매됐다. 9월 판매량은 25,000개였다. 10월에는 10위권에 포함되지 못했다. 11월에 55만개였다.

제이엠솔루션 마스크팩(꿀광 로얄 프로폴리스 마스크, 물광 에스오에스 링거 마스크, 건조한 피부 표면 제비집 마스크팩)은 JMsolution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0개 168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0개, JMsolution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0개 79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0개, 초녹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40개 134위안이고 판매량은 20,000개,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30개 128위안이고 판매량은 7,000개, 티몰 국제 수입품마트 가격은30개 90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0개 등 총 판매량은57,000개다. 9월 42,000개, 10월 53,000개, 11월 130,000개였다.

메디힐 NMF 아쿠아링 마스크팩은 메디힐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0개 89위안이고 판매량은 15,000개, 메디힐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30개 299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0개, 쑤닝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0개 109위안이고 판매량은 4,000개,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 가격은 10개 69위안이고 판매량은 7,500개 등 총 판매량은 36,500개다. 9월 42,000개, 10월 53,000개, 11월 130,000개였다.

파파레시피 봄비 꿀단지 마스크팩는 파파레서피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0개 99위안이고 판매량은 3,000개, 파파레서피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0개 109위안이고 판매량은 8,500개,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 가격은 10개 88위안이고 판매량은 20,000개 등 총 판매량은 31,500개다. 9월 18,000개, 10월 5,000개, 11월 120,000개였다.

AHC 프리미엄 하이드라 수더 마스크는 AHC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0개 139위안이고 판매량은 5,000개, AHC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0개 149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0개,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 가격은 10개 99위안이고 판매량은 3,000개, 초록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10개 145위안이고 판매량은 2,000개 등 총 판매량은 20,000개다. 9월 15,000개, 10월 41,500개, 11월 48,500개였다.

SNP 바다제비집 아쿠아 앰플 마스크는 SNP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0개 99위안이고 판매량은 7,000개, SNP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0개 109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개,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 가격은 10개 99위안이고 판매량은 9,000개 등 총 판매량은 17,000개다. 9월 47,500개, 10월 6,000개, 11월 31,000개였다.

VT 시카 수분 마스크는 VT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0개 119위안이고 판매량은 2,000개, VT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6개 79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0개 등 총 판매량 12,000개다.

한천수 펩타이드/석류 화이트닝 마스크팩이 신예 브랜드로 등장했다. 한천수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0개 79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0개다.

닥터자르트 더마스트 워터젯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은 닥터자르트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0개 298위안이고 판매량은 2,000개, 닥터자르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0개 145위안이고 판매량은 6,000개,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 가격은 20개 209위안이고 판매량은 2,000개 등 총 판매량은 10,000개다. 9월 63,000개, 10월 118,000개, 11월 60,000개였다.

제이준 웨이크 퓨어 시소 카밍 마스크는 제이준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0개 199위안이고 판매량은 5,000개, 제이준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0개 89위안이고 판매량은 2,000개 등 총 판매량은 7,000개다. 11월에는 31,000개였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