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샤, 릴리앤뷰티 효과 발생...에스티로더, 로레알, 애경 등 침몰

국내 비비크림에 대해 중국 여성들이 등을 돌리고 있다.

과거에 국내 비비크림은 세계 시장을 흔들었다. 중국에서도 미샤의 비비크림 등이 주목을 받았다. 하지만 새로운 제형 개발 부족, 마케팅 부재 등 투자를 게을리 하면서 민심이 이반되면서 쿠션까지 새롭게 등장해 위기를 맞고 있는 상황이다.

게다가 가격 경쟁력을 가진 중국 로컬 브랜드의 추격으로 쉽지 않은 상황이다. 특히 국내 시장에서 비비크림의 열기가 지속되면 그나마 중국 시장에서도 이 같은 상황이 일정 부분 반영되겠지만 국내도 몇 년째 비비크림 마케팅 부재로 수요가 감소하고 있다.

지난 11월 미샤의 비비크림이 올 들어 처음으로 6만개의 높은 판매량을 달성했다. 월 평균 1만개에서 6배가 증가한 셈이다. 중국의 화장품 유통사인 ‘릴리앤뷰티’와 판매 계약체결과 광군절 효과인 것으로 풀이된다.

미샤는 10여 년 간 중국 지사를 맡아온 최 모지사장을 올해 교체했다. 지난 9월에 중국 최대 화장품 유통사인 ‘릴리앤뷰티’와 미샤의 유통 및 판매에 대한 협력 계약을 체결하고 앞으로 ‘미샤 M 퍼펙트 커버 비비크림’ 등에 대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친다고 발표했다.

한편 지난 11월 국내 비비크림의 티몰 판매실적은 다음과 같다.

미샤 M 퍼펙트 커버 비비크림은 미샤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89위안이고 판매량은 50,000개, 티몰 마트 가격은 69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0개 등 총 판매량은 60,000개다. 1월 18,800개, 2월 6,300개, 3월 17,700개, 4월 15,500개, 5월 12,000개, 6월 31,500개, 7월 9,000개, 8월 10,000개, 9월 12,000개, 10월 20,000개다.

에스티로더의 닥터자르트 실버라벨 플러스 비비크림은 닥터자르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18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0개, 닥터자르트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69위안이고 판매량은 3,000개 등 총 판매량은 13,000개다. 1월 11,680개, 2월 6,700개, 3월 10,093개, 4월 8,837개, 5월 12,700개, 6월 16,500개, 7월 6,500개, 8월 11,000개, 9월 4,500개, 10월 14,000개다.

미샤 M 시그니처 리얼 컴플릿 비비크림은 미샤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28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0개다. 1월 1,500개, 2월 745개, 3월 1,800개, 4월 1,400개, 5월 1,800개, 6월 3,000개, 7월 1,000개, 8월 1,500개, 9월 1,400개, 10월 1,000개다.

헤이네이처 브라이트닝 블레미쉬 베이스는 헤이네이처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99위안이고 판매량은 3,000개, 헤이네이처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99위안이고 판매량은 2,000개, Buskin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84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개 등 총 판매량은 6,000개다. 1월 2,900개, 2월 1,500개, 3월 2,400개, 4월 2,500개, 5월 2,400개, 6월 5,300개, 7월 3,000개, 8월 3,600개, 9월 3,800개, 10월 5,100개다.

뷰앤뷰 FAU 스킨솔루션 비비는 뷰앤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08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개,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 가격은 90위안이고 판매량은 4,000개 등 총 판매량은 5,000개다. 1월 2,407개, 2월 1,005개, 3월 2,429개, 4월 2,300개, 5월 2,200개, 6월 4,000개, 7월 2,500개, 8월 3,000개, 9월 2,300개, 10월 3,200개다.

미바 이온칼슘 비비크림은 미바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09위안이고 판매량은 3,000개다. 1월 12,000개, 2월 9,500개, 3월 868개, 4월 5,000개, 5월 1,500개, 6월 1,500개, 7월 709개, 8월 640개, 9월 500개, 10월 500개다.

잇츠스킨 프레스티지 끄렘 데스까르고 비비는 잇츠스킨 플래그십 스토어 99위안이고 판매량은 2,000개,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 가격은 99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개 등 총 판매량은 3,000개다. 1월 672개, 2월 445개, 3월 900개, 4월 800개, 5월 600개, 6월 1,000개, 7월 642개, 8월 745개, 9월 1,000개, 10월 1,700개다.

로레알의 3CE 백투 베이비 비비크림는 3CE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35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개다. 1월 860개, 2월 693개, 3월 1,100개, 4월 900개, 5월 2,500개, 6월 1,000개, 7월 100개, 8월 100개, 9월 600개, 10월 600개다.

애경산업의 AGE20’s 에센스 커버 비비크림은 초록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89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개다. 1월 866개, 2월 415개, 3월 692개, 4월 600개, 5월 500개, 6월 600개, 7월 481개, 8월 434개, 9월 500개, 10월 600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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