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이후 뜸했던 패치(붙이는)화장품, 24시간 사용으로 업데이트

고온스팀공법화장품이 다시 등장했다.

지난 2010년 중반에 국내 화장품에 고온스팀공법으로 만든 화장품이 유행을 했다. 이후에는 특별한 관심을 받지 못하면서 멀어졌다. 하긴 이때에는 국내 화장품이 색다른 것을 찾기 위한 시도가 왕성한 때였다.

기억에 남는 것은 지난 2013년 네이처리퍼블릭이 100°C 고온스팀공법으로 시어버터성분의 고보습제품이다. 보습과 가벼운 질감을 구현하기 위해서 크림의 유화과정에서 고온의 스팀으로 에멀젼화 시킨 최초의 수분크림이다.

러쉬는 타 스팀 공법 크림과 달리 이 크림은 스팀유화공법으로 만들었다. 이 공법은 100C 고온스팀을 일정하게 가해주어 성분들을 안정적으로 완벽하게 결합시켜주기 때문에 피부에 끈적임 없이 보습력을 향상시킨다는 것이다.

최근 애경산업의 대표 제품이라 할 수 있는 AGE 20’s 에센스 커버 팩트를 리뉴얼하면서 100˚C 고온스팀공법을 적용했다고 한다. 과거처럼 100°C의 고온을 적용했다. 아무튼 그동안 자취를 감추었던 고온스팀공법화장품이 다시 유행을 할지 관심이다.

또 패치(붙이는)화장품이 다시 등장했다. ‘리얼라엘’이 고민스러운 스팟 부위를 케어하고 커버해 주는 기능을 가진 제품을 내놓았다. 지난 2019년 1월1일에 이니스프리는 붙이는 개념의 ‘링클 & 리프트 사이언스 라인’을 내놓았다. 같은 해 10월쯤에 동국제약과 클래시스, 제이준코스메틱이 시장 참여를 선언했지만 이후 별다른 발표가 없어 주목을 받지 못한 것으로 분석된다.

 

한편 최근 출시된 신제품은 다음과 같다.

[스킨케어 부문]

◇토니모리,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에멀전’

‘토니모리’가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토너에 이어 세라마이드 성분으로 찹쌀떡 같은 피부로 가꾸어주는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에멀전’을 출시했다.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에멀전’은 3가지 히알루론산과 세라마이드가 함유되어 겨울철 건조해진 피부를 모찌처럼 촉촉하고 영양감 있게 가꾸어주는 제품이다. 히알루론산은 피부 속 수분을 가득 품어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고, 세라마이드는 영양과 피부 수분이 증발되지 않게 잡아주어 겨울철 건성 피부에 적합하다. 부드러운 유백색 제형으로 에센스와 크림의 영양감을 한 번에 담았다.

◇에스테덤, ‘리프트 앤 리페어 라인’

‘에스테덤’에서 피부 탄력과 주름 케어에 도움을 주는 프리미엄 스킨케어 라인 ‘리프트 앤 리페어 4종’을 출시했다.

아이세럼, 세럼, 크림, 밤의 스킨케어 4종으로 구성된 ‘리프트 앤 리페어 라인’은 피부 표면에 작용하는 ‘리프트 테크놀로지’와 피부 속 코어에 작용하는 ‘리페어 테크놀로지’ 기술이 적용되어 피부 속부터 표면까지 탄력을 강화해 탄탄한 피부로 관리를 도와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브랜드 고유 특허 성분인 ‘셀룰러워터’가 피부 깊숙이 수분과 에너지를 채워 생기를 선사하며, 모든 제품에 주름 개선 기능성이 포함되어 매끈하고 건강한 피부로 관리할 수 있다. ▲리프트 앤 리페어 아이세럼은 눈 주변에 수분 충전과 탄력 플럼핑 효과를 더해 잔주름부터 깊은 주름까지 개선을 도와준다. 제품에 부착된 자막 어플리케이터로 마사지를 해주며 흡수시켜주면 한결 편안한 눈가로 관리할 수 있다.

▲리프트 앤 리페어 세럼은 얼굴 전체의 탄력을 리프팅 해준다. 세럼-크림 텍스처가 촘촘하게 수분을 채워 촉촉한 피부를 선사한다. 깊은 보습과 영양감을 선사하는 ▲리프트 앤 리페어 크림과 ▲리프트 앤 리페어 밤에는 피부 속을 단단하게 가꿔주는 ‘리펄프 테크놀로지’ 기술이 더해져 피부의 밀도까지 관리하여 한층 더 탄력적인 피부로 관리를 도와준다. 리프트 앤 리페어 크림은 멜팅 크림 텍스쳐가 피부 깊은 곳까지 녹아들 듯 스며들어 보습을 채워주며, 리프트 앤 리페어 밤은 고농축 탄력 밤으로 주름, 탄력에 더해 영양까지 부여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리쥬란 코스메틱, ‘리쥬란 힐러 턴오버 앰플’

리쥬란 코스메틱이 대용량 버전의 ‘리쥬란 힐러 턴오버 앰플’을 출시했다.

리쥬란 힐러 턴오버 앰플 100만병 판매를 기념해 출시됐으며, 보다 편리한 홈케어가 가능하도록 기존 앰플(10ml) 3병을 용량을 한 병에 담아 30ml의 대용량 버전으로 선보인다. 리쥬란 힐러 턴오버 앰플은 피부 특화 DNA 물질인 ‘c-PDRN’ 성분을 담아 피부 겉과 속의 이중 케어를 도와주는 고기능성 앰플로, 느려진 피부 각질층의 턴오버 주기를 촉진 시켜 피부 재생 주기의 정상화를 도와준다.

피부 본연의 기초 체력 등 코어를 강화 시켜 얇고 푸석해진 피부를 탄력 있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특히 피부과에서 사용되는 ‘리쥬란 케어’를 원했던 사용자들은 이번 대용량 버전의 리쥬란 힐러 턴오버 앰플로 집에서 쉽고 간편하게 홈에스테틱을 즐길 수 있다.

◇A24, ‘네츄럴리즘 스킨케어 4종’

‘A24’에서 미백과 주름개선, 보습, 영양케어까지 혹한기 시즌을 위한 맞춤형 스킨케어 4종을 출시했다.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알로에베라잎즙을 포함한 자연 유래 성분 99%, 유기농 인증 성분 69% 이상 함유하고 비건 인증을 받았다.

미백 효과와 주름 개선 효과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네츄럴리즘 퓨어 로션’, ▲’네츄럴리즘 퓨어 크림’과 보습 및 영양에 도움을 주는 ▲’네츄럴리즘 아쿠아 퍼밍 크림’, ▲’네츄럴리즘 아쿠아 퍼밍 세럼’까지 4종을 선보인다. 먼저 ▲’네츄럴리즘 퓨어 로션’과 ▲’네츄럴리즘 퓨어 크림’은 주름, 미백 2중기능성 제품이며, A24만의 특수 기능을 갖춘 13가지 허브컴플렉스의 기능성 조합은 피부 데미지 없이 “Pure Skin”을 선사해 준다. ▲’네츄럴리즘 아쿠아 퍼밍 크림’은 히알루론산과 판테놀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에 보습과 영양감, 탄력감까지 선사하는 수분 크림. ▲’네츄럴리즘 아쿠아 퍼밍 세럼’은 히알루론산과 아데노신이 함유되어 주름 개선 및 수분 공급에 탁월한 기능성 세럼으로 피부 속부터 차오르는 수분과 탄력, 영양 공급까지 관리해 주며 무겁지 않은 텍스처로 산뜻하게 마무리되는 것이 특징이다.

[팩트부문]

◇애경산업 AGE 20`s, AGE 20’s 에센스 커버 팩트 HQ (가격 / 69,900원)

‘AGE 20’s‘에서 ‘AGE 20’s 에센스 커버 팩트 HQ’를 출시했다. 에센스 커버 팩트의 ‘세대 교체’를 모티브로 AGE 20’s 에센스 커버 팩트의 핵심인 에센스 함량, 팩트 라떼, 용기 디자인 등을 모두 업그레이드 해 새롭게 선보인다.

AGE 20’s 에센스 커버 팩트 HQ는 100˚C 고온 스팀 공법을 적용한 ‘더블 럭셔리 에센스’를 73% 함유했다. 더블 럭셔리 에센스는 바다의 보석이라 불리며 보습 에 탁월한 ‘캐비어 추출물’과 땅속의 보석이라 불리며 영양 공급에 탁월한 ‘블랙, 화이트 트러플 추출물’로 완성된 에센스이다.

특히 기존 에센스 커버 팩트의 에센스 함유량보다 2% 업그레이드 해 피부에 촉촉함과 영양감을 더해준다. AGE 20’s 에센스 커버 팩트 HQ는 에센스 커버 팩트 최초로 선보이는 4 in1 라떼를 적용했다. 결점 커버에 도움을 주는 ‘뉴트럴 베이지’, 광채 있는 피부를 표현해주는 ‘글로우 핑크’, 화사한 피부를 연출해주는 ‘퓨어 화이트’, 피부 밀착력을 높여주는 ‘크림 골드’ 등 4가지 색상을 더해 정교하고 섬세한 피부 톤 보정을 해준다.

AGE 20’s 에센스 커버 팩트 HQ는 피부 표면에 얇은 막을 형성해 메이크업 밀착력을 높여주는 ‘필름 포머’ 성분을 함유하고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여주는 ‘밀착, 지속 파우더’를 적용해 메이크업이 마스크 등에 묻어나지 않도록 도와준다. ‘마스크 묻어남 방지’ 등 마스크 프루프 관련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했다.

◇리얼라엘, ‘커버 앤 클리어 패치 듀오’ (총 62매 / 9,900원)

‘리얼라엘’이 고민스러운 스팟 부위를 케어하고 커버해 주는 ‘커버 앤 클리어 패치 듀오’를 출시했다. 

24시간 관리가 가능한 제품이다. 외출 시 메이크업 전 자연스러운 커버가 필요할 시에는 ‘초슬림 커버패치’를, 잠자기 전 붉어진 부위를 진정시킬 때는 ‘커버 앤 클리어 패치’를 사용하면 된다. 낮 시간용인 초슬림 커버 패치는 0.1mm 두께로 하이드로콜로이드 원단을 사용해 눈에 잘 띄지 않는다. 이는 메이크업 전 스팟 부위 보호 및 커버에 용이하다.

크기는 8mm, 10mm, 12mm 세 가지다. 잠자기 전이나 수면 시간 동안 집중 케어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커버 앤 클리어 패치는 0.37mm 두께로 제작되었다. 가장자리를 얇게 가공하여 밀착력을 높인 바벨링 공법을 적용했다.

[클렌징 부문]

◇쥬스투클렌즈, '워터 워시 밤'

쥬스투클렌즈가 ‘워터 워시 밤’ 미디엄 사이즈를 출시했다. 수분 밤-크림-폼 순으로 제형이 바뀌며 메이크업과 노폐물은 지워내고 촉촉함과 산뜻함을 남겨 N차 세안이 필요 없는 원스텝클렌징 제품이다.

레몬추출물, 파파야열매즙, 라임즙, 망고즙, 파인애플즙쥬스 등 원재료의 신선함을 담았다. 이번 미디엄 사이즈는 소비자들이 용량 부담 없이 제품을 사용해볼 수 있도록 기존 200g에서 절반으로 줄인 100g으로 출시했다.

[헤어 부문]

◇다비네스, '서클 크로니클'

다비네스가 집에서도 간편하게 두피와 모발을 케어할 수 있는 고농축 헤어 마스크 '서클 크로니클'을 출시했다. 총 3종이다. 전 제품 모두 파우치 타입으로 되어 있어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서클 크로니클’은 모발 고민과 원하는 효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르네상스 (모발 리페어) ▲퀵 픽스 (강력한 수분 공급) ▲퓨리티 (두피 정화) 3종으로 출시했다. 실리콘, 파라벤, 인공색소 등 유해 성분은 배제하고 90.9% 천연 성분을 사용했다. 또한 96.2% 자연 분해되는 포뮬라를 사용한 고농축 헤어 마스크로 즉각적인 효과를 선사해 강력한 셀프 홈케어가 가능하다.

‘르네상스’는 딥 리페어 마스크로 바바수씨 오일을 함유해 열기구 및 각종 화학 시술로 인해 손상된 모발에 강한 영양을 선사한다. 또한 100% 천연 클레이 성분인 옐로우 클레이가 모발의 외부 구조를 재구성하며 건강한 모발로 관리해준다.

‘퀵 픽스’는 히알루론산과 유채씨 성분이 들어있어 즉각적으로 모발 구조에 결합하여 강력한 수분을 공급하고 모발을 부드럽게 정돈해준다. 100% 천연 클레이 성분 레드 클레이를 함유했다. ‘퓨리티’는 외부 환경으로 인해 지친 두피와 모발에 강력한 정화 작용을 하며 건강한 컨디션을 유지해준다. 특히 대나무에서 추출한 숯과 호호바씨 오일, 녹차 추출물을 함유해 효과적인 두피•모발 관리가 가능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