西雅图女孩, "녹차와 화산송이 라인은 효과가 좋은 편입니다"

우리의 화장품 수출액 가운데 중국의 비중이 50%다. 그만큼 중국의 여성들은 우리 화장품을 좋아한다. 이들과 함께 성장해야 한다. 그러나 우리는 중국 소비자들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 및 접근이 없다. 따라서 우리는 중국 여성들의 인터뷰를 기획했다. 국내 화장품이 중국 소비자의 니즈를 조금이라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 사진과 주소는 개인정보이므로 생략한다. -편집자주-

당신은 어느 지역에 거주하고 있습니까? (你住在哪个地方?)

☞ 쿤밍입니다. (昆明)

나이가 어떻게 되십니까? (年龄是多少?)

☞ 20세입니다. (20岁)

어떤 직업에 종사하고 있습니까? (你从事什么职业?)

☞ 대학생입니다. (大学生)

매달 화장품 구입비용은 얼마입니까? (每月购买化妆品的费用是多少?)

☞ 300위안입니다. (300元)

어느 나라 화장품에 제일 관심이 많으십니까? 이유가 무엇입니까? (你最关心哪个国家的化妆品? 原因是什么?)

☞ 중국 그리고 한국입니다. 가격 면에서는 학생들에게 비교적 우호적이고 효과도 그런대로 괜찮습니다. (国产还有韩国。价格上面对学生比较友好,效果也还能接受。)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제품은 무엇입니까? 이유는 무엇입니까? (最常用的产品是什么? 理由是什么?)

☞ 이니스프리입니다, 그리고 중국산 메이크업 브랜드도 많이 사용합니다. 값싸지만 양심적인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니스프리 같은 경우는 녹차와 화산 라인은 효과가 좋은 편입니다. (比较喜欢悦诗风吟还有一些国产的彩妆品牌。不得不说虽然价格上比较便宜,但也算是良心产品。像悦诗风吟的绿茶和火山系列,都是属于效果比较好的。)

어느 유통채널을 통해 구입하십니까? (你是通过哪个渠道购买的?)

☞ 티몰이나 대행 구매입니다. (天猫或者代购)

화장품에 대한 정보를 어느 곳에서 얻고 있습니까? (你是从哪里得到有关化妆品的信息?)

☞ 샤오홍슈입니다. (小红书)

화장품을 구입(선택)할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3가지 사항은 무엇입니까? (购买(选择) 化妆品时,你认为最重要的3个要素是什么?)

☞ 1. 효능 2. 가격  3. 브랜드입니다. (1. 功效 2. 价格 3. 品牌)

앞으로 어떤 스킨케어가 개발됐으면 좋겠습니까? (希望以后开发什么样的护肤品?)

☞ 아직 학생이고 수입이 별로 없기 때문에 값싸고 질 좋은 화장품을 개발했으면 합니다. (因为现在还是学生,也没有什么收入,所以希望以后开发一些物美价廉的化妆品,这样我也能消费的起,哈哈哈哈哈~)

앞으로 어떤 마스크 팩이 개발됐으면 좋겠습니까? (希望今后开发出什么样的面膜呢?)

☞ 저는 팩을 별로 안 좋아합니다. 앞으로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시트 팩을 개발했으면 좋겠습니다. 바르는 것도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我不太喜欢用面膜,觉得太麻烦了。希望今后开发出方便快捷省时的贴片面膜,涂抹面膜也不太喜欢。)

앞으로 어떤 메이크업이 개발됐으면 좋겠습니까? (希望以后开发什么样的彩妆呢?)

☞ 평소에 화장을 즐겨 하고, 다양한 메이크업도 즐겨 합니다. 제 화장품 소비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편이지만 돈이 별로 없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중국산이나 한국 색조 화장품을 싸게 구입해서 사용합니다. 나중에 가격 대비 성능이 좋은 색조 제품을 개발하게 된다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平常非常喜欢化妆,而且也很喜欢买各种彩妆。算是我的化妆品消费里比重最大的,但因为没什么钱,所以尽量都买一些便宜的国产或者韩国彩妆,如果以后能开发出一些性价比高的彩妆产品,那真的太好了!)

한국화장품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你认为韩国化妆品的优点和缺点是什么?)

☞ 사실 한국 화장품의 장점은 아주 많습니다. 우리 아시아 사람들의 피부에도 잘 맞고, 포장에도 신경을 쓰고, 다만 어떤 제품은 좀 비싸기 때문에 지금 당장은 소비할 수 없습니다. 앞으로는 분명히 구매해 보겠습니다. (其实韩妆优点挺多的,也比较符合我们亚洲人的肤质,而且包装也很用心,只是有的产品比较贵,我现在暂时消费不起,但以后肯定会愿意购买尝试的。)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