小水, "마스크 팩은 필수품입니다. 가격이 보다 저렴한게 필요합니다"

우리의 화장품 수출액 가운데 중국의 비중이 50%다. 그만큼 중국의 여성들은 우리 화장품을 좋아한다. 이들과 함께 성장해야 한다. 그러나 우리는 중국 소비자들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 및 접근이 없다. 따라서 우리는 중국 여성들의 인터뷰를 기획했다. 국내 화장품이 중국 소비자의 니즈를 조금이라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 사진과 주소는 개인정보이므로 생략한다. -편집자주-

 

당신은 어느 지역에 거주하고 있습니까? (你住在哪个地方?)

☞ 구이양입니다. (贵阳)

나이가 어떻게 되십니까? (年龄是多少?)

☞ 29세입니다. (29岁)

어떤 직업에 종사하고 있습니까? (你从事什么职业?)

☞ 회사원입니다. (公司职员)

매달 화장품 구입비용은 얼마입니까? (每月购买化妆品的费用是多少?)

☞ 500위안입니다. (500元)

어느 나라 화장품에 제일 관심이 많으십니까? 이유가 무엇입니까? (你最关心哪个国家的化妆品? 原因是什么?)

☞ 가장 관심이 많은 화장품은 일본이고 그 다음 태국입니다. 옛날에 일본으로 유학을 했었기 때문에 일본의 제품을 습관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태국 제품은 여행 갈 때 우연히 사 봤는데 생각보다 괜찮은 것 같습니다. (最喜欢日本的,其次泰国的。因为之前在日本留学,所以比较习惯用日本的产品。泰国的产品,是偶尔去旅游时买过一些,觉得还不错。)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제품은 무엇입니까? 이유는 무엇입니까? (最常用的产品是什么? 理由是什么?)

☞코스메 데코르테제품은 전체적으로 다 좋아하고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킨로션, 크림부터 파운데이션까지 저한테 잘 어울립니다. (黛珂的产品我整体都很喜欢,而且经常用。不管是水乳面霜还是粉底液,都很适合我。)

어느 유통채널을 통해 구입하십니까? (你是通过哪个渠道购买的?)

☞ 대행 구매입니다. (代购)

화장품에 대한 정보를 어느 곳에서 얻고 있습니까? (你是从哪里得到有关化妆品的信息?)

☞ 샤오홍슈입니다. (小红书)

화장품을 구입(선택)할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3가지 사항은 무엇입니까? (购买(选择) 化妆品时,你认为最重要的3个要素是什么?)

☞ 1. 효능 2. 가격  3. 브랜드입니다. (1. 功效 2. 价格 3. 品牌)

앞으로 어떤 스킨케어가 개발됐으면 좋겠습니까? (希望以后开发什么样的护肤品?)

☞ 곧 가을, 겨울이라 피부가 건조하고 빨갛고 예민해집니다. 환절기를 겨냥한 스킨케어 제품 개발했으면 좋겠습니다. 진짜로 보습 효과가 있는 제품을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马上要秋冬季节了,皮肤非常容易干燥发红敏感。希望能开发出一些针对换季的护肤品,实实在在有保湿效果的。)

앞으로 어떤 마스크 팩이 개발됐으면 좋겠습니까? (希望今后开发出什么样的面膜呢?)

☞ 사실 저렴하고 질 좋은 팩을 개발했으면 좋겠다. 지금은 시중에서 조금 더 효과가 좋은 팩은 비싸다. 하지만 팩은 필수품이다. 장기적, 정기적으로 구매해야 하기 때문에 가격이 보다 저렴하다면 적극적으로 구매를 하고 싶습니다. (其实我一直希望能开发出一些物美价廉的面膜,现在市面上稍微效果好一点的面膜都很贵,但是像面膜这样的消耗品是需要长期购买的,所以如果在价格上面能有一些优势的话,我想大家都很愿意积极购买。)

앞으로 어떤 메이크업이 개발됐으면 좋겠습니까? (希望以后开发什么样的彩妆呢?)

☞ 색감이 다른 과감한 메이크업을 개발했으면 좋겠습니다. 평소 화장을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다른 스타일을 시도해보고 싶기 때문입니다. (希望能开发一些不太一样色彩大胆的彩妆。平常虽然不算太喜欢化妆,但是愿意尝试一些不一样的风格。)

한국화장품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你认为韩国化妆品的优点和缺点是什么?)

☞ 평소 한국 화장품을 그리 좋아하는 편은 아닙니다. 스타일이 귀엽고 색감도 부드러운 것 같습니다. 단점이라면 내게는 향이 너무 강하다고 생각합니다. (平常虽然不算太喜欢韩妆,但是觉得样式都很可爱,而且颜色也很温柔。缺点的话,我想对于我来说香味太重了。)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