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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부 보습, 진정은 구태의연하다! '이제는 피부컨디션 회복'

기사승인 2020.09.29  17:3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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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피토스테롤, 차가버섯 등 다양한 성분...효능효과 인체실험은 기본

다양한 이슈로 정국이 혼란스러운 가운데도 화장품은 피토스테롤, 차가버섯의 베타글루칸, 초유, 글루코사민 등 독특한 성분으로 성장 모멘텀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피토스테롤’은 식물이 상처를 스스로 치유하기 위해 생성하는 성분으로 외부 환경과 자극으로 발생한 피부 스트레스를 개선하고 연약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컨디션을 회복해주는 작용이 있다고 한다. 특히 처음으로 피부 컨디션 회복이라는 주제로 화장품에 접근해 주목된다.

또 차가버섯에 함유된 베타글루칸이 피부 유해한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어 피부 탄력을 향상시키고, 강력한 보습 효과 및 피부 보호, 진정 작용을, 초유와 귀리커넬, 캐모마일꽃, 포트마리골드꽃 등 식물 추출물 등을 통한 피부 진정 효과를, 글루코사민, 아미노산 유도체, 4종류의 식물성 추출물로 이루어진 6가지 보습 성분으로 피부 활성 산소를 제거로 피부 탄력, 강력한 보습 효과, 진정 작용을 추구하고 있다.

특히 이 같은 효능효과를 표방하기 위해 피부탄력, 피부보습 등 다양한 인체실험은 실시하고 그 결과를 공개하고 있다. 또 제품 용기와 상자에는 코팅하지 않은 투명 유리와 재생 플라스틱, 떼기 쉬운 스티커 라벨과 사탕수수 잔여물로 만든 종이를 사용해 친환경성을 부각시키고 있다.

메이크업의 경우에는 통업크림이나 루즈 틴트, 컬러아이즈, 섀도 팔레트, 프라이머, 하이라이터 등 다양한 제품이 출시됐다. 특히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인 부르조아와 스틸라도 오랜만에 아이메이크업을 출시했다.

   
 

한편 최근 일주일동안 출시된 신제품은 다음과 같다.

[스킨케어 부문]

◇프리메라, ‘알파인 베리 워터리 크림’ 리뉴얼

프리메라가 ‘알파인 베리 워터리 크림’ 2종을 리뉴얼 출시했다. 이번에 리뉴얼해 선보이는 제품은 ‘알파인 베리 워터리 크림’과 ‘알파인 베리 워터리 수딩 젤 크림’ 2종이다. ‘알파인 베리 워터리 크림’은 연약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컨디션을 회복해주는 피토스테롤과 피부에 수분과 생기를 주는 알파인 베리 콤플렉스™를 담았다. 식물이 상처를 스스로 치유하기 위해 생성하는 성분인 ‘피토스테롤’은 외부 환경과 자극으로 발생한 피부 스트레스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임상 시험을 통해 피부 장벽 개선, 피부 겉 수분량 증가도 확인했다. ‘알파인 베리 워터리 수딩 젤 크림’도 피토스테롤과 알파인 베리 콤플렉스™를 담아 피부를 건강하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젤 제형으로 산뜻한 사용감을 지녔고, 쿨링과 보습 효과를 갖춰 자극받은 피부를 효과적으로 진정시켜준다. 알파인 베리 워터리 크림 2종은 유해 성분을 배제한 9-FREE 처방 제품이며, 피부과 테스트, 하이포 알러지 테스트, 논코메도제닉 테스트, 안자극 대체 테스트를 거쳐 피부에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제품 용기와 상자에는 코팅하지 않은 투명 유리와 재생 플라스틱, 떼기 쉬운 스티커 라벨과 사탕수수 잔여물로 만든 종이를 사용해 친환경성을 더했다.

◇에스트라, ‘아토베리어365 하이드로 에센스’ (150ml / 25,000원)

에스트라가 ‘아토베리어365 하이드로 에센스’를 출시했다. 아토베리어365 하이드로 에센스는 피부장벽 속 천연 보습인자의 성분 및 비율에 근접하게 구현해 연약한 피부에 빠르고 강력하게 수분을 충전해준다. 30종의 아미노산, 미네랄 등으로 이루어진 피부장벽 수분 에너지 콤플렉스 BMFTM(Barrier moisturizing factor)가 연약한 피부의 속건조·속당김을 개선한다. 스킨케어 첫번째 단계에서 사용하는 즉시 피부 속 보습을 집중적으로 케어 해 풍부한 수분감을 느낄 수 있다. 부드러운 발림성을 자랑하는 우윳빛 제형의 에센스 포뮬러로 끈적임, 유분기 없이 빠르게 흡수된다.

◇LG생활건강 후, ‘비첩 연향세트’ (90ml*2 / 400,000원)

LG생활건강의 후가 ‘비첩 연향세트’를 출시했다. 후 비첩 연향세트는 우리 궁의 정전 건물에서만 사용되던 ‘꽃살문’ 사이로 우아하게 빛나는 왕후의 모습에서 영감을 받은 제품으로, 레드와 골드 컬러의 비첩 자생 에센스 스페셜 에디션 2종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특별함을 선사한다. 특히 보틀 전체를 정교한 꽃살 무늬로 감싸고 후를 상징하는 연꽃 문양을 새겨 넣은 디자인으로 섬세하면서도 화려한 궁중 예술의 정수를 만나볼 수 있다. 케이스도 한층 고급스럽고 우아한 디자인으로 품격을 더했다. 꽃살문을 금속 공예 기법으로 표현한 겉 케이스와, 왕후의 궁중정원을 한 폭의 그림으로 옮겨 놓은 듯 아름다운 꽃이 그려진 내부 케이스로 소장 가치를 높였다. ‘비첩 자생 에센스’는 피부 스스로 살아나는 본연의 힘을 키워주는 ‘초자하비단’ 성분에 궁중 3대비방인 ‘공진비단’ ‘경옥비단’ ‘청심비단’ 성분을 담았다. 외부 환경으로부터 스트레스 받은 피부에 피부 방어력을 강화해 피부 근본을 탄탄하게 하고 단기간 사용만으로 건강하게 빛나는 피부를 만나게 해준다. 특히 7일 사용만으로 피부 광채 29.9%, 피부 보습 23.7%, 피부 장벽 15.8%p, 피부결 9.6% 개선을 도와주는 효과가 확인됐다.

◇스킨푸드, ‘골드 캐비어&흑석류 라인’ (골드 캐비어 이엑스 토너 145ml / 32,000원, 골드 캐비어 이엑스 리프팅 아이 세럼 32ml / 32,000원, 골드 캐비어 이엑스 세럼 50ml / 35,000원, 골드 캐비어 이엑스 에멀전 145ml / 32,000원, 골드 캐비어 이엑스 크림 50ml / 35,000원, 흑석류 에너지 세럼 52ml / 32,000원, 흑석류 에너지 토너 150ml / 26,000원, 흑석류 에너지 에멀전 150ml / 28,000원, 흑석류 에너지 크림 50ml / 33,000원)

스킨푸드가 ‘골드 캐비어’ 5종과 ‘흑석류’ 4종을 출시했다. 골드 캐비어 라인은 농축된 캐비어 추출물과 금 성분, 오메가-3와 오메가-6 등 복합 영양 성분이 함유돼 피부의 탄력과 영양을 집중적으로 관리해 준다. 전 제품 모두 주름 개선 기능성 제품으로 안티 에이징 케어에 효과적이며,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안전성도 검증했다. ‘골드 캐비어 이엑스 토너’는 리얼 골드가 그대로 들어 있는 제형으로, 피부 결 정돈과 탄력 영양 관리를 위한 수분길을 열어주는 활성 토너다. 이 외에도 눈가 고민을 더 가볍고 편안하게 관리하는 ‘골드 캐비어 이엑스 리프팅 아이 세럼’, 리얼 골드 함유는 물론, 피부 탄력을 관리하는 쫀쫀한 제형의 ‘골드 캐비어 이엑스 세럼’, 앞 단계의 기초 케어를 한 번 더 영양막으로 감싸는 ‘골드 캐비어 이엑스 에멀전’, 끈적임 없이 피부를 랩핑해 탄력 체계를 깔끔하게 마무리하는 ‘골드 캐비어 이엑스 크림’ 등 총 5종 구성이다. 흑석류 텐션 엑티브™를 담은 신제품 ‘흑석류’ 라인은 흑석류가 지닌 탄력 에너지를 담아 피부를 견고하고 탄력 있게 가꿔준다. 24시간 광채 지속 임상 및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흑석류 에너지 세럼’은 흑석류 텐션 엑티브™로 완성하는 윤기 광채 탄력 세럼으로, 유·수분층이 3:7 황금비율로 구성돼 흔들어 사용하는 쉐이킹 세럼이다. 임상으로 입증된 24시간 광채 지속 효과가 온종일 맑은 광채 피부로 집중 케어한다. ‘흑석류 에너지 세럼’ 외에도 촉촉한 광채 탄력 피부를 만드는 ‘흑석류 에너지 토너’, 꽉 찬 탄력 에너지로 피부 밀도를 채우는 ‘흑석류 에너지 에멀전’, 풍부한 영양감으로 보습과 탄력을 부여하는 ‘흑석류 에너지 크림’ 등 총 4종으로 구성됐다.

◇세럼카인드, ‘워크 인 더 버치 포레스트 세트’ (차가 차징 드롭 30ml, 버치 포레스트 화산석, 버치 포레스트 향오일 10ml / 120,000원)

세럼카인드가 리빙 브랜드 메누하와 콜라보를 통해 ‘워크 인 더 버치 포레스트 세트’를 출시했다. 이번 ‘세럼카인드X메누하 워크 인 더 버치 포레스트 세트’로 선공개 되는 세럼카인드의 ‘차가 차징 드롭’은 시베리아의 차가 버섯 추출물을 함유한 세럼이다. 차가버섯에 함유된 베타글루칸이 피부 유해한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어 피부 탄력을 향상시키고, 강력한 보습 효과 및 피부 보호, 진정 작용에 도움을 준다. 이처럼 외부 환경으로 인해 메마르고 건조해진 피부에 깊은 보습감과 영양감을 채워주는 ‘차가 차징 드롭’과 메누하 브랜드의 대표 제품인 천연 화산석 디퓨저가 만나 지친 삶 속에서 고요하고 평온한 향으로 잔잔한 위로를 선사할 기획 세트이다.

◇프롬맘, ‘무수 수딩 스틱 밤 포 베이비’ (21,500원)

프롬맘이 ‘무수 수딩 스틱 밤 포 베이비’를 출시했다. 무수 수딩 스틱 밤 포 베이비는 초유의 영양을 그대로 피부에 전하기 위해 물 함량을 최소화 한 ‘무수’ 형태라는 것이 특징이다. 초유와 함께 귀리커넬, 캐모마일꽃, 포트마리골드꽃 등 식물 추출물 등 진정에 효과적인 자연유래 성분들을 사용해 아이들의 예민해진 피부를 순간적으로 진정시켜 준다. 또한 천연성분인 스위트아몬드오일, 블랙커민씨오일, 카카오씨드버터를 함유해 피부에 수분과 영양공급을 돕는다. 이 제품은 식약처에서 고지한 25가지 알러지 유발 향료를 제외한 알러젠 프리 향료를 사용했으며, 7가지 유해성분을 배제하고, 피부자극 테스트에서 저자극으로 인증 받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틱형으로 언제 어디서나 휴대할 수 있으며 손에 덜 필요 없이 바를 수 있어 위생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끈적이지 않고 피부에 빨리 흡수돼 여러 번 덧바를 수 있는 장점도 있다. 특히 용기 독소검사 결과 스티커, 라벨 등 패키지 전체와 스틱밤 제형에서 8종 유해원소가 검출되지 않아, 어린이 사용 시 안정성을 고려한 제품으로 입증 받았다.

◇스쿠, ‘비아룸’ (비아룸 더 세럼 50ml / 260,000원, 비아룸 더 로션 150ml / 195,000원, 비아룸 더 크림 30g / 400,000원)

스쿠가 ‘비아룸’ 라인을 출시했다. 비아룸 라인은 나이가 들어가면서 잃어버리기 쉬운 피부의 5가지 핵심 요소 ‘수분, 탄력, 투명도, 피부 톤, 피부 결’을 동시에 케어해, 피부에서 반사되는 투명감 있는 ‘표면의 윤기’와 피부 속에서부터 산란하는 은은하고 깊이감 있는 ‘내면의 윤기’를 겹겹이 쌓아 올리도록 했다. 글루코사민, 아미노산 유도체, 4종류의 식물성 추출물로 이루어진 6가지 보습 성분 복합체인 비아룸 콤플렉스를 함유했으며, 비아룸 더 세럼, 비아룸 더 로션, 비아룸 더 크림의 3STEP으로 구성했다. 특히, 스쿠의 퍼스트 에센스 철학을 이은 필수 에센스 ‘비아룸 더 세럼’은 스킨케어의 첫 단계에서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피부에 올린 순간부터 가득 차오르는 수분감과 탄력을 느낄 수 있다.

◇라포티셀, ‘블레미쉬 아웃 세럼&크림’ (블레미쉬 아웃 세럼 55ml / 19,000원, 블레미쉬 아웃 크림 50ml / 19,000원)

라포티셀이 ‘블레미쉬 아웃 세럼&크림’을 출시했다. 블레미쉬 아웃 세럼&크림은 미백에 효과적인 나이아신아마이드를 함유하여 칙칙하고 고르지 못한 피부톤을 균일하게 밝혀주고, 잡티와 기미를 옅게 완화시켜 맑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저자극 시험을 완료하였으며, 파라벤 7종 무첨가로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알티야 오가닉스, ‘오가닉 리퀴드 솝’ (500ml / 27,000원)

알티야 오가닉스가 ‘오가닉 리퀴드 솝’을 출시했다. 오가닉 리퀴드 솝은 Vegan(동물성 원료 무첨가), Cruelty Free(동물 실험 반대), Non Gmo(유전자 조작 유래 원료 무첨가) 등 환경을 위해 흘려 보내는 거품까지 생각하여 만들어졌다. 안전한 유기농 성분, 마일드한 거품으로 피부에 촉촉함은 남기고 노폐물은 자극없이 제거해주는 것이 특징이며, 모든 피부 타입과 세정이 필요한 곳 어디든 사용할 수 있어 온 가족 워시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나스, ‘라이트 리플렉팅 퍼밍 세럼’ (30ml / 114,000원)

나스가 ‘라이트 리플렉팅 퍼밍 세럼’을 출시했다. 나스스킨 라이트 리플렉팅 퍼밍 세럼은 나스의 혁신적인 기술로 탄생한 듀얼 텍스처 결광 세럼이다. 건조한 환경에서도 번성하는 생명의 나무, 바오밥 나무에서 추출한 오일이 캡슐에 담겨 탁월한 수분 공급을 도와주며, 특히 오메가 지방산이 풍부해 캡슐이 피부 위에서 부드럽게 녹아들며 하루 종일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평소 무거운 오일 제형을 부담스러워하는 소비자들에게도 끈적임 없이 가벼운 사용감으로 피부에 얇게 수분막을 형성해 사계절 내내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폴앤조 보떼, ‘모이스처 로션’

폴앤조 보떼가 ‘모이스처 로션’을 출시했다. 모이스처 로션에는 건강하게 빛나는 수분 광채를 선사하는 폴앤조 보떼 스킨케어 라인 대표 성분인 고목 올리브오일, 영양을 공급해주는 로열 젤리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다. 또한, 4종 히알루론산이 뛰어난 밀착력으로 수분 보호막을 형성하여 집중 보습과 수분 지속력 향상을 도와준다. 빠른 흡수력으로 피부에 닿는 순간 풍부한 수분감을 느낄 수 있으며 피부를 부드럽게 감싸는 수분 보호막을 형성하여 손상되기 쉬운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하는데도 도움을 준다.

   
 

[메이크업 부문]

◇LG생활건강 VDL, ‘엑스퍼트 멀티 커버 톤업 쿠션’ (15g / 32,000원)

LG생활건강의 VDL이 ‘엑스퍼트 멀티 커버 톤업 쿠션’을 출시했다. 엑스퍼트 멀티 커버 톤업 쿠션은 피부 수분을 지켜주는 히알루론산과 우아한 광채가 담긴 진주 파우더가 함유되어 촉촉하면서도 은은한 빛의 볼륨감이 한층 화사한 베이스 메이크업을 연출한다. 또한 세범 컨트롤 파우더가 과다 분비된 피지로 번들거리는 피부 표면을 산뜻하게 케어해주기 때문에 베이스 메이크업의 다크닝 현상이나 무너짐 없이 오랜 시간 깨끗하고 투명한 피부를 유지시켜준다. 피부 톤업 효과와 함께 칼라민 파우더와 병풀잎 추출물이 함유된 포뮬러가 외부 자극으로부터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에뛰드, ‘레더샵 컬렉션’ (플레이 컬러 아이즈 레더샵 0.8g*10 / 22,000원, 파우더 루즈 틴트 레더샵 2.7g / 12,000원)

에뛰드가 '레더샵 컬렉션’을 출시했다. 레더샵 컬렉션은 가죽 공방 도구류를 모티브로 하여 시크하면서 고급진 레더 브라운 컬러의 메이크업 제품으로, 가을과 어울리는 그윽하고 분위기 있는 룩을 연출하기 좋은 섀도우와 틴트로 구성되어 있다. '플레이 컬러 아이즈 레더샵’은 고급진 가죽 컬러가 연상되는 카멜 브라운과 딥 오렌지 브라운 색상으로 구성된 10색 팔레트이다. 10색 모두 새로운 컬러 구성으로 소장가치를 높였으며 가루 날림 없이 밀착되는 고발색 텍스처가 특징인 제품이다. ‘파우더 루즈 틴트’는 마치 가죽처럼 고밀도 피그먼트로 빈틈없이 매끈하게 채우는 무광 틴트로, 부드럽고 탄력있는 텍스처로 각질은 눌러주고 광없이 파우더리하게 피니쉬 되는 제품이다. 브라운에 따뜻한 카멜 브라운과 딥한 레드 색상을 한 방울씩 담은 두가지의 컬러로 구성되어 있어 가을, 겨울에 그윽하면서도 시크한 분위기의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네이처리퍼블릭, ‘프로 터치 킬링 포인트 섀도 팔레트 기획세트’ (7.7g / 35,000원)

네이처리퍼블릭이 카카오톡 선물하기 전용으로 ‘프로 터치 킬링 포인트 섀도 팔레트 코랄 헤이즈 기획세트’를 출시했다. 프로 터치 킬링 포인트 섀도 팔레트 코랄 헤이즈 기획세트는 상큼한 코랄 계열 및 음영 컬러로 이뤄진 9구 섀도 팔레트와 함께 사용하면 좋은 브러시 2종으로 구성됐다. 9구 섀도 팔레트는 데일리로 사용하기 좋은 컬러 조합은 물론 매트와 쉬머, 글리터, 자개 등 다양한 텍스처로 구성돼 팔레트 하나로 다양한 느낌의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특히 다양한 사이즈의 글리터가 믹스된 자개 섀도는 큐빅을 박은 듯 신비롭고 영롱한 분위기를 연출해 준다. 고운 미세 입자 베이스로 가루 날림 없이 눈가에 부드럽게 발리며 하루 종일 선명한 발색력으로 눈가를 화사하게 밝혀준다.

◇스킨푸드,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에센스 프라이머&트윙클 쿠키 하이라이터’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에센스 프라이머 30g / 18,000원, 트윙클 쿠키 하이라이터 4g / 15,000원)

스킨푸드가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에센스 프라이머’와 ‘트윙클 쿠키 하이라이터’를 출시했다.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에센스 프라이머’는 영양감 있는 꿀젤 텍스처가 내 피부처럼 가볍게 밀착돼 다음 베이스를 꽉 잡아주는 고농축 쫀쫀 프라이머다. 프로폴리스 추출물 함유로 끈적이지 않는 영양감을 선사하며, 수분균형을 잡아주는 하이드로 젤이 벨벳처럼 매끈한 피부 결을 완성해 준다. 또한 피부 유분을 잡아주는 다공성 세범 파우더가 다크닝을 막아 메이크업을 처음 그대로 오랫동안 유지하며, 미세하게 쪼개진 오일 입자가 피부 결 사이사이에 스며들어 고르게 빛을 반사해 어느 각도에서 봐도 투명하게 반짝이는 광채 피부를 만들어 준다. ‘트윙클 쿠키 하이라이터’는 다채롭게 반짝이는 트윙클 슈가 펄이 듬뿍 든 하이라이터 제품으로 밀크 스모어, 베리 스프링클, 로지 골드 크림 등 총 3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촉촉한 식감과 반짝거리는 비주얼을 위해 쿠키 표면에 시럽을 코팅하는 베이킹 기법인 쿠키 글레이징 레시피를 적용, 맑고 투명한 입체 광채를 완성했다. 여기에 쿠키의 주재료인 슈가를 함유하고 투명하게 반짝이는 고광택 펄 피그먼트만을 믹스해, 펄감의 영롱함은 더하고 하이라이터 특유의 백탁과 텁텁함은 최소화했다. 매끈하고 촉촉한 터치감의 쿠키 도우 텍스처가 피부에 스미듯 얇게 밀착돼 들뜸 없이 매끈한 하이라이팅을 돕고, 제품에 따라 C존&T존 하이라이팅은 물론 포인트 섀도우와 하이라이팅, 레이어링 치크로도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유즈 제품이다.

◇애경산업 루나, ‘데일리 크러쉬 아이 섀도우 팔레트’ (22,000원)

애경산업의 루나에서 ‘데일리 크러쉬 아이 섀도우 팔레트’를 출시했다. 데일리 크러쉬 아이 섀도우 팔레트는 가을철 따뜻하고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아이 섀도우 팔레트이다. 하나의 팔레트에 매트, 글리터 등 다양한 제형의 5가지 색상을 담아 분위기 있는 메이크업을 연출해준다. 특히 글리터는 말랑말랑한 반죽 제형의 젤리 글리터로 텁텁함 없이 투명하게 발색돼 부담 없는 연출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데일리 크러쉬 아이 섀도우 팔레트는 톤 다운된 음영 컬러부터 포인트 컬러까지 아이 메이크업뿐만 아니라 블러셔로도 사용이 가능한 부담없는 색상 조합으로 메이크업 활용도를 높였다. 또한 휴대가 간편한 작은 사이즈로 파우치 등에 넣어 언제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다. 따뜻하고 화사한 분위기의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해주는 차분한 코랄 계열의 색상을 담은 ‘빈티지 코랄’, 가을철에 어울리는 톤 다운된 로즈 계열의 색상을 담은 ‘드라이 로즈’, 자연스러운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해주는 브라운 계열의 색상을 담은 ‘멜로우 뉴트럴’ 등 3종으로 출시돼 선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투쿨포스쿨, ‘아트클래스 립 벨루어’ (3.5g / 16,000원)

투쿨포스쿨이 ‘아트클래스 립 벨루어’를 출시했다. 아트클래스 립 벨루어는 조각가 로댕의 예술적 정신이 반영된 불규칙한 컷팅 패키지가 돋보이는 투쿨포스쿨의 시그니처 립 제품이다. 소프트겔을 함유한 클라우드 텍스처가 고급 캐시미어처럼 가볍고 부드럽게 입술에 착 달라붙어 보송하게 마무리되며, 한 번의 터치만으로 선명한 발색은 물론 오랜 지속력을 자랑한다. 립 벨루어는 차분하고 우아한 F/W 무드를 담은 총 6종의 컬러로 선보인다. 먼저 퓨어 레드에 체리빛 한 방울을 더한 ‘1호 펑키 레드’, 청순한 데일리 코랄 ‘2호 플로우 코랄’, 모든 피부톤에 잘 어울리는 리얼 레드 ‘3호 셀피쉬 레드’, 차분한 말린 장미 컬러 ‘4호 뮤즈 로즈’, 오묘한 딥 컬러의 ‘5호 빈티지 코랄’, 고혹적인 오렌지 브릭의 ‘6호 심플 브릭’까지 다채롭게 구성됐다.

◇비바이바닐라, ‘벨벳 블러드 베일 립’ (4.5g / 16,000원)

비바이바닐라가 ‘벨벳 블러드 베일 립’을 출시했다. 벨벳 블러드 베일 립은 첫 발색 그대로 장시간 유지해 주는 높은 지속력의 립 라커 제품이다. 입술에 닿는 느낌이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발림성으로 블러 효과를 연출할 수 있어 마스크 착용 시 두꺼운 립 메이크업이 다소 부담스러웠던 이들도 간편하게 사용하기 제격인 아이템이다. 립라커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첫발림은 촉촉하고, 마무리는 보송 산뜻하게 표현되는 반전 텍스처가 특징이다. 보습 케어를 돕는 ‘코튼씨추출물’과 ‘망고씨버터’가 함유되어 환절기 마스크 속 건조한 입술에 촉촉한 수분감을 선사한다. 특히, 가벼운 터치로 은은하고 자연스럽게 연출되는 블러 효과와 묻어나지 않는 깔끔한 마무리로 초보자도 손쉽게 립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가을 시즌 다양한 메이크업 룩에 어울릴 수 있도록 다양한 컬러로 메인 컬러인 모던한 감성의 브릭 칠리 ‘브릭 레드 부케’를 비롯해 베이스&단독으로도 예쁜 피치 베이지 ‘브라이덜 샤워’, 깊이감이 가미된 레디쉬 베이지 ‘캔들 플레임’, 로맨틱한 감성의 핑크 MLBB ‘로지 샴페인’, 피어오르는 생기를 담은 로지 핑크 ‘핑크 시스루 베일’, 시선을 사로잡는 시즌리스 원포인트 레드 ‘레드 보타이’까지 총 6종이다.

   
 

◇뿌빠, ‘누드 옵세션 팔레트’ (8g / 34,000원)

뿌빠가 ‘누드 옵세션 팔레트‘를 출시했다. 누드 옵세션 팔레트는 풍부한 색감으로 레이어링 할수록 깊이감을 더하는 실용적인 4구 톤온톤 아이섀도우 팔레트다. 가볍고 섬세하게 밀착되는 ’매트 텍스처‘, 실키한 발림성과 빛나는 마무리감으로 부드러운 블렌딩을 자랑하는 ’새틴 텍스처‘, 선명한 발색과 놀라운 깊이감을 선사하는 ’메탈릭 텍스처‘로 구성되어 다양한 텍스처와 피니쉬를 즐길 수 있다. 색상은 눈가에 닿는 순간 장미 꽃밭의 꽃잎이 눈가에 내려앉을 듯 로맨틱한 로드 무드 팔레트 ’001 로지 누드‘,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음영감으로 따뜻하고 분위기 있는 메이크업을 완성해 주는 브라운 무드 팔레트 ’002 브라운 누드‘ 2종으로 출시되었다.

◇뿌빠, ‘다람쥐 키트’ (다람쥐 키트 스몰 5.5g / 21,000원, 다람쥐 키트 미디움 10.4g / 27,000원, 다람쥐 키트 라지 20.8g / 33,000원)

뿌빠가 ‘다람쥐 키트’를 출시했다. 다람쥐 키트는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패키지 안에 뿌빠만의 프로페셔널 메이크업 노하우를 담은 리미티드 에디션 멀티 팔레트 뷰티 키트 제품이다. 뿌빠는 소장 가치가 높은 한정판 컬렉션 뷰티 키트 제품을 매해 선보이고 있다. 2018년에는 새 모양의 버드 키트, 2019년에는 고래 모양의 웨일 키트를 출시하였으며, 올해에는 다람쥐 키트를 출시하여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소장용 패키지뿐만 아니라 패키지 내부는 실용적이면서도 활용도 높은 컬러로 구성되어 데일리 메이크업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선물 아이템으로도 제격인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 ‘다람쥐 키트’는 총 3가지 사이즈, 10가지 컬러의 패키지로 출시되었다. 샤이니 립, 매트 립, 클래식 립, 립 글로스의 다양한 텍스처의 립 컬러로 구성된 립 팔레트 ‘다람쥐 키트 스몰’, 하이라이터, 아이섀도우, 립 컬러로 구성된 멀티 팔레트 ‘다람쥐 키트 미디움’, 컨실러, 블러셔, 하이라이터, 아이섀도우, 립 컬러로 구성된 멀티 팔레트 ‘다람쥐 키트 라지’ 3종으로 출시되었다.

◇부르조아, ‘NEW 라이너 뺑소’ (23,000원)

부르조아가 ‘라이너 뺑소’를 출시했다. 라이너 뺑소는 기존 제품에서 더욱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리뉴얼 버전으로 압도적 세밀함으로 내가 원하는 아이라인의 모양과 두께를 자유자재로 연출할 수 있다. 특히 놓치기 쉬운 점막 사이사이와 눈 앞머리, 날렵함이 필요한 눈꼬리 등 라이너 끝이 닿기 힘든 사각지대를 세밀하게 터치할 수 있어 작업 시 섬세함이 필요한 프로 아티스트는 물론 초보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스틸라, ‘스케치&스컬프트 브로우 펜슬’ (0.04g / 28,000원)

스틸라가 ‘스케치&스컬프트 브로우 펜슬’ 3종을 출시했다. 스케치&스컬프트 브로우 펜슬은 1.4mm 스키니 마이크로 팁으로 한올한올 또력하고 정교한 브로우를 완성할 수 있으며, 펜슬의 정교함과 파우더의 자연스러움을 한번에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간편한 오토 펜슬 타입의 하드 포뮬라가 무르거나 뭉침 없는 자연스러운 브로우를 연출하며, 초슬림 마이크로 팁으로 누구나 쉽고 정교한 쉐이핑 및 컬러링을 완성할 수 있다. 헤어 컬러와 브로우 톤에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는 다크, 미디움, 라이트 3종 컬러로 출시되었다.

◇림멜, ‘글로우 스틱 하이라이터’ (5g / 15,000원)

림멜이 ‘글로우 스틱 하이라이터’를 출시했다. 글로우 스틱 하이라이터는 피부 본연의 건강한 빛으로 내추럴한 피부결을 강조하는 글로벌 트렌드를 이어갈 제품이다. 시스루 핏 글로우를 자랑하는 글로우 스틱 하이라이터는 고보습 크림 포뮬러로 건조함을 낮추고 촉촉함을 더해 오랜 시간 편안한 글로우 스킨을 즐길 수 있다. 또한 하이라이터 뿐만 아니라 치크, 아이섀도우, 바디 글로우까지 멀티플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총 4종 컬러(001 버블리, 002 볼드, 003 히트, 004 트레져)로 출시되었다.

◇맥스펙터, ‘페이스피니티 3in1 파운데이션’ (30ml / 25,000원)

맥스펙터가 ‘페이스피니티 3in1 파운데이션’을 출시했다. 페이스피니티 3in1 파운데이션은 프라이머+컨실러+파운데이션 3가지 멀티 기능을 갖춘 파운데이션으로 하나만으로 가볍고 빠르게 베이스 메이크업을 끝낼 수 있으며, 맥스펙터만의 Flexi-hold 기술로 피부의 움직임에 유연하게 반응해 오랜 시간 갈라짐 없이 매끈한 피부를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바디 부문]

◇에바끌레르, ‘포 우먼 클렌저’

에바끌레르가 ‘포 우먼 클렌저’을 출시했다. 포 우먼 클렌저는 자연 유래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산뜻한 여성의 Y존 관리를 위한 필수템이다. 건조에 의한 가려움을 완화시켜 불쾌한 냄새대신 상쾌하고 청량한 느낌을 준다. 특히 약산성 성분이 피부진정을 도와 피부장벽보호, 영양공급을 해주며 피부를 부드럽게 가꾸어준다. 또 병풀추출물 및 자연유래성분 함유로 예민하고 민감한 곳의 피부 진정관리와 보호에 도움을 준다.

◇메종 드 펜세, ‘퍼퓸 핸드워시&크림퍼퓸’

메종 드 펜세가 ‘퍼스트무드 핸드워시’와 ‘크림퍼퓸’을 출시했다. ‘퍼스트무드 핸드워시’와 ‘크림퍼퓸’은 따뜻함과 포근함을 부드럽게 표현한 시트러스 플루티 플로럴 우디 계열의 향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쓸 수 있는 향이 특징이다. 크림퍼퓸은 부드럽게 발리는 샤벳 크림 텍스처로 피부 어디에나 바를 수 있으며 살에 밀착되어 은은한 잔향이 오래 지속된다. 알코올 성분이 없고 무자극이라 몸에 매일 발라도 부담이 없다. 퍼퓸 핸드워시는 코로나19로 손씻기가 일상화된 요즘 트렌드에 맞게 가볍고 휴대하기 편하게 만든 기능성 퍼스널 핸드케어 제품이다. 안심하기 어려운 위생 환경인 공용 화장실에서 개인위생을 챙길 수 있으며 소량으로도 충분한 세정력을 경험할 수 있다. 검은 서양 송로 버섯 추출물 외 7가지 식물성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손을 씻은 이후에 건조하지 않고 보습력이 지속된다.

[헤어 부문]

◇지쿱, ‘나디모 프로 스칼프 쿨링 스케일러’ (500ml / 43,000원)

지쿱이 ‘나디모 프로 스칼프 쿨링 스케일러’를 출시했다. 나디모 프로 스칼프 쿨링 스케일러는 삼푸 전 마른 두피에 도포해 사용하는 두피 관리 제품으로, 페퍼민트오일을 함유해 상쾌한 쿨링감을 선사한다. 또한 프로판다이올과 정제수, 주아나무껍질추출물 등을 배합해 두피의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하는데도 도움을 준다. 이번 신제품은 두피뿐 아니라 손상모 관리에도 탁월하다. 하이드롤라이즈드케라틴과 하이드롤라이즈드콜라겐 등 모발 속 영양 공급을 돕는 성분과 바이오틴과 판테놀, 12종 비타민 성분을 함유해 건강한 모발 관리를 돕는다. 이외에도 3중 히알루론산과 모링가추출물, 어성초추출물도 함께 배합해 건성인 소비자들도 촉촉한 두피와 모발 관리가 가능하다.

이정민 기자 leejm@theb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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