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도 추석이벤트 없어...아이메이크업과 저자극 스킨케어 매출 견인

국내 색조전문 브랜드인 에뛰드는 별도의 추석선물세트 판매 등 이벤트는 실시하지 않고 있다. 추석 경기를 가늠하기는 어렵지만 마스크 착용으로 아이메이크업과 저자극 스킨케어가 그나마 매출을 견인해 주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입김이 마스크를 타고 속눈썹에 영향을 주면서 속눈썹이 쳐지는 현상으로 고민하는 소비자가 조금씩 발생하고 있다. 때문에 속눈썹을 고정시켜 주는 마스카라 픽서와 워터 프루프 마스카라 수요가 일어나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또 일부에서는 스킨케어 제품에 대한 할인이벤트로 평소 보다 매출이 조금 향상됐다는 긍정적인 반응도 있다. 반면 일부에서는 코로나 장기화로 오프라인 구매 보다는 온라인 구매로 전환했다는 지적도 나왔다.

 

최근 압구정로데오점 등 서울지역과 경기의정부점, 인천부평로데오점, 강원강릉점, 대전둔산점, 충남서산점 등 총 14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9월의 판매동향을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압구정로데오점은 “추석 이벤트는 따로 없다”, 경기의정부점은 “섀도우나 기초제품 위주로 판매된다. 계절이 건조해지면서 베스트셀러 제품인 수분가득 콜라겐 라인이 잘 판매된다. 아직 추석맞이 이벤트는 없다”, 인천부평로데오점은 “요즘은 거의 섀도우쪽으로 많이 판매된다. 추석 이벤트는 따로 없다”, 강원강릉점은 “요즘은 손님이 온라인쪽으로 많이 이동했다. 평소에 사용하던 제품들로만 구매하는 추세다. 추석맞이 이벤트는 따로 없다”, 대전둔산점은 “추석 이벤트가 아직은 정확하게 나온게 없어서 모르겠다”고 밝혔다.

충남서산점은 “어르신들이 오셔서 기초제품이 조금 판매되는 편이다. 학생들은 섀도우를 많이 찾는다. 추석 이벤트 특별히 하는 것은 없다”, 광주송정점은 “기초제품 순정 라인과 수분가득 콜라겐 라인을 많이 판매한다. 순정 라인은 트러블 나는 피부나 민감한 분들도 다 쓸 수 있는 저자극 라인이다. 색조는 마스크를 착용하면서 섀도우나 아이라이너, 마스카라 등 아이 메이크업이 주로 판매된다. 추석 이벤트는 아직은 없다”, 경북옥계점은 “추석맞이 이벤트는 아직 없다”고 답했다.

전북영등점은 “마스크 때문에 저자극 라인의 기초케어 제품의 판매가 좋다. 마스크를 쓰면서 속눈썹이 쳐지면서 속눈썹을 고정시켜주는 마스카라 픽서, 워터프루프 마스카라가 많이 판매된다. 립 제품 보다는 섀도우, 아이라이너, 마스카라 등 눈화장 쪽의 판매가 낫다. 기초케어 순정 라인은 약산성 밸런스를 맞춰주는 저자극 라인인데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서 트러블이 생길까봐 순한 제품으로 구매하는 경향이 있다.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은 더블래스팅 파운데이션과 쿠션이 마스크에도 잘 안묻어나 젊은 층에게 인기가 있다. 아직까지 확정된 추석 이벤트 내용은 없다”고 설명했다.

전남목포하당점은 “손님이 너무 없어서 특별히 잘 판매되는 제품은 없다. 추석 이벤트도 따로 없다”, 부산경성대점은 “섀도우팔레트를 구매하면 양말을 증정하고 있다. 그 외에 다른 이벤트는 없다”, 대구동성로점은 “섀도우나 마스카라 등 아이 제품이 제일 많이 나간다. 추석 이벤트는 따로 없다”, 울산삼산점은 “지금 계절에는 보습크림이나 스킨케어 쪽으로 구매하는 편이고 추석 이벤트는 따로 없다”, 경남양산덕계점은 “스킨케어 제품 30% 할인을 하고 있는데 지점마다 다르다. 할인 이벤트로 평소보다는 조금씩 오는 편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