蓝蓝的大海, "효과가 좋은 워시 오프 팩이 개발됐으면 좋겠습니다"

우리의 화장품 수출액 가운데 중국의 비중이 50%다. 그만큼 중국의 여성들은 우리 화장품을 좋아한다. 이들과 함께 성장해야 한다. 그러나 우리는 중국 소비자들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 및 접근이 없다. 따라서 우리는 중국 여성들의 인터뷰를 기획했다. 국내 화장품이 중국 소비자의 니즈를 조금이라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 사진과 주소는 개인정보이므로 생략한다. -편집자주-

 

당신은 어느 지역에 거주하고 있습니까? (你住在哪个地方?)

☞ 상하이입니다. (上海)

나이가 어떻게 되십니까? (年龄是多少?)

☞ 21세입니다. (21岁)

어떤 직업에 종사하고 있습니까? (你从事什么职业?)

☞ 대학생입니다. (大学生)

매달 화장품 구입비용은 얼마입니까? (每月购买化妆品的费用是多少?)

☞ 500위안입니다. (500元)

어느 나라 화장품에 제일 관심이 많으십니까? 이유가 무엇입니까? (你最关心哪个国家的化妆品? 原因是什么?)

☞ 한국화장품입니다.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납니다. 화장하는 걸 좋아하기 때문에 색조화장품을 주로 사용합니다. 컬러도 다양하고 가격도 저렴해서 대학생들에게 아주 잘 맞는 것 같습니다. (韩国。性价比高,而且因为我比较喜欢化妆,而且韩国的彩妆颜色非常多,价格也很便宜,非常适合我这种大学生。)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제품은 무엇입니까? 이유는 무엇입니까? (最常用的产品是什么? 理由是什么?)

☞ 3CE 아이섀도우와 립스틱입니다.  3년 전부터 이 브랜드를 알고 끊임없이 구매해 왔습니다. 아이섀도우부터 립스틱까지 지금 내가 가장 사랑하는 제품이다. 색상이 다양할 뿐만 아니라 포장도 아주 멋집니다. (3CE的眼影和口红。我从三年前开始知道这个品牌,就一直陆陆续续在购买。从眼影到口红现在可以说是我的最爱了,不仅颜色多样,而且包装都超级好看。)

어느 유통채널을 통해 구입하십니까? (你是通过哪个渠道购买的?)

☞ 대행 구매입니다. (代购)

화장품에 대한 정보를 어느 곳에서 얻고 있습니까? (你是从哪里得到有关化妆品的信息?)

☞ 샤오홍슈입니다. (小红书)

화장품을 구입(선택)할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3가지 사항은 무엇입니까? (购买(选择) 化妆品时,你认为最重要的3个要素是什么?)

☞ 1. 효능 2. 가격  3. 패키지입니다. (1. 功效 2. 价格 3. 包装)

앞으로 어떤 스킨케어가 개발됐으면 좋겠습니까? (希望以后开发什么样的护肤品?)

☞ 화장을 자주 해서 피부가 좀 어두운 편이다. 피부에 해롭지 않게 클렌징을 해주는 스킨케어 제품들을 개발했으면 좋겠습니다. (因为经常化妆的原因,皮肤有些暗沉。希望能开发一些清洁效果好又不伤害皮肤的护肤品。)

앞으로 어떤 마스크 팩이 개발됐으면 좋겠습니까? (希望今后开发出什么样的面膜呢?)

☞ 나는 화장이 잘 맞도록 하기 전에 팩을 합니다. 좀 더 효과가 좋은 워시 오프 팩이 있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为了妆容更服帖,我在化妆之前都会贴面膜。如果能有效果更好一点的免洗面膜,那就更好了。)

앞으로 어떤 메이크업이 개발됐으면 좋겠습니까? (希望以后开发什么样的彩妆呢?)

☞ 현재 시중에는 아이섀도우와 립스틱이 많지만 블러셔는 아직 단일 색상밖에 없습니다. 여러 가지, 특히 모양 좋은 블러셔를 많이 개발하면 모두가 구매를 많이 할 것 같습니다. (现在市面上的眼影和口红很多,但是腮红还属于颜色比较单一。如果能多开发一些各式各样,特别是外观好看的腮红,那肯定大家都愿意购买。)

한국화장품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你认为韩国化妆品的优点和缺点是什么?)

☞ 한국 화장품은 정말 값싸고 질 좋은데, 내가 보기엔 단점은 없다. 하하하~(韩妆的话真的是物美价廉,在我看来没有缺点。哈哈哈哈~)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