永不失联的爱, '가성비 좋은 마스크 팩이 필요합니다'

우리의 화장품 수출액 가운데 중국의 비중이 50%다. 그만큼 중국의 여성들은 우리 화장품을 좋아한다. 이들과 함께 성장해야 한다. 그러나 우리는 중국 소비자들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 및 접근이 없다. 따라서 우리는 중국 여성들의 인터뷰를 기획했다. 국내 화장품이 중국 소비자의 니즈를 조금이라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 사진과 주소는 개인정보이므로 생략한다. -편집자주-

 

당신은 어느 지역에 거주하고 있습니까? (你住在哪个地方?)

☞ 쿤밍입니다. (昆明)

나이가 어떻게 되십니까? (年龄是多少?)

☞ 22세입니다. (30岁)

어떤 직업에 종사하고 있습니까? (你从事什么职业?)

☞ 학생입니다. (学生)

매달 화장품 구입비용은 얼마입니까? (每月购买化妆品的费用是多少?)

☞ 300위안입니다. (300元)

어느 나라 화장품에 제일 관심이 많으십니까? 이유가 무엇입니까? (你最关心哪个国家的化妆品? 原因是什么?)

☞ 한국. 아직 학생이고 용돈도 많이 없고, 한국 제품은 가격 대비 상품성도 높고, 가격도 내가 받을 수 있는 범위여서 좋아한다. (韩国。现在还是学生,也没有太多的零花钱,韩国的产品性价比都很高,价格也都是我能接受的范围,所以比较喜欢。)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제품은 무엇입니까? 이유는 무엇입니까? (最常用的产品是什么? 理由是什么?)

☞ 이니스프리의 그린티 컬렉션이다. 스킨로션은 나한테도 잘 어울리고 가격도 괜찮고 효과적이다. 장기적 재구매 중, 하하하 (悦诗风吟的绿茶系列。水乳精华都很适合我,价格也能接受,效果也不错。长期回购中,哈哈哈∼)

어느 유통채널을 통해 구입하십니까? (你是通过哪个渠道购买的?)

☞ 인터넷 쇼핑. (网购)

화장품에 대한 정보를 어느 곳에서 얻고 있습니까? (你是从哪里得到有关化妆品的信息?)

☞ 샤오홍슈. (小红书。)

화장품을 구입(선택)할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3가지 사항은 무엇입니까? (购买(选择) 化妆品时,你认为最重要的3个要素是什么?)

☞ 1. 가격 2. 브랜드 3. 효과 (1. 价格 2. 品牌 3. 效果)

앞으로 어떤 스킨케어가 개발됐으면 좋겠습니까? (希望以后开发什么样的护肤品?)

☞ 앞으로 좀 더 가성비 좋은 스킨케어를 개발했으면 좋겠다. 지금 좋은 스킨케어 제품은 너무 비싸서 가격과 효과가 모두 맞으면 학생 부담도 줄어든다. (希望以后能开发出高性价比的护肤品,毕竟现在稍微好一点的产品都比较贵。价格和效果都适合的话,对于学生负担也会小一点。)

앞으로 어떤 마스크 팩이 개발됐으면 좋겠습니까? (希望今后开发出什么样的面膜呢?)

☞ 지금 시중에는 효과가 좋은 팩이 비싼 것 같다고 생각한다. 나는 팩을 사는 것을 좋아하는데, 가격이 큰 문제이다. 앞으로 값싸고 효과가 좋은 팩을 개발했으면 좋겠다. (我觉得,现在市面上效果稍微好点的面膜都挺贵的。我比较喜欢买面膜,但价格是个大问题。希望以后能开发出价格便宜效果好的面膜。)

앞으로 어떤 메이크업이 개발됐으면 좋겠습니까? (希望以后开发什么样的彩妆呢?)

☞ 평소 화장을 많이 하지 않아서 색조화장에 별 관심이 없다. (平常不是太喜欢化妆,所以对彩妆也不是很了解。)

한국화장품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你认为韩国化妆品的优点和缺点是什么?)

☞ 한국 화장품의 장점은 학생에게 적합하고 가격이 좋은 것이다. 단점은 구매하기가 불편하다. (韩妆优点是适合学生,价格比较好。缺点的话购买不太方便。)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