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3
default_setNet1_2

[1]풍요롭고 인심 넉넉한 한가위 ‘이젠 옛말‘...’추석특수 기대 어려워요’

기사승인 2020.09.18  18:28:37

공유
default_news_ad1

- 아리따움, 추석선물세트•가을 화장품 판매 저조

추석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코로나로 2월부터 직격탄을 맞은 화장품은 추석특수도 얻지 못할 것 같다. 특히 화장품 성수기인 가을철이 왔지만 화장품 수요가 과거처럼 일어나지 않고 있다. 일 년 내내 좋은 일이 많지 않은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최근 상봉코스모스점 등 서울지역과 경기전곡조은점, 강원횡성점, 인천만수3지구점, 대전장대점, 충북육거리점 등 총 15개의 아리따움 가맹점을 대상으로 9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다.

이들 가맹점들은 민족의 최대명절인 풍요롭고 넉넉한 한가위를 앞두고 좀처럼 매출이 향상될 기미가 없다는 설명이다. 경기가 좋든 안 좋든 그래도 추석명절을 앞두고 추석선물세트가 쏠쏠히 판매됐지만 올해는 싸늘하다는 것이다.

특히 일반적으로 습하고 무더운 여름이 지나면서 피부 건조 등을 관리하기 위한 에센스 등 다양한 화장품 수요가 증가했지만 올해는 좀처럼 이 같은 동향이 감지되지 않고 있다. 코로나와 경기불황, 정치적 불안 등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아리따움 가맹점들은 최근 판매동향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상봉코스모스점은 “쿠션이나 립제품 등 색조는 거의 안나가고 이제 기초를 써야될 시기인데 기초도 딱히 안나간다. 마스크팩이나 핸드워시, 화장솜 정도만 구매한다. 추석 선물세트도 거의 안나간다”, 경기전곡조은점은 “요즘 너무 한가하다. 화장품을 구매하는 사람들이 거의 없다”, 강원횡성점은 “추석 선물세트가 조금은 나가긴 하지만 예전처럼 구매하지는 않는다. 코로나 때문에 이번 추석때는 고향에 방문을 안하는 사람들도 많아서 선물용으로 구매하지는 않는 것 같다. 선물세트 구성이 안에 샘플도 용량이 큰게 들어있다 보니 본인이 원래 사용하는 제품이나 선호하는 스킨, 로션, 영양크림 세트로 구매해간다”고 설명했다.

인천만수3지구점은 “계절상 기초제품이 조금씩 움직여줘야 되는데 별로 그렇지 않다. 추석 선물세트는 추석선물 보다는 본인이 직접 쓰려고 구매하거나 생일선물용으로 구매하는 분들이 더 많다”, 대전장대점은 “요즘 날씨가 선선해지면서 기초제품 위주로 구매하고 있다. 코로나 초반에는 립 제품도 거의 구매를 안하다가 요즘 립 제품이 조금씩 나가는데 가볍고 자연스러운걸로 찾는다. 추석 선물세트는 선물용으로 구매하는 사람은 거의 없고 본인이 쓰려고 구매하는 것 같다. 경기도 안좋고 언제부턴가 명절이라고 해서 화장품 세트를 선물하는게 별로 없는 것 같다”고 답했다.

충북육거리점은 “요새 워낙 매출이 안나와서 잘 모르겠다. 그냥 평소에 쓰던 제품들로만 구매하는 것 같다. 추석 선물세트는 아직 찾는 분들은 별로 없다“, 충남천안불당점은 “경기가 너무 안좋아서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사람들이 없다. 작년과 차이가 크다”, 광주두암타운점은 “요즘은 기초나 바디 제품 위주로 인기가 있다. 추석 선물세트는 세일기간과 겹쳐서 선물용으로 구매하는 분들이 있다”, 전북전주삼천강변로점은 “색조 보다는 기초제품 위주로 구매하는데 아직까지 가을 화장품을 찾지는 않는다. 추석 선물세트는 예전만큼은 안나가는 것 같고 가끔씩 찾는다”고 밝혔다.

전남영암삼호점은 “지금 제일 잘 나가는 제품은 라네즈 네오쿠션이나 아이오페 레티놀이다. 네오쿠션은 마스크에 잘 안묻어나니까 선호한다. 추석 선물세트는 아직까지 찾지 않는다”, 부산연일점은 “추석 선물세트를 아직까지는 별로 찾지 않는 것 같고 구매하는 분들은 선물용보다는 본인이 쓰려고 구매하는 것 같다“, 대구대신경점은 “가을이 되면서 건조해지니까 로션, 크림, 오일 종류를 많이 구매해간다. 딱 본인이 필요한 제품만 사가고 추석 선물세트 구매는 작년에 비해서 뜸하다. 아직까지는 거의 없는 것 같다”고 응답했다.

울산천곡점은 “1+1 행사하는 마스크팩을 많이 구매한다. 날씨가 더 추워지면 에센스 같은 제품을 찾을 것 같고 추석 선물세트는 아직까지는 따로 찾는 사람이 없다”, 경북오천점은 “추석 선물세트는 아직까지 구매하는 사람들이 별로 없다”, 경남의령점은 “지금은 아이오페 슈퍼바이탈 라인이 제일 반응이 괜찮다. 일단 바르면 피부결 자체도 달라지고 주름개선도 되는 제품이라서 30~50대 연령대에서 가장 많이 찾는다. 추석 선물세트는 찾는 분들이 종종 있기는 한데 아직 추석까지 기간이 남아서 많지는 않다”고 말했다.

이정민 기자 leejm@thebk.co.kr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36


기획특집

중국특집

default_side_ad1

뷰티이슈

default_side_ad2

주간 인기기사

1 2 3 4 5
set_C1
default_side_ad3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