小小胖, "구매채널의 다양화가 필요합니다"

우리의 화장품 수출액 가운데 중국의 비중이 50%다. 그만큼 중국의 여성들은 우리 화장품을 좋아한다. 이들과 함께 성장해야 한다. 그러나 우리는 중국 소비자들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 및 접근이 없다. 따라서 우리는 중국 여성들의 인터뷰를 기획했다. 국내 화장품이 중국 소비자의 니즈를 조금이라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 사진과 주소는 개인정보이므로 생략한다. -편집자주-

 

당신은 어느 지역에 거주하고 있습니까? (你住在哪个地方?)

☞ 쿤밍입니다. (昆明)

나이가 어떻게 되십니까? (年龄是多少?)

☞ 30세입니다. (30岁)

어떤 직업에 종사하고 있습니까? (你从事什么职业?)

☞ 회사원입니다. (公司职员)

매달 화장품 구입비용은 얼마입니까? (每月购买化妆品的费用是多少?)

☞ 500위안입니다. (500元)

어느 나라 화장품에 제일 관심이 많으십니까? 이유가 무엇입니까? (你最关心哪个国家的化妆品? 原因是什么?)

☞ 한국과 일본입니다. 피부가 상하지 않고 천연 성분이라 좋습니다. (韩国和日本。产品都很天然,不伤皮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제품은 무엇입니까? 이유는 무엇입니까? (最常用的产品是什么? 理由是什么?)

☞ 설화수입니다. 수분 보습효과가 좋습니다. 5년 전부터 설화수를 사용했습니다, 처음에는 에센스를 사용한 후 스킨 크림 팩까지 일년 내내 재구매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雪花秀,补水保湿效果好。我大概从五年前开始用雪花秀,从最开始的精华到水乳面霜面膜,一直都觉得不错常年回购。)

어느 유통채널을 통해 구입하십니까? (你是通过哪个渠道购买的?)

☞ 인터넷 쇼핑, 징동, 카오라 등 입니다. (网购、京东和考拉。)

화장품에 대한 정보를 어느 곳에서 얻고 있습니까? (你是从哪里得到有关化妆品的信息?)

☞ 친구 추천과 샤오홍슈입니다. (朋友推荐和小红书。)

화장품을 구입(선택)할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3가지 사항은 무엇입니까? (购买(选择) 化妆品时,你认为最重要的3个要素是什么?)

☞ 1. 브랜드 2. 안전하고 자극이 없음 3. 효과입니다. (1. 品牌 2. 安全不刺激皮肤 3. 功能性)

앞으로 어떤 스킨케어가 개발됐으면 좋겠습니까? (希望以后开发什么样的护肤品?)

☞ 앞으로 좀 더 순하고 자극이 적은 스킨케어를 개발했으면 좋겠다. 요즘은 많든 적든 민감한 피부가 이슈입니다. 이 점을 중시했으면 좋겠다. (希望以后能开发出更温和,对皮肤刺激性小一点的护肤品。现在的产品或多或少还是对敏感肌肤不太友好,希望这方面能被重视起来。)

앞으로 어떤 마스크 팩이 개발됐으면 좋겠습니까? (希望今后开发出什么样的面膜呢?)

☞ 팩의 경우 효과는 거의 비슷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수분과 화이트닝을 조금 더 신경을 쓰면 좋겠습니다. (面膜的话,其实效果都差不多。如果开发新产品,就希望在成分上能多一点补水和美白。)

앞으로 어떤 메이크업이 개발됐으면 좋겠습니까? (希望以后开发什么样的彩妆呢?)

☞ 진한 메이크업은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간단한 메이크업입니다. 앞으로 메이크업을 개발하면 화장이 무겁지 않고 자연스러운 제품이 나와 데일리 메이크업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길 바랍니다. (我平常都不太喜欢浓妆,自己也是简单的妆容。希望以后开发彩妆的话,能有妆感不太重、自然的产品推出,这样能让日常妆也变得更加有吸引力。)

한국화장품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你认为韩国化妆品的优点和缺点是什么?)

☞ 한국 화장품의 장점은 브랜드 선택의 폭이 넓고 부드러우며 천연적인 것입니다. 단점이라면 구매하기 불편할 수도 있으니 중국 시장 공략을 많이 했으면 좋겠다. (韩妆优点是品牌选择多,温和天然。缺点的话可能是购买不太方便,希望能多多进军中国市场。)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