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HC 히아루로닉 스킨케어 기초 2종세트 부동의 1위

아모레퍼시픽이 지난 2019년 하반기부터 중국의 전자상거래 시장을 강화하면서 티몰의 각 부문에서 속속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하지만 유독 스킨케어 세트 부문에서는 유니레버의 AHC를 추월하지 못하고 있다.

특히 설화수는 국내 대표급 스킨케어다. 지금도 중국 시장 매출 의존도가 높다. 대부분 면세점이나 백화점 등 오프라인이다. 따라서 매출을 더욱 향상시키고 다양한 소비자의 접근성을 높이려면 전자상거래플랫폼 판매를 활성화시켜야 할 것으로 지적된다.

티몰 8월 국내 스킨케어 세트 판매량

지난 8월 티몰의 국내 스킨케어 세트 판매 현황을 조사했다. AHC 히아루로닉 스킨케어 기초 2종세트가 부동의 1위를 고수하고 있다. 또 AHC는 다른 두 가지의 제품도 10위권에 올랐다.

AHC 히아루로닉 스킨케어 기초 2종세트는 지난 6월에는 무려 130,000개가 판매됐지만 7월에는 45,000개로 크게 하락했다. 8월에는 65,000개로 회복됐다. 초록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133위안이고 판매량은 30,000개, AHC 해외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69위안이고 판매량은 20,000개,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118위안이고 판매량은 15,000개 등이다.

판매 채널별 8월 판매가격은 해외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는 10위안,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은 15위안 인하했다. 7월 판매가격은 해외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는 179위안,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133위안이었다. 지난 6월은 초록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 124위안, 해외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169위안,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 124위안이었다.

AHC 온리포맨 스킨케어 세트 판매량은 6월 40,000개, 7월 25,000개, 8월 50,000개로 회복됐다. 초록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198위안이고 판매량은 40,000개, AHC 해외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39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0개 등이다. 가격은 지난 7월과 동일했다.

후 천기단 7종 세트는 6월과 7월 모두 25,000개가 판매됐다. 8월에는 45,000개로 두배정도 증가했다. 후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590위안이고 판매량은 45,000개다. 판매가격은 7월 1540위안에서 50위안 인상됐다.

AHC 비5 스킨로션 세트는 1월 4,700개, 2월 17,000개, 3월 25,000개, 4월 14,000개, 5월 19,500개, 7월 14,000개, 8월 19,000개가 판매됐다. AHC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98위안이고 판매량은 15,000개, AHC 해외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08위안이고 판매량은 2,000개,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170위안이고 판매량은 2,000개 등이다.

라네즈 베이직 라이트 2종 세트는 1월 4,700개, 2월 17,000개, 3월 25,000개, 4월 14,000개, 5월 19,500개, 6월 59,000개, 7월 15,000개, 8월 18,000개가 판매됐다. 아모레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360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0개, 라네즈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345위안이고 판매량은 6,000개,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 가격은 299위안이고 판매량은 2,000개 등이다.

이니스프리 그린티 밸런싱 2종 세트는 6월 35,000개, 7월 8,000개, 8월 15,000개가 판매됐다. 이니스프리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40위안이고 판매량은 15,000개 등이다.

설화수 자음 2종 세트는 6월 25,000개, 7월 3,500개, 8월 14,000개가 판매됐다.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 가격은 440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0개, 설화수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840위안이고 판매량은 4,000개 등이다. 7월 판매가격은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 599위안, 설화수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840위안이었다.

더마펌 울트라 수딩 토너 포뮬러 세트는 6월은 14,500개, 7월 9,500개, 8월 11,500개가 판매됐다. 더마펌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328위안이고 판매량은 7,500개, 립스틱오빠 이쟈치의 매장 가격은 288위안이고 판매량은 4,000개 등이다.

숨37도 타임에너지 스킨 리셋팅 3종 세트는 6월 10,000개, 7월 5,000개, 8월 4,000개가 판매됐다. 숨37도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750위안이고 판매량은 4,000개다.

후 공진향 6종 세트는 6월 6,000개, 7월 3,000개, 8월 3,000개가 판매됐다. 후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820위안이고 판매량은 3,000개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