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샘, 피부진정, 아이메이크업, 잘 묻지않는 제품 판매 꾸준...

더샘 가맹점들은 부가가치가 높은 스킨케어 제품 보다는 가성비가 좋은 제품의 판매가 좋다고 말하고 있다.

특히 이들은 마스크 착용에 따른 판매제품의 변화가 지속되고 있다고 밝혔다. ‘마스크 때문에 진정 라인으로 찾는 것 같다. 색조는 컨실러만 구매하는 편이다. 섀도우나 눈 화장제품만 구매한다. 마스크에도 잘 안묻어나고 밀착력이 좋은 파운데이션의 선호도가 높다. 아직 날씨가 덥다 보니까 기초는 끈적임 없는 수분 제형으로 주로 찾는 다’는 설명이다.

 

한편 최근 서울대입구역점 등 서울지역과 경기안양1번가점, 동인천점, 전북군산수송점 등 총 7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8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다음과 같은 입장을 표명했다.

서울대입구역점은 “더마 플랜 라인을 많이 찾는다. 마스크 때문에 진정 라인으로 찾는 것 같다. 색조는 컨실러만 구매하는 편이다”, 경기안양1번가점은 “개인차가 있지만 기존에 썼던 파운데이션이나 컨실러를 계속 사용하기 때문에 잘 나가고 있다”, 동인천점은 “커버 퍼펙션 팁 컨실러는 꾸준히 인기가 많고 마스크 착용으로 섀도우나 눈화장 쪽으로 구매한다. 아직 날씨가 덥다 보니까 기초는 끈적임 없는 수분 제형으로 찾는다”고 밝혔다.

전북군산수송점은 “요즘은 자극없이 순한 내추럴 제품들을 선호하는데 더마 플랜 필링 토너 패드가 화학성분이나 알레르기 성분이 들어가 있지 않은 약산성 라인으로 민감한 분들도 쓸 수 있다는 메리트가 있어서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다. 트러블 진정효과도 뛰어나고 가성비도 좋아서 써본 사람들은 만족하고 계속 구매하는 제품이다. 스킨 대용으로 쓸 수 있는 제품이고 사용하기도 편하니까 인기가 많다”고 말했다.

부산광복점은 “요즘 스튜디오 파운데이션이 꾸준히 잘 나가는데 매트 타입으로 마스크에도 잘 안묻어나고 밀착력이 좋은 제품이다”, 대구계명대점은 “제일 많이 사용하는 것은 셀 리뉴 바이오 마이크로 필링젤이다. 더마 플랜 라인은 수분을 기본으로 민감성 라인인데 학생들이 쓰기에도 부담없고 피부 타입에 따라서 나눠져 있어서 많이 찾는다”, 경남거제옥포점은 “셀 리뉴 바이오 마이크로 필링젤이 꾸준히 잘 나가고 날씨가 더워서 그런지 저렴한 마스크 팩을 많이 구매한다. 선크림 종류도 잘 나간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