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3
default_setNet1_2

[9]네이처리퍼블릭, 코로나 관련 제품 보다는 세럼•크림•앰플 수요 증가

기사승인 2020.09.07  11:17:49

공유
default_news_ad1

- 현 오프라인 가맹점 정책 유지하면서 온란인 진출 모색하는 듯...

코로나와 고온다습한 여름철이 겹치면서 대부분의 화장품 가맹점은 스킨케어 판매가 부진하다. 하지만 네이처리퍼블릭 가맹점들은 잡티개선 효과를 갖고 있는 세럼과 영양크림, 앰플 등의 제품 판매가 증가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세럼과 영양크림, 앰플 등은 일반 스킨케어제품 보다 가격이 비싸다. 때문에 판매 호조가 이어지고 있다면 코로나 등으로 어려워진 가맹점이나 가맹본부의 경영에 적잖은 도움을 줄 것으로 분석된다.

그리고 특이한 사항이 감지됐다. 다른 가맹점들의 경우에는 코로나와 경기부진 등으로 경영이 어렵고 고객이 크게 감소했다는 주장이 강했다. 반면 네이처 가맹점의 경우에는 ‘힘들다’는 주장이 나오지 않고 있어 대조적이다.

특히 일부 가맹본부는 언택트 사회 진입으로 전자상거래 시장 진입에 박차를 가하면서 오프라인 매장에 대한 육성관심이 낮아지고 있다. 네이처는 현재의 오프라인 정책을 유지해 나가면서 기회를 찾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정운호 회장은 오프라인을 기반으로 성장했으며 평소에 가맹점과의 공존을 중요시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나타난 현상으로 해석된다.

   
 

최근 난곡점 등 서울지역과 경기수원역점, 강원원주점, 대전은행점, 충남천안아산역점, 전북전주아중점 등 총 10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8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들 가맹점들은 ‘비타페어C 잡티세럼과 히알론 액티브 10 블루 캡슐 세럼, 진생 라인, 굿스킨 앰플 등의 판매가 좋다.’고 설명했다. 해당 제품들은 영양크림인데도 불구하고 끈적임 없고, 가볍고 산뜻한 제형, 트러블 케어, 각질이나 피부결 정돈 기능을 갖고 있어 코로나와 무관하지는 않은 것으로 판단된다.

또 일부에서는 검은콩이 들어가서 탈모방지 효과가 있는 블랙빈 안티 헤어로스 샴푸와 수분진정 효과가 있는 알로에 미스트, 사드 전 중국 시장의 히트제품인 알로에 수딩젤의 판매도 꾸준하다고 밝혔다.

한편 가맹점들은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난곡점은 “알로에 수딩젤은 입소문이 많이 나서 사계절 내내 인기가 많다. 클렌징티슈도 잘 나가고 있다”, 경기수원역점은 “주로 기초라인으로 구매한다. 검은콩이 들어가서 탈모방지 효과가 있는 블랙빈 안티 헤어로스 샴푸도 요즘 인기가 많다”, 강원원주점은 “여름이라서 여러가지 바르지 않아서 딱히 주목받는 제품은 없는데 슈퍼 아쿠아 맥스 수분크림이 반응이 괜찮다”, 대전은행점은 “선크림 종류를 가장 많이 구매한다. 색조는 립 제품 보다는 아이 메이크업 제품으로 찾는다”고 밝혔다.

충남천안아산역점은 “연령대 상관없이 무난하게 쓸 수 있는 진생 라인이 인기가 있다. 진생 라인은 기본적인 재생 라인이라서 주름케어, 미백은 물론이고 로얄젤리나 홍상 성분 함유로 피부 유수분밸런스도 맞춰준다. 영양크림인데도 불구하고 끈적임 없이 가볍게 발리는 제품이라서 20대부터 쭉 사용 가능하다”, 전북전주아중점은 “요즘에는 알로에 미스트를 수분진정 효과 때문에 많이 사용한다”고 응답했다.

부산온천장역점은 “비타페어C 잡티세럼이 많이 나가고 히알론 액티브 10 블루 캡슐 세럼도 많이 나간다. 스팀크림이나 슈퍼 아쿠아맥스 수분크림은 꾸준히 찾는 베스트 제품이다. 진생 앰플은 홍삼의 사포닌 성분과 로얄젤리, 순금가루가 들어가 있어서 항산화 효과로 연령대 높은 분들이 재생효과로 많이 사용한다”고 설명했다.

대구동성로1호점은 “기초는 계절상 산뜻한 제품 위주로 나가고 마스크 때문에 색조는 거의 안나간다. 마스크 때문에 피부가 민감해지기 쉬우니까 트러블 케어 관련 제품이나 아쿠아 라인이 잘 나간다. 마스크팩도 산뜻한 수분 타입이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줄 수 있는 알로에, 티트리, 녹차가 인기가 있다”고 말했다.

경북상주점은 “비타페어C 잡티세럼이나 히알론 액티브 10 토너가 반응이 좋다. 비타페어C 잡티세럼은 잡티개선 효과가 있어서 여름철에 많이 사용하고 히알론 액티브 10 토너는 각질이나 피부결을 정돈해줘서 많이 나간다. 진생 라인은 쓰는 분들은 사계절 꾸준하게 쓰는 제품이다”, 경남용원점은 “비타페어C 잡티세럼이 잡티 케어해주는 세럼인데 지금 제일 반응이 좋다. 굿스킨 앰플은 피부 타입별로 나오는 앰플이라서 잘 나간다”고 답했다.

이정민 기자 leejm@thebk.co.kr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36


기획특집

중국특집

default_side_ad1

뷰티이슈

default_side_ad2

주간 인기기사

1 2 3 4 5
set_C1
default_side_ad3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