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샤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 7월 44.5위안서 89위안으로 인상

티몰에서 에이블씨엔씨의 미샤 비비크림이 닥터자르트 비비크림에 1위 자리를 넘겨줬다.

그동안 중국 시장에서 미샤 M 퍼펙트 커버 비비크림은 미샤를 대표하고 상당한 부분의 매출을 커버했다. 실제로 미샤는 지난 2018년 11월 광군절에서 중국에서 홍비비로 불리는 미샤 'M 퍼펙트 커버 비비크림'은 모두 24만개가 판매됐다. 이는 작년 판매량 9만5천개의 2.5배가 넘는다고 발표할 정도였다.

최근 들어 중국 시장에서 국내산 비비크림에 대한 전반적인 수요는 감소추세다. 하지만 미샤 M 퍼펙트 커버 비비크림은 티몰에서 월별 등 판매량 감소는 있었지만 1위를 고수하면서 자존심을 지켜왔다.

지난 8월 국내 비비크림 부문의 판매량을 조사했다. 닥터자르트 실버라벨 플러스 비비크림이 11,000개를 미샤 M 퍼펙트 커버 비비크림이 10,000개를 판매해 사상 처음으로 1위를 유지하지 못했다.

화장품은 한번 소비자에게 잊혀지면 회복하기다 어렵다. 때문에 그동안 어렵게 쌓아놓은 미샤의 비비크림이라는 브랜드 이미지가 더 위축되기 전에 대책을 마련해야할 필요성이 있다. 대한민국이라는 국가 이미지도 생각해야 한다. 만일 미샤가 시장에서 퇴출된다면 소비자나 매체들은 한국의 대표해온 브랜드에 대한 부정적인 뉴스를 다룰 수 있기 때문이다.

티몰 8월 국내 비비크림 판매량

한편 지난 8월 티몰 판매량은 다음과 같다.

닥터자르트 실버라벨 플러스 비비크림이 1위다.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92위안이고 판매량은 8,000개, 닥터자르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98위안이고 판매량은 2,000개, 닥터자르트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09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개 등 총 11,000개다.

판매 가격은 지난 7월과 동일했다. 월별 판매량은 1월 11,680개, 2월 6,700개, 3월 10,093개, 4월 8,837개, 5월 12,700개, 6월 16,500개, 7월 6,500개다.

미샤 M 퍼펙트 커버 비비크림는 미샤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89위안이고 판매량은 8,000개, 티몰 마트 가격은 69위안이고 판매량은 2,000개 등 총 10,000개다. 지난 7월 판매가격은 미샤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44.5위안, 티몰 마트 가격은 69위안이었지만 8월에는 미샤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인 44.5위안에서 89위안으로 올랐다.

월 판매량은 1월 18,800개, 2월 6,300개, 3월 17,700개, 4월 15,500개, 5월 12,000개, 6월 31,500개, 7월 9,000개다.

헤이네이처 브라이트닝 블레미쉬 베이스는 헤이네이처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89위안이고 판매량은 3,000개, 헤이네이처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09위안이고 판매량은 300개, Buskin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84위안이고 판매량은 300개 등 총 3,600개다. 월 판매량은 1월 2,900개, 2월 1,500개, 3월 2,400개, 4월 2,500개, 5월 2,400개, 6월 5,300개, 7월 3,000개다.

뷰앤뷰 FAU 스킨솔루션 비비는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 가격은 90위안이고 판매량은 2,000개, 뷰앤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08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개 등 총3,000개다. 우러 판매량은 1월 2,407개, 2월 1,005개, 3월 2,429개, 4월 2,300개, 5월 2,200개, 6월 4,000개, 7월 2,500개다.

미샤 M 시그니처 리얼 컴플릿 비비크림은 미샤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28위안이고 판매량은 1,500개다. 월 판매량은 1월 1,500개, 2월 745개, 3월 1,800개, 4월 1,400개, 5월 1,800개, 6월 3,000개, 7월 1,000개다.

잇츠스킨 프레스티지 끄렘 데스까르고 비비는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 가격은 99위안이고 판매량은 745개다. 월 판매량은 1월 672개, 2월 445개, 3월 900개, 4월 800개, 5월 600개, 6월 1,000개, 7월 642개다.

미바 이온칼슘 비비크림은 미바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09위안이고 판매량은 640개다. 월 판매량은 1월 12,000개, 2월 9,500개, 3월 868개, 4월 5,000개, 5월 1,500개, 6월 1,500개, 7월 709개다.

미샤 초보양 비비크림은 미샤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38위안이고 판매량은 609개다. 월 판매량은 1월 686개, 2월 320개, 3월 605개, 4월 400개, 5월 500개, 6월 600개, 7월 478개다.

AGE20’s 에센스 커버 비비크림은 초록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64위안이고 판매량은 434개다. 월 판매량은 1월 866개, 2월 415개, 3월 692개, 4월 600개, 5월 500개, 6월 600개, 7월 481개다.

3CE 백투 베이비 비비크림은 3CE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35위안이고 판매량은 100개다.월 판매량은 1월 860개, 2월 693개, 3월 1,100개, 4월 900개, 5월 2,500개, 6월 1,000개, 7월 100개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