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 부위별 특징 관련 데이터 수집해 최적화해...

최근 ‘목’ 주름 개선 전용 마스크 팩을 개발해 대중화를 추진하는 인디 브랜드가 있다. 화장품은 페이스 중심이다. 지난 2000년 후반에 소망화장품(2011년에 담배인삼공사에 매각됐다)이 ‘목’ 전용 크림을 처음으로 내놓아 세분화를 시도했다.

이후 기대처럼 세분화된 시장은 활성화되지 못했다. 이 같은 상황 속에서 ‘러브바드’라는 다소 낯 설은 브랜드가 마스크 시트로 목의 주름을 개선하겠다고 주장하고 있다. 특히 현재 내놓으라하는 마스크 팩 전문기업들도 시장 개척과 두각을 나타내지 못하고 있다. 따라서 해당 브랜드와 이메일 인터뷰를 가졌다.

러브바드 김현정 대표(사진 러브바드 제공)

1. 러브바드에 대한 소개를 부탁합니다.

☞ 러브바드는 몸의 부위 및 증상 별로 최적화된 뷰티제품을 선보이는 바디 웰니스 브랜드입니다. 브랜드 슬로건인 ‘Love Your Body, Love Yourselfʼ뜻을 담아 ‘내 몸을 더 사랑하고 자신감을 갖자’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의 몸은 어떤 형태든 모두 아름답습니다. 그러나 형태와 관계없이 각자 몸 피부에 대한 고민과 개선하고 싶은 부분이 있기 마련입니다. 러브바드는 여성들의 리얼 라이프에서 영감을 받아 수면 밑에 감춰 왔던 몸에 대한 고민을 듣고 공감하여 해결책을 찾아주는 브랜드가 되고자 합니다.

2. 러브바드의 주력 브랜드 또는 상품은 무엇입니까?

☞ 러브바드는 신체 피부 부위별 특징과 양상들 데이터를 수집하고 여성들의 고민들을 해결할 수 있는 바디 전용 기능성 화장품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신체 부위별 특성에 최적화된 바디마스크 3종, 국소부위를 편리하게 케어 할 수 있는 바디스틱 2종, 몸 피부 장벽을 강화하여 근원부터 건강하게 케어해주는 바디에센스, 샤워하면서 피부 기초를 단단하게 잡아주는 바디워시 2종 제품들이 있습니다.

3. 목 전용 마스크에 대한 특징 및 장점에 대해 설명해 주세요.

☞ 목 주름 집중 관리를 위해 개발된 <멜팅 마스크 포 넥>은 녹는 하이드로겔 마스크 형태로 시트나 내용물이 흘러내리는 팩이 아닌 목 라인에 빈틈없이 밀착되어 일상 활동에 지장 없이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분자가 작은 고농축 에센스의 유효성분이 피부 깊은 곳까지 전달되며, 주름개선 기능성 성분과 자연유래 콜라겐 성분이 진한 영양과 보습으로 촉촉하고 탄력 있는 넥 라인으로 가꾸어 주는 목 주름 개선 마스크 팩입니다.

4. 목 전용 마스크의 국내 시장 현황 및 미래시장에 대해 설명해 주세요.

☞ 노화로 인한 주름 뿐만 아니라 생활습관으로 인한 목 피부 탄력 저하와 주름 이슈가 많이 대두되고 있는 상황으로 고객 니즈와 함께 시장도 급격히 성장하고 있습니다.풀바디웰니스 시대가 도래하면서 ‘뷰티’란 단순한 미적인 아름다움이 아닌 ‘건강’의 의미로 변화하고 있어, 목을 포함한 몸 피부 건강에 대한 시장의 니즈가 점차 구체화되면서 시장도 함께 성숙되고 있습니다.

5. 목 전용 마스크라는 독특한 제품 개발 배경 및 스토리와 기술력을 설명해 주세요.

☞ 목 피부는 많은 움직임에 비해서 목 근육은 매우 약하기 때문에 중력의 영향에 의해 쉽게 처지고 탄력을 잃어 주름을 유발하기 쉽습니다. 자연스러운 노화현상으로 인한 가로 목주름 뿐만 아니라, 나이에 관계없이 고개를 숙이고 장시간 스마트폰을 하고, 어깨와 목을 구부정하게 앉아 컴퓨터를 하는 자세 등과 같은 생활습관으로 인한 세로로 목주름을 많이 고민하십니다.기존에 목 전용 마스크팩의 부족한 부착력과 붙이고 있는 내내 내용물이나 시트가 줄줄 흘러서 사용하기 불편했던 점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자 하였고, 얇은 목피부와 가로‧세로 사방으로 발생할 수 있는 목주름을 케어할 수 있도록 원단이 아닌 실조직에 고분자 고농축 에센스를 겔타입으로 결합하였습니다. 목에 빈틈없이 밀착되어 피부 온도에 녹아 흡수되어 편리하게 목 주름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6. 목 전용 마스크의 국내 유통 판매 채널 현황과 향후 계획을 설명해 주세요.

☞ 오프라인은 세포라 파르나스점, 띵굴스토어 성수연방점에서, 온라인은 러브바드 자사몰, 카카오스토어, 세포라, 29CM, W컨셉, 위즈위드, HAGO, 뷰티캔버스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2021년 상반기 자사몰에서는 퍼스널 바디케어 서비스를 런칭하여 보다 고객분들게 가까이 다가가고, 최적화된 솔루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7. 목 전용 마스크의 해외 시장 진출과 향후 계획에 대해 설명해 주세요.

☞ 해외 시장에서도 목 전용으로 개발된 제품들은 많지 않습니다. 이런 이유로 <멜팅 마스크 포 넥>은 해외시장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고, 우수한 제품력과 안정성으로 유럽 인증인 CPNP, 사우디아라비아 인증인 SFDA를 취득하였습니다. 현재 유럽 7개국, 미국, 사우디아라비아에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고, 고객분들 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순차적으로 해외 국가 지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