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발상 가격정책 마케팅 효력...피토 시티 디펜스 선스프레이로 투트랙 전략 수립

지난 2019년 하반기에 중국 현지사정으로 서너 달 동안 잠시 주춤했던 레시피의 스프레이 자외선차단제가 올 들어 월 판매량을 경신하면서 지난 6월에는 사상 최고 판매량을 달성하면서 국내 자외선차단제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

618 페스티벌의 영향으로 풀이된다. 특별하고 한시적인 가격인하 정책 보다는 중국 현지 사정에 맞는 탄력적인 가격 정책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레시피의 가격정책을 보면 4월에는 89위안(2개)에 인하 판매했다. 618을 앞둔 5월에는 다른 브랜드는 인하했지만 69위안(1개)으로 오히려 24.5위안 인상하는 역 가격정책을 폈다.

6월의 경우에는 618 페스티벌에도 불구하고 지난 5월과 동일한 가격정책을 폈지만 판매량은 폭발했다. 레시피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99위안(2개)이고 판매량은 350,000개로 지난 5월의 50,000개에서 무려 7배가 증가했다.

티몰 6월 국내 자외선차단제 판매량

레시피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69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00개로 지난 5월 80,000개보다 조금 증가했다.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69위안(2개)이고 판매량은 80,000개로 지난 5월 20,000개 보다 4배 증가했다.

유니레버에 매각된 AHC의 UV 캡쳐 플러스 퓨어 마일드 선크림은 2월 2,800개, 3월 35,000개, 4월 55,000개, 5월 100,000개, 6월 100,000개로 618 특수를 보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초록색 꿀벌 전문매장 가격은 89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00개다.

지난 2019년에 레시피와 1,2위를 견주던 제이엠솔루션 청광 마린 진주 선스프레이는 예전만 못하다. 3월 73,500개, 4월 45,000개, 5월 120,000개, 6월 95,000개가 판매됐다.

채널별 판매 가격은 지난 5월과 동일했다. 제이엠솔루션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69위안이고 판매량은 50,000개이고 초록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79위안(1+1)이고 판매량은 45,000개 등이다.

샹프리 피토 에센스 UV 선스크린은 1월 4,550개, 2월 35,600개, 3월 40,600개, 4월 32,000개, 5월 29,000개, 6월 45,000개다. 샹프리 해외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50ml 148위안, 60ml 168위안이고 판매량은 35,000개, 샹프리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68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0개 등이다.

더블유랩 퓨어 무기자차 선크림은 1월 6,500개, 2월 11,500개, 3월 33,500개, 4월 19,500개, 5월 29,000개, 6월 50,000개다. 더블유랩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79위안이고 판매량은 45,000개,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63위안이고 판매량은 5,000개 등이다.

닥터지 그린 마일드 업 선은 1월 4,400개, 2월 9,500개, 3월 30,000개, 4월 15,000개, 5월 25,000개, 6월 35,000개다. 닥터지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30위안이고 판매량은 35,000개다.

레시피 피토 시티 디펜스 선스프레이가 처음으로 10위권에 진입했다. 크리스탈 선스프레이에 이어 투트랙 전략을 세운 것으로 분석된다. 레시피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89위안이고 판매량은 35,000개다.

VT 시카 에센스 선크림은 1월 2,400개, 2월 9,000개, 3월 35,000개, 4월 15,000개, 5월 20,000개, 6월 25,00개다. VT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79위안이고 판매량은 25,000개다.

제이엠솔루션 청광 마린 진주 선크림은 4월 10,000개, 5월 20,000개, 6월 20,000개다.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79위안이고 판매량은 20,000개다.

에이지투웨니스 롱 프로텍션 마일드 선크림은 지난 5월 10,000개에서 6월 20,000개다. 초록색 꿀벌 전문매장 가격은 79위안이고 판매량은 20,000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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