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정력·기포력 개선한 차세대 클렌징 폼 제형 개발

엘앤피코스메틱㈜이 클렌징 폼 제형 내에 기포를 주입하여 세정력과 기포력을 향상시킨 클렌징 조성물 및 이의 제조 방법에 대한 기술 특허를 취득했다.

엘앤피코스메틱이 클렌징 조성물 및 이의 제조 방법에 대한 기술 특허를 취득했다.

클렌징 폼은 클렌징 오일이나 비누 등의 클렌징 제품들 중 소비자 만족도가 가장 높은 제품군에 속한다. 특히 풍성한 기포와 사용감은 클렌징 폼의 구매 요건 및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주된 요인이다.

이에 엘앤피코스메틱㈜ R&D센터는 클렌징 폼 제형 내에 버블 코어-쉘을 형성하여 기포를 주입시키는 기술로 기포 유지력이 현저히 증가되고 사용감이 개선된 클렌징 조성물을 발명1했다. 해당 발명에 따른 클렌징 조성물 및 이의 제조 방법은 기존 클렌징 폼 제품들의 한계였던 페이스트 타입 제형의 단조로움을 개선함은 물론 아미노산계 계면 활성제를 사용함으로써 피부 친화적이면서도 안전하고 효과적인 차세대 클렌징 폼의 등장을 예고한다.

이청희 엘엔피코스메틱㈜ R&D센터 전무는 “이번 연구 결과를 통해 기존 여타의 제품과는 차별화된 클렌징 폼 제형을 확보함과 동시에 아미노산 버블 코어-쉘 제형의 풍성한 기포력과 세정력으로 소비자의 만족도 또한 높이는 획기적 클렌징 제품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며 “엘엔피코스메틱㈜ R&D센터는 향후에도 점차 세분화되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따라 다양한 화장품 제형 연구에 매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엘앤피코스메틱㈜은 글로벌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을 비롯해 메이크업 브랜드 ‘메이크힐’과 자연주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마녀공장’ 등을 보유한 화장품 전문 기업이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