셔벗타입의 밤제형...오일로...에멀젼으로 변화하는 재미난 클렌징 출시

그동안 국내 화장품은 화학성분화장품...천연 및 자연주의를 표방만하는 화장품...식물성분 화장품...줄기세포화장품...방부제 등 유해성분을 추방한 화장품...EWG 안전등급 화장품 등으로 트렌드가 변화했다.

성분의 차별성을 갖고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려는 노력이 경주됐다. 지금은 웬만한 성분은 모두 사용됐으며 설혹 개발했다 하더라도 독점을 할 수 없어 곧바로 다른 경쟁 브랜드가 진입하면서 차별성을 잃게 된다.

특히 과거, 현재, 미래의 풀리지 않는 숙제가 존재하고 있다. 화장품을 바르면 왜 좋은지에 과학적인 충분한 근거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화장품 인체적용시험이라는 검증 단계를 두고 있지만 글쎄다. 일각에서는 이를 넘어서면 화장품이 아니다는 주장도 제기되고 있다.

아무튼 최근 화장품에서 새로운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 마이크로바이옴화장품이다. 아모레퍼시픽이나 엘지생활건강 등이 속속 진입하고 있다. 이들 대기업의 연구능력이나 미래 트렌드 예측능력을 고려하면 충분한 시장성과 경쟁력이 있다는 판단을 내린 것으로 풀이된다.

일반적으로 마이크로바이옴은 ‘인체에 서식하는 "미생물(microbe)"과 "생태계(biome)"를 합친 말로 우리 몸에 사는 미생물과 그 유전정보를 일컫는다. 인체 마이크로바이옴의 수는 순수한 인체의 세포수보다 두 배 이상 많고 유전자 수는 100배 이상 많다. 따라서 미생물을 빼놓고 인간의 유전자를 논할 수 없을 정도이기에 제2의 게놈(Second Genome)이라 부르기도 한다. 식품, 화장품, 치료제 개발에 쓰인다’고 한다.

지난 3월쯤에 LG생활건강은 이 기술을 적용한 탈모 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에서 선보였지만 스킨케어가 아니라 간과했다. 하지만 아모레퍼시픽의 아이오페와 헤라 등 다수의 브랜드가 속속 출시했다. 여기다 토니모리가 마이크로바이옴 전문연구기업인 ㈜에이투젠을 인수하고 라비오뜨 브랜드를 통해 바이옴화장품을 출시했다. 앞으로 어떻게 성장할지 관심이 높다.

한편 최근 일주일 동안 출시된 국내외 주요 브랜드의 신제품은 다음과 같다.

 

[스킨케어 부문]

◇헤라, ‘셀 에센스 바이옴 플러스’ (150ml / 50,000원)

헤라가 ‘셀 에센스 바이옴 플러스’를 출시했다. 헤라는 유해 요소가 많은 도시와 상대적으로 청정한 지역에 거주하는 여성들의 피부를 비교·연구한 결과, 피부 표면의 생물학적 환경인 ‘스킨 마이크로바이옴’의 균형이 도시 여성의 피부에서 상대적으로 저하되어 있음을 확인했다. 연구를 바탕으로, 피부 자생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프리바이오틱스 영양 성분과 우리 몸의 생체수를 모사한 셀 바이오 플루이드 싱크 2.0¹를 최적으로 배합해 헤라 셀 에센스 바이옴 플러스를 개발했다. 셀 에센스 바이옴 플러스는 풍부한 수분과 영양을 채워 건강한 광채 피부로 완성해 주며, 인체 적용시험²을 통해 피부 자생력을 비롯한 9가지 피부 건강 지표(보습, 피부톤, 탄력, 윤기 등)를 개선하는 효능을 확인했다.

◇LG생활건강 숨37°, ‘시크릿 더블 클렌징 밤’ (100ml / 45,000원)

LG생활건강의 숨37°이 ‘시크릿 더블 클렌징 밤’을 출시했다. 시크릿 더블 클렌징 밤은 딥클렌징부터 스킨케어까지 이중 효과를 선사하는 밤 타입 클렌저다. 선크림, 메이크업, 미세먼지 등에 지친 피부를 부드럽게 딥 클렌징해주고, 피부 장벽을 보호하는 안티에이징 오일인 시크릿 오일을 담아 세안 후에도 피부를 보호하고 각질까지 케어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강력한 클렌징효과는 물론 세안 후에도 당김없이 촉촉하고 편안한 스킨케어 효과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피부에 닿는 순간 부드럽게 녹는 셔벗 타입의 밤 제형이 오일로 변하고, 다시 한번 물을 묻혀 손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우유빛 에멀전으로 바뀌며 피부에 자극은 남기지 않으면서 부드럽게 각질과 잔여 노폐물을 클렌징해준다. 또한 캡에 자석으로 부착 가능한 스틸 소재의 전용 스패츌러가 내장되어 손을 사용하지 않고도 편리하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제이준, 디즈니 콜라보 ‘워터멜론 더블 쉴드 선 쿠션’ (25g)

제이준코스메틱이 '2020 디즈니 리미티드 콜렉션 미키 미니 선 쿠션(워터멜론 더블 쉴드 선 쿠션) 2종’을 출시했다. 디즈니 미키 미니 선 쿠션은 시원한 민트 컬러와 경쾌한 레드 스트라이프 패키지에 귀여운 매력이 돋보이는 미키와 미니 마우스 캐릭터를 담아낸 2가지 디자인으로 출시됐다. 무기 자외선 차단 선 쿠션으로 대용량 빅사이즈로 선보였으며, 대왕 퍼프가 함께 구성돼 있어 얼굴부터 바디까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이 선 쿠션은 워터멜론 하이드로 선 쿠션의 시즌2 제품으로, 전북 고창산 수박을 사용한 수박추출물과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는 수박씨오일로 구성된 워터멜론 콤플렉스가 시즌1 보다 10배 이상 증량된 10,000ppm 함유돼 피부에 보습 및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이에 더해 피부 수분을 끌어당기는 5종 히알루론산 및 32가지 자연유래 성분을 함유하여 올 여름, 건조하고 민감해지기 쉬운 피부에 겹겹이 쌓이는 수분 보습 및 진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강력한 자외선 차단 기능은 기본, 컴퓨터, 모니터, TV 등을 통해 노출되는 블루라이트 차단기능 및 미세먼지 모사체 흡착 방지 테스트 등을 완료해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준다.

◇라비오뜨, ‘히알바이옴 워터 앰플’ (150ml / 32,000원)

라비오뜨가 ‘히알바이옴 워터 앰플‘을 출시했다. 히알바이옴 워터 앰플은 피부가 마시는 수분 유산균을 컨셉으로 7일 후 달라지는 수분 체질 개선 솔루션 제품이다. 라비오뜨 독자 수분 유산균 발효수 히알바이옴을 90% 담았으며 생생한 버블 제형이 피부에 닿자마자 청량하게 깨지면서 수분감이 생생하게 느껴지는 대용량 워터 타입 앰플이다. 사용 7일 후 피부 수분 함유도 개선 평가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하였으며 EWG 그린 100% 안심 처방과 20가지 유해 성분 및 알레르기 유발 성분을 첨가하지 않아 민감한 피부도 사용하기 좋다.

◇지쿱, ‘케어셀라 마일드 비타민 페이셜 오일’ (30ml)

지쿱이 ‘케어셀라 마일드 비타민 페이셜 오일’을 출시했다. 케어셀라 마일드 비타민 페이셜 오일은 비오틴과 판테놀, 베타카로틴 등 비타민 성분 12종을 함유해 피부 영양 공급과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12가지의 비타민을 리포좀화해 유효 성분이 피부 속 깊이 전달될 수 있도록 흡수력을 극대화했다. 특히 보습 효과에 탁월한 잇꽃씨오일을 약 97% 함유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하고 촉촉한 피부결로 가꾸는데 탁월하다. 얼굴 외에 두피와 머리카락, 손톱 큐티클 등에도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 높은 멀티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유랑, ‘데일리 퍼펙트 미스트’ 리뉴얼 (50ml / 20.000원, 100ml / 36,000원)

유랑이 ‘퍼펙트 데일리 미스트’를 리뉴얼 출시했다. 퍼펙트 데일리 미스트는 평균 EWG 1등급 성분으로 구성된 약산성 데일리 미스트로 99.9% 천연유래 성분과 44.88% 유기농 성분으로 구성되어 아이부터 어른까지 피부 타입에 구애 없이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다. 더불어, 유기농 비터오렌지 꽃수 함유로 유수분 조절과 진정에 도움을 주며 캐모마일 추출물 함유로 트러블과 보습 케어에 도움을 준다. 특히, 싱그러운 네롤리 생화의 향기를 담아 기분까지 상쾌하게 리프레시 되는 것이 특징. 한편, 건조한 피부에는 페이셜 오일을 미스트에 소량 첨가해 흔들어 사용하면 내 피부에 잘 맞는 조합으로 사용할 수 있다.

◇유랑, ‘유자 비타 앰플’ & ‘블루 파워 앰플’ (유자 비타 앰플 35ml / 59,000원, 블루 파워 앰플 35ml / 59,000원)

유랑이 ‘유자 비타 앰플’과 ‘블루 파워 앰플’을 출시했다. 거제도 및 고흥산 유기농 유자의 싱그러움을 담은 ‘유자 비타 앰플’은 비타민 C가 풍부한 유기농 유자워터 및 에센셜 오일, 미백 성분인 알파 비사보롤을 함유해 타고난 듯 환하고 맑은 피부로 가꿔주며 밀키한 제형으로 영양감까지 갖춰 끈적임 없이 촉촉하게 마무리해주는 제품이다. 특히, 유자 에센셜 오일의 상큼하고 달콤한 자연 그대로의 향을 그대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블루 파워 앰플’은 국내 청양에서 재배된 토종 유기농 천년초가 함유된 고농축 앰플로, 극한에서도 살아남는 천년초의 강인한 생명력을 통해 피부 탄력 케어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피부 면역력을 높여줘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드오캄, ‘제주 품은 탄탄 토너’ 대용량 리뉴얼 (400ml / 15,900원)

드오캄이 ‘제주 품은 탄탄 토너’ 대용량 리뉴얼 출시했다. 제주 품은 탄탄 토너는 피부 깊숙이 수분을 전달하고 유지하는 NMF(천연보습인자)의 주성분인 세라마이드와 히알루론산을 함유하여 피부 속 수분량을 일정하게 유지시켜주고, 알란토인, 베타인이 수분 증발을 막아주어 마스크 내 덥고 습한 환경으로 민감해지기 쉬운 피부를 진정시키고 회복을 도와주는 제품이다. 미네랄과 영양 염류가 풍부한 제주용암해수를 사용하여 피부 표피층의 보습과 영양을 유지해 더욱 촉촉한 피부로 가꾸어주며, 청귤, 녹차, 동백나무잎, 편백나무 등 제주산 추출물로 피부에 필요한 영양을 공급해 피부 면역력 강화, 노화 예방에 도움을 주어 건강한 피부로 케어해준다. 더불어 인위적인 변색방지제를 첨가하지 않고 EWG 1-2등급의 안정한 성분인 녹차추출물 본연의 색 그대로 담은 산뜻하고 촉촉한 워터 타입이다.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하고 유해성 물질을 중화하는 폴루스탑 성분을 함유해 외부 미세먼지로 인한 피부 자극을 방지해 피부 자극 안정성 임상시험 무자극 판정을 받아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한 저자극 토너이다.

◇쥬스투클렌즈, ‘비니거 콤부차 에센스’ (150ml / 38,000원)

쥬스투클렌즈가 ‘비니거 콤부차 에센스’를 출시했다. 쥬비니거 콤부차 에센스는 신비의 건강 발효차인 콤부차발효성분(효모/자일리눔/홍차발효물)을 85% 함유하였으며, 비니거와 사과추출물이 거친 피부를 매끈하고 환하게 관리해 생기 넘치는 피부로 가꾸어 매끈한 유리알 피부결을 선사하는데 도움을 주는 퍼스트 에센스 제품이다. 또한 PHA 성분이 수분은 지켜주고 불필요한 각질 정돈을, 3중 히알루론산이 피부 속 깊이 수분을 부여해 준다. 피부 해독 효과가 좋은 라임, 거친 피부결을 정돈하는데 효과적인 레몬, 피부각질과 윤기 케어에 효과적인 파파야와 망고, 맑은 톤 케어 유지에 효과적인 파인애플을 자연 그대로 콜드프레싱해 원재료의 영양을 보존한 쥬시 포뮬러가 민감한 피부 관리하는데 도움을 준다.

 

[메이크업 부문]

◇헤라, ‘센슈얼 스파이시 누드 글로스 썸머 리미티드’ (5g / 35,000원)

헤라가 ‘센슈얼 스파이시 누드 글로스 썸머 리미티드’ 3종을 출시했다. 센슈얼 스파이시 누드 글로스 썸머 리미티드는 여름에 어울리는 상큼한 컬러로 구성했다. 기존 제품처럼 맑고 선명한 발색을 지녔고, 끈적임은 줄이고 입술에 잘 밀착되는 헤라의 기술은 그대로 적용했다. 스파이시 가니쉬를 얹어 더 풍성하고 오묘한 맛을 내는 칵테일처럼, 한여름 햇살 아래 싱그러운 자극을 더해 볼륨 있는 입술을 연출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핑크 토닉, 텐져린 샤워, 루비 럼 등 썸머 칵테일을 연상시키는 명칭으로 재미를 더했다.

◇리더스코스메틱, ‘라루즈 르블랑 톤업쿠션(로지터치)’ (12g / 40,000원)

리더스코스메틱이 ‘라루즈 르블랑 톤업쿠션(로지터치)’을 출시했다. 라루즈 르블랑 톤업쿠션(로지터치)은 트렌디한 톤업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민낯 피부, 검은 피부, 붉은 피부, 노란 피부, 잡티 피부 그 어떤 피부에든 인위적인 하얀색 백탁이 아닌 핑크빛 생기를 충전하여 원래 좋은 피부처럼 자연스럽고 화사한 톤업을 가능하게 한다. 특히 특허 받은 AQUAXYL 성분을 포함한 보습 에센스 성분이 74% 함유되어 촉촉하고 광채 나는 피부를 연출할 수 있으며, 최고 자외선 차단 지수인 SPF50+/PA++++제품으로 8시간 자외선 차단이 유지되어 자외선 노출이 많은 여름철 피부 보호에 도움을 준다. 또한 프랑스산 다마스크 장미수가 함유되어 피부에 생기와 보습을 공급하고 풍부한 에스트로겐으로 부드럽고 윤기 나는 피부 연출을 가능하게 한다.

◇엘앤피코스메틱 메이크힐 립플레저, ‘벨벳 틴트래스팅’, 티썸, ‘클리어핏 쿠션’ 2종 및 ‘아이 블러쉬 팔레트’ & ‘립 블러 틴트’ 뉴 컬러(립플레저 벨벳 틴트래스팅 4.5g / 11,000원, 티썸 클리어핏 쿠션 13g / 22,000원, 립 블러 틴트 4.5g / 9,800원, 아이 블러쉬 팔레트 12.3g / 18,000원)

엘앤피코스메틱 메이크힐의 립플레저가 ‘벨벳 틴트래스팅’ 5종을 출시했다. 벨벳 틴트래스팅은 입술에 닿는 순간 스며들 듯 수분감 있게 발리고, 픽싱 후에는 보이는 컬러 그대로 매트하게 착색되는 반전 매력을 지녔다. 마지막 순간까지 지워지지 않는 강력한 지속력으로 여름철 야외 활동 시에도 오랜 시간 생기 있는 입술 표현을 유지해 준다. 상큼한 과일을 모티브로 데일리 립 연출에 꼭 필요한 5가지 컬러를 담았다. 얼굴에 형광등을 켠 듯 생기 넘치는 착즙 산딸기 컬러의 1호 ‘라즈베리 래스팅’, 잘 익은 복숭아로 가득 물든 듯한 2호 ‘피치 래스팅’, 한 입 베어 문 듯 달콤한 열대 과일 파파야 코랄 컬러의 3호 ‘파파야 래스팅’, 시원하게 얼린 체리 컬러의 4호 ‘체리 래스팅’, 살얼음 서린 자두처럼 우아한 자두빛의 5호 ‘플럼 래스팅’으로 구성돼 있다.

또 티썸이 ‘클리어핏 쿠션’ 2종 및 ‘아이 블러쉬 팔레트’ & ‘립 블러 틴트’를 출시했다. ‘클리어핏 쿠션’은 피부에 터치하는 순간 완벽한 커버력과 강력한 밀착력으로 픽싱되어 장시간 무너짐 없이 깨끗한 피부 표현을 유지해 준다. 수분 에센스 70% 이상 함유로 속은 촉촉하고 겉은 보송하게 마무리되며, 끈적임이나 묻어남 없이 매끈한 피부 연출을 돕는다. ‘아이 블러쉬 팔레트’의 뉴 컬러 ‘5호 오!아시스’는 편안하고 부드러운 데일리 컬러 브라운·핑크·코랄 섀도우와 오아시스를 만난 듯 청량한 민트 컬러 글리터로 구성돼 있다. 가볍고 촉촉하게 스며들어 부드럽게 착색되는 ‘립 블러 틴트’의 뉴 컬러는 햇살처럼 따듯한 MLBB 컬러의 6호 ‘코랄리아’와 생기 넘치는 화사한 핑크 코랄 컬러의 7호 ‘오솔레이’ 두 가지다.

◇샹테카이, ‘오션 컬렉션‘ (래디언스 시크 120,000원, 립 틴트 하이드레이팅 밤 50,000원)

샹테카이가 해양 생태계 보호의 메시지를 담은 ‘오션 컬렉션’을 출시했다. 오션 컬렉션은 지구 면적의 70%를 차지하는 ‘바다’를 테마로 은은하고 화사한 여름 메이크업을 위한 치크 앤 하이라이터 듀오 래디언스 시크와 촉촉하고 과즙미 넘치는 네 가지 컬러의 립 틴트 하이드레이팅 밤을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다. 국제동물보호단체 와일드에이드(WildAid)의 포토그래퍼 숀 하인릭스가 촬영한 고래상어와 가오리의 사진이 케이스에 담긴 래디언스 시크의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와일드에이드에 기부되어 고래 상어 및 만타 가오리 보호를 위한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헤어 부문]

◇미쟝센, ‘헬로크림’ 6종 (125g / 15,000원)

미쟝센이 ‘헬로크림’을 내추럴/애쉬 계열의 컬러로 구성하여 출시했다. 피부 톤에 따라 크게 쿨톤과 웜톤으로 나뉘는 퍼스널컬러는 얼굴 화장 및 옷을 고를 때 고려하는 중요한 부분이다. 퍼스널컬러 전문가와 공동 개발한 헬로크림은 쿨톤 3종(쿨블랙/쿨브라운/쿨애쉬), 웜톤 2종(웜브라운/웜코랄), 그리고 뉴트럴톤 1종(뮤트브라운)으로 총 6종이다. 블랙부터 브라운 색상까지 개인 피부 톤에 맞춰 오랫동안 정착 가능한 맞춤형 컬러들로 구성했다. 특히 기존 염색약에서 찾아볼 수 없는 신 제형의 ‘젤크림’을 사용했다. 젤크림은 매끈한 재질로 모발에 쉽게 발리고 흘러내림 없이 쫀쫀하게 밀착되어 셀프 염색에 편리하다. 또한, 듀얼 빗 캡 용기를 적용하여 빗으로 떠 바를 필요 없이 빗 캡 용기 그대로 빗질하듯 초보자도 쉽게 염색할 수 있다. 동봉된 랩핑 앰플은 모발 표면에 음이온 보호막을 형성해 모발 손상을 최소화하고, 염색 후 보호막이 모발 표면에 코팅되면서 물 빠짐 없는 컬러를 지속할 수 있게 돕는다. 또한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콩과 쌀에서 추출한 미세단백질 및 제주산 프로폴리스와 로열젤리를 담았다. 미세단백질이 모발 깊숙이 흡수해 염색 후 머릿결 손상을 감소시키고, 제주산 프로폴리스와 로열젤리 성분은 영양을 공급하여 머릿결을 부드럽게 도와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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