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화장품 618 대거 참가...평균 20위안 정도 할인 서비스

618이벤트를 앞두고 조용하다

늘 하듯이 중국의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티몰에서 마스크 팩 등 주요 품목에 대한 국내 화장품의 판매량을 집계했다. 5월의 판매량이 몇 개 제품 이외에 큰 변화는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달부터 시행하는 618이벤트에 초점을 맞추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현재 각 카테고리의 거의 모든 제품이 티몰 ‘618’행사에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평균 20위안 정도 가격 인하를 표방하고 있다.

 

한편 지난 5월 티몰의 마스크 팩 판매량의 경우에는 닥터자르트 더마스트 워터젯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은 티몰국제수입품 마트에서 지난 4월에는 1만개의 판매량도 달성하지 못했다. 5월에는 8만개 가까이 판매되었으며 총판매량은 10만개 이상으로 괄목할만한 성과를 냈다.

제이엠솔루션 마스크 팩은 중국에서 인기가 높고 항상 1위를 차지했다. 이달 ‘618’ 행사를 앞두고 대단한 활약을 보일 것으로 예측했으나 지난 4월의 판매량과 비슷했다. SNP 프렙 시카로닉 데일리 마스크는 이번에 처음으로 차트에 올랐는데 이쟈치의 생방송을 때문인 것으로 해석된다.

스킨케어의 경우에 ‘618’ ‘쌍11절’ 등 행사 때마다 Whoo후 천기단 7종 세트와 설화수 자음 2종 세트는 무조건 판매량이 많았다. 지난 4월 판매량은 5000개밖에 안 되는 Whoo후 천기단 7종 세트는 5월에 7만 5000개로 폭발적 성장을 했다. 판매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설화수 자음 2종 세트는 지난 4월 판매량은 9000개밖에 안되었는데 5월에는 5만개를 달성하면 2위를 기록했다.

자외선차단제는 레시피 크리스탈 선스프레이와 제이엠솔루션 청광 마린 진주 선스프레이는 각각 13만개와 12만개의 판매량을 달성하면서 1,2위를 유지했다. AHC UV Capture Plus Pure Mild 선크림은 지난 4월 5만개이었으나 5월에는 10만개로 2배 올랐다. 특히 레시피 피토 시티 디펜스 선스프레이는 6만개 판매량을 달성하면서 처음으로 차트에 올랐으며 4위에 등극했다.

베이스메이크업은 지난 4월과 큰 차이 없었다. 파우더의 경우엔 이니스프리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는 지난 5월 티몰 마트 판매량은 7만 5000개에 이르면서 총 13만 5000개로 크게 증가했다.

수분크림도 큰 변화가 없었다. 아크웰 아쿠아 클리니티 수분크림은 6만를 판매해 1위를 차지했다. 코스메티P01 민트티 포어 타이트닝 쿨링 젤크림은 1만개를 판매하면서 3위에 올랐다. 유니클럽 오로라 미팅 수분 톤업 크림은 지난 4월의 1000개에서 5월에는 6,000개로 늘었다.

비비크림의 경우엔 판매량은 큰 변화가 없었다. 흥미로운 것은 미샤 브랜드는 ‘618’행사를 맞아 크게 할인 행사를 개최했다. 미샤 M 퍼펙트 커버 비비그림은 당초 89위안에 판매됐지만 44.5위안으로, 미샤 M 시그너처 리얼 컴플릿 비비크림은 128위안이었는데 64위안에 판매하고 있다. 따라서 6월의 판매량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