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3
default_setNet1_2

[9]네이처리퍼블릭 가맹점, "재난지원금 지급 후 조금 나아졌다"

기사승인 2020.06.01  07:40:34

공유
default_news_ad1

- 수분이나 선크림 판매 호조...메이크업 판매 부진

네이처리퍼블릭 가맹점들이 재난지원금 효과로 경영이 조금 나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지원금 사용에 따른 뚜렷한 경영호전 기미는 없다는 주장이다.

구매 동향의 경우에는 필요한 제품만 골라서 선별적으로 구매하는 경향이 짙다. 또 주로 구매하는 제품은 더워진 날씨 영향으로 수분관련 제품이나 선크림이다. 메이크업의 경우에는 판매가 저조한 것으로 조사됐다.

   
 

최근 남대문점 등 서울지역과 경기통진점, 전주동산점, 부산경성대점, 부산명륜역점, 대구두류역점 등 총 15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재난지원금 사용여부와 5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다.

“지원금 지급 후 많이 왔었는데 지금은 별로 없다. 지난달과 비슷하다”, “재난지원금 사용하는 고객들이 꽤 있고 전보다 나아지긴 했다. 요즘에는 각자 쓰는 제품으로 다양하게 구매한다”, “카드로 결제하니까 지원금을 사용하는지 잘 모르겠다. 지원금 받기 전보다 조금 나아졌다. 계절상 선크림을 가장 많이 찾고 한개만 사지않고 여러개 구매하는 사람도 꽤 있다”

“재난지원금을 쓰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요즘은 각자 필요한 제품만 다양하게 구매한다”, “지원금 지급 후 고객수가 늘거나 소비가 많아진건 아니다. 특별히 인기 있는 제품은 없고 그동안 필요했던 제품이나 기존에 쓰던 제품 위주로 사간다”, “많이 쓴다. 전보다 조금은 나아진 것 같다. 지금은 기초제품 위주로 구매한다”

“고객들 거의가 지원금으로 구매하는 것 같다. 매출이 크게 오른 것은 아닌데 지난달보다는 조금 올랐다. 요즘은 날씨가 더워져서 알로에수딩젤이나 슈퍼 아쿠아 맥스 수분크림을 찾는다. 색조는 뜸하다”, “지원금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다. 완전히 회복됐다고 할 순 없지만 받기 전보다 고객들이 훨씬 늘었다. 필요한 제품 위주로 다양하게 구매한다”

“지원금 사용은 많지만 매출이 올랐다고 보기에는 어렵다.", “재난지원금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재난지원금을 많이 쓴다. 큰 차이는 아니지만 지난달보다 조금은 나아진 것 같다”, “요즘은 조금 나아졌다. 기초제품 위주로 구매하고 색조는 마스크 착용으로 잘 안나간다”, “지원금을 많이 사용하고 있다. 지원금 때문에 조금은 나아졌다”, “재난지원금 쓰는 분들이 제법 많다. 이제 여름이니까 선케어쪽에 관심을 보인다”

이정민 기자 leejm@thebk.co.kr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36


기획특집

중국특집

default_side_ad1

뷰티이슈

default_side_ad2

주간 인기기사

1 2 3 4 5 6
set_C1
default_side_ad3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