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네피트 아이브로 AR 체험 솔루션 통합으로 온라인 뷰티 소비자에게 현실적인 경험 제공

인기 증강현실 메이크업 앱 유캠 메이크업(YouCam Makeup)의 개발사이자 시장을 선도하는 AI + AR 뷰티 테크 솔루션 개발사 퍼펙트(Perfect Corp.)가 글로벌 뷰티 브랜드 베네피트(Benefit Cosmetics)와 협업하여 브랜드의 위챗 공식 계정을 통해 아이브로 AR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퍼펙트가 베네피트와 협업하여 아이브로 AR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위챗 미니 프로그램으로는 처음 소개되는 해당 아이브로 체험 서비스는 중국의 온라인 뷰티 소비자가 유캠의 실시간 가상 아이브로 즉석 체험 기술을 통해 자신의 얼굴에 맞는 눈썹 모양과 스타일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다양한 아이브로 스타일을 시각화한 소통형 가상 체험을 통해 이용자는 어울리는 아이브로 스타일을 찾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추천 제품을 구매하거나 위챗을 통해 원하는 베네피트 뷰티 전문가와의 상담을 예약할 수 있다.

디지털 색상 혼합 기술이 통합된 퍼펙트의 최신 얼굴 인식 기술은 베네피트 소비자들에게 현실적인 개인 맞춤형 AR 체험을 제공하여 실제 아이브로 연출 시 범할 수 있는 실수를 피할 수 있도록 돕는다. 베네피트는 위챗 미니 프로그램 노출과 아울러 웹 브라우저 가상 체험, 유캠 메이크업 앱 내 제품 등재, 리테일 파트너 웹사이트와 같은 다른 채널에서도 아이브로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퍼펙트의 설립자이자 CEO 앨리스 챙(Alice Chang)은 “AR+AI 뷰티 기술은 뷰티 브랜드에게 소통형 경험이라는 부가 가치를 창조하도록 하며, 소비자의 쇼핑 과정을 개인화시킨다” 며 “베네피트와의 협업을 통해 혁신적이고 현실적인 가상 아이브로 체험 솔루션을 브랜드의 위챗 미니 프로그램으로 확장시키고, 베네피트에게 모든 채널을 아우르는 소비자 경험을 가능케 하는 옴니채널 전략을 지원할 수 있어 기쁘다” 고 말했다.

베네피트의 글로벌 디지털 상무 토토 하바(Toto Haba)는 “이커머스의 폭발적인 성장에 힘입어 온라인으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술이 뷰티 분야에서 매우 중요해졌다” 며 “베네피트의 아이브로 가상 체험이 소비자에게 우리의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얼굴에 테스트해볼 수 있도록 하면서, 구매나 온라인 예약으로 쉽게 전환할 수 있는 경험 또한 부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