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3
default_setNet1_2

건기식협회, '2020 건강기능식품 제외국 수출 가이드' 발간

기사승인 2020.05.26  15:46:48

공유
default_news_ad1

- 미국, 중국, 베트남, 러시아, 말레이시아 수출 정보 수록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회장 권석형, 이하 건기식협회)는 회원사의 수출판로 개척에 도움을 주고자 ‘2020 건강기능식품 제외국 수출 가이드를 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가 '2020 건강기능식품 제외국 수출 가이드'를 발간했다.

동 가이드 제작에 앞서 회원사를 대상으로 희망국가 및 수출정보에 대한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총 5개 수출국인 미국·중국·베트남·러시아·말레시아를 선정하였으며, 각 국가의 건강기능식품 제도 및 산업, 수출 절차 등을 상세히 담았다.

세부적으로는 국가 별 건강기능식품 산업의 개요(정의·분류·관련 법규 등), 표시방법, 수입 및 통관 절차 등 해외진출 시 반드시 확인해야 할 내용들로 구성했다.

또, 국가 별 건강기능식품 소비자 트렌드, 유통구조 등 시장 현황뿐만 아니라, 바이어 리스트와 관련 기관 정보까지 실어 수출을 희망하는 기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건기식협회 관계자는 “우수한 제품력을 가진 국내 건강기능식품 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활성화하기 위해, 주요 수출국의 정보를 담은 가이드를 발간했다”라면서, “동 가이드가 유용하게 쓰여 국내 건강기능식품의 국제 경쟁력 제고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본 책자는 협회 홈페이지(https://www.khsa.or.kr) 또는 건기식협회 기획정책팀(031-628-2326)을 통해 구입 가능하다.

이정민 기자 leejm@thebk.co.kr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36


기획특집

중국특집

default_side_ad1

뷰티이슈

default_side_ad2

주간 인기기사

1 2 3 4 5 6 7
set_C1
default_side_ad3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