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터치, LED 핸드마스크 제조법 기술 특허 받아...

LED 마스크가 진화하면서 시장 확대를 꾀하고 있다.

지만 몇년 동안 LED 마스크 시장은 꾸준한 성장을 했다. 하지만 최근들어 식약처와 한국소비자원이 일반 공산품임에도 ‘주름 개선’, ‘안면 리프팅’, ‘기미·여드름 완화’, ‘피부질환 치료/완화’ 등의 효능·효과를 표방하여 의료기기로 오인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아직도 LED 마스크를 의료기기로 혹은 공산품으로 분류해야할지 명확하지 않지만 기존의 안면 중심의 마스크에서 벗어나 핸드 마스크로 영역을 넓히고 있으며  피부 컨디션에 따라 구매하고 사용할 수 있는 개인 맞춤형 마스크가 속속 개발되고 있다.

우선 감성터치(대표 박소정)는 핸드케어 브랜드 ‘리즈캡슐(Leeds Capsule)’의 LED 핸드마스크 제조법이 4월 21일 특허청에서 기술 특허를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리즈캡슐의 LED 핸드마스크는 국내 최초이면서 유일한 핸드케어 디바이스로 핸드케어에 적합한 출력의 35개 LED에서 뿜어져 나오는 각 파장수치에 따라 4가지 모드로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해 살균 및 미백, 피부 진정, 안티에이징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방송통신기자재 등의 적합등록 취득과 임상시험 등을 통해 제품의 안정성과 기술력도 인정받았다.

▲ 핸드케어 브랜드 리즈캡슐의 LED 핸드마스크와 셀리턴의 맞춤형 LED 마스크

감성터치 관계자는 "이번에 특허받은 기술을 새로 출시되는 LED 핸드마스크들에 단계별로 적용할 예정이다."라며 "최종 목표는 제품에 자체 데이터를 구축해 손을 스캔하면 현재 상태에 가장 적합한 LED 조사 프로그램을 추천해주는 프라이빗 핸드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번 기술 특허 취득을 기점으로 핸드케어에 관심이 높아진 국내 시장을 공략하고 글로벌 시장으로 활동 범위를 넓힌다는 계획이다. 현재 동화면세점에 입점을 마쳤으며 중국, 몽골과도 수출 계약을 완료했다.

감성터치 박소정 대표는 “국내 젤 네일 시장이 확대되고, 골프 등 야외 스포츠 및 활동으로 자외선 노출 시간이 늘어나면서 여성을 중심으로 손 관리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리즈캡슐의 높은 재구매율을 경쟁력으로 삼아 앞으로 스페셜 스킨케어 브랜드의 대표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 셀리턴이 피부케어 목적에 따라 LED파장을 선택할 수 있는 파장별 맞춤형 LED마스크 ‘플래티넘R’과 ‘플래티넘B’ 모델을 5월 중 출시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셀리턴 LED마스크 ‘플래티넘R’과 ‘플래티넘B’는 지난해 9월에 출시한 제품인 셀리턴 LED마스크 ‘플래티넘’의 효과, 기술, 안전성을 동일하게 적용하면서도 고객이 피부케어 목적에 따라서 레드와 블루 파장 중심으로 ‘플래티넘R’과 ‘플래티넘B’ 모델을 선택할 수 있도록 특화한 제품이다.

‘플래티넘R’은 탄력케어에 효과적인 제품으로 피부탄력과 모공개선 등에 효과적인 레드와 근적외선 2개 파장을 사용한 맞춤형 모드를 탑재했다. 인체적용시험 결과 레드모드 사용시 피부탄력, 피부 맑기, 모공수, 광채 개선 등에서 효과를 확인했다.

‘플래티넘B’는 진정케어에 특화된 제품이다. 블루와 레드 2개 파장을 사용한 맞춤형 모드가 제공되며 문제성 피부에 효과적이다. 블루모드 사용시 피부진정, 피지량, 유분량 개선에 도움이 된다. 두 모델 모두 LED모듈에 관한 특허 받은 기술력으로 총 684개의 풍성한 LED 하나하나가 피부관리에 유효한 파장을 정확하게 출력해 피부 개선 효과를 더욱 극대화한다.

이 밖에도 업계 최초로 광 출력의 세기를 소프트, 노멀, 파워 3단계로 조절해 사용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다. 셀리턴 관계자는 "이번 모델은 기존 제품 대비 사용자의 선택권을 넓혀 개인의 피부 컨디션에 따라 구매하고 사용할 수 있는 개인 맞춤형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외부 전문기관을 통해 제품 안전성 검증도 마쳤다. 지난 2월 안과전문의를 통해 진행한 인체적용시험에서 안구안전성에 대한 최고 등급인 ‘아주 좋음’ 판정을 받은 바 있다.

셀리턴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고객 중심 제품 개발이라는 가치 아래 고객의 피부고민을 중심으로 사용성을 높이기 위해 출시하게 됐다”며 “보다 합리적인 가격대로 차원이 다른 프리미엄급 LED마스크 셀리턴의 효과를 경험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