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33만개, 4월 20만개 판매...궁중비책, 5배 성장으로 주목

레시피의 뿌리는 자외선차단제인 선 스프레이가 지난 3월에 이어 4월에도 티몰에서 괄목할만한 판매실적을 기록해 주목받고 있다.

레시피는 티몰서 뿌리는 자외선차단제 시장을 개척한 주인공이다. 하지만 지난 2019년 10월부터 10위권에서 자취를 감춰 더 이상 시장성이 없는 것이 아니냐는 관측이 나왔지만 지난 3월 33만개를 판매하며 재기의 신호탄을 쏘았다.

38부녀절이라는 특수와 계절적으로 자외선차단제를 구입하는 시기 등 때문에 나타난 현상으로 풀이됐다. 3월 판매량만 가지고 다시 부활했다고 속단하기 힘들었다. 4월에도 20만개를 판매해 부활의 가능성은 높아졌다.

4월 티몰 국내 자외선차단제 판매량

레시피의 경쟁 브랜드격인 제이엠솔루션 청광 마린 진주 선스프레이가 지난해에는 레시피를 제치고 줄곧 1위의 판매량을 기록했지만 지난 3월과 4월에는 큰 격차를 보이고 있어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이 필요한 것으로 지적됐다.

제이엠솔루션은 선 스프레이에서 다소 뒤처지고 있지만 청광 마린 진주 선크림이 왕홍 이쟈치의 추천 등 때문에 1만개의 판매량을 기록하면서 10위권에 진입했다. 제품의 다각화 및 세대교체를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AHC UV Capture Plus Pure Mild선크림은 지난 3월 3만 5,000개에서 4월에는 5만 5,000개로, 궁중비책 워터풀 선로션은 4,000개에서 2만개로 증가했다. ‘38절’행사 때보다 더 많은 판매고를 달성해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지난 3월과 4월 판매량을 비교하면 레시피 크리스탈 선스프레이는 33만개에서 20만개로, 제이엠솔루션 청광마린은 73,500개에서 1만개로, 샹프리 피토에센스는 40,600개에서 32,000개로, VT 시카는 35,000개에서 15,000개로, 더블유랩 퓨어는 33,500개에서 19,500개로 하락했다. 반면 AHC UV 캡쳐 는 35,000개에서 55,000개로, 셀퓨전씨 토닝은 4,000개에서 5,000개로, 궁중비책 워터풀은 4,000개에서 20,000개로 상승했다. 닥터지 그린은 30,000개를 유지했다.

한편 각 브랜드 별 판매현황은 다음과 같다.

레시피 크리스탈 선 스프레이는 레시피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79.9위안(2개)이고 판매량은 150,000개,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74위안(2개)이고 판매량은 30,000개, 레시피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89위안(2개)이고 판매량은 20,000개 등 총 200,000개다.

AHC 유브이 캡쳐 플러스 퓨어 마일드 선크림는 초록색 꿀벌 전문매장 가격은 89위안이고 판매량은 55,000개다.

제이엠솔루션 청광 마린 진주 선 스프레이는 제이엠솔루션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69위안이고 판매량은 35,000개, 초록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79위안(1+1)이고 판매량은 10,000개 등 총 45,000개다.

샹프리 피토 에센스 UV 선스크린는 샹프리 해외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50ml 148위안, 60ml 168위안이고 판매량은 25,000개, 샹프리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68위안이고 판매량은 7,000개 등 총 32,000개다.

궁중비책 워터풀 선로션은 궁중비책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19위안이고 판매량은 20,000개다.

더블유랩 퓨어 무기자차 선크림은 더블유랩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89위안이고 판매량은 15,000개,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78위안이고 판매량은 4,500개 등 총 19,500개다.

닥터지 그린 마일드 업 선은 닥터지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48위안이고 판매량은 15,000개다.

VT 시카 에센스 선크림은 VT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89위안이고 판매량은 15,000개다.

제이엠솔루션 청광 마린 진주 선크림은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79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0개다.

셀퓨전씨 토닝 선스크린은 셀퓨전씨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18위안이고 판매량은 5,000개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