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네즈•이니스프리•후 등 쟁쟁한 브랜등 'AHC' 극복 못해...

라네즈, 이니스프리, 후 등 국내의 쟁쟁한 스킨케어 브랜드가 AHC를 누르지 못하고 있다.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보복성 소비성향인지 혹은 전자상거래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하면서 나타난 영향인지 아직 판단할 수 없지만 지난 3월 티몰에서 국내 스킨케어 판매가 폭증했다.

지난 1월과 2월의 경우에는 가장 많은 판매수량이 4만개를 넘지 못해 우울했다. 하지만 3월에는 두 배 정도 증가해 희망을 갖게 됐다. 하지만 아모레퍼시픽과 엘지생활건강의 빅 브랜드가 AHC를 뛰어넘지 못하고 있다. 선의의 경쟁을 통한 발전이 아쉽다.

지난 3월 티몰의 한국관 스킨케어 판매량을 조사했다. AHC 히아루로닉, AHC 온리포맨, AHC 비5, 라네즈 베이직 라이트, 후 천기단, 이니스프리 그린티, 더마펌 울트라, 이니스프리 석류, 파파레서피, 더페이스샵이 10위권에 올랐다.

지난 2월에는 AHC 온리포맨, AHC 히아루로닉, AHC 비5, 라네즈 베이직 라이트, 후 천기단, 이니스프리 그린티, 더마펌 울트라, 제이엠솔루션 물광, 더후 공진향, 숨37도 타임 에너지 등의 순이었다.

따라서 AHC의 3개 제품이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다만 2월에 제이엠솔루션 물광, 더후 공진향, 숨37도 타임 에너지가 10위권 들었지만 3월에는 밀려났다. 특히 제이엠솔루션 물광 에스오에스 앰플 히아루로닉 기초 세트는 지난 2019년 12월에 3,500개를 판매하면서 10위권에 진입했으며 2020년 1월에 2,800개, 2월 5,000개를 판매했다. 마스크 팩에서 스킨케어로 이동하고 있지만 더욱 분발해야 할것으로 지적된다.

3월 티몰 국내 스킨케어 판매량

한편 3월에 AHC 히아루로닉 스킨케어 기초 2종 세트는 65,000개가 판매됐다. 2019년 4월 119,000개, 5월 137,000개, 6월 131,000개, 7월 78,500개, 8월 111,500개, 9월 91,000개, 10월 100,000개, 11월 165,000개, 12월 61,895개, 2020년 1월 38,000개, 2월 35,500개가 판매가 위축됐다.

채널별 판매는 초록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158위안이괴 판매량은 30,000개, AHC 해외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89위안이고 판매량은 25,000개,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148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0개 등이다.

AHC 온리포맨 스킨케어 세트는 60,000개가 판매됐다. 2019년 12월에 40,500개를 판매하면서 순위권에 진입했다. 2020년 1월에는 35,000개, 2월에는 36,000개가 각각 판매됐다. 채널별로는 AHC 해외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89위안이고 판매량은 25,000개, 초록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198위안이고 판매량은 35,000개 등이다.

AHC 비5 스킨로션 세트는 52,000개가 판매됐다. 2019년 4월 33,214개, 5월 35,226개, 6월 43,579개, 7월 14,046개, 8월 33,142개, 9월 29,871개, 10월 73,371개, 11월 60,000개, 12월 32,500개, 2020년 1월은 15,000개, 2월 19,000개가 판매됐다.

채널별로는 AHC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18위안이고 판매량은 40,000개, AHC 해외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53위안이고 판매량은 8,000개,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178위안이고 판매량은 4,000개 등이다.

라네즈 베이직 라이트 2종 세트는 25,000개가 판매됐다. 2019년 4월 12,348개, 5월 24,627개, 6월 29,182개, 7월 6,217개, 8월 17,117개, 9월 11,665개, 10월 80,000개, 11월 46,287개, 12월 7,297개, 2020년 1월은 4,700개, 2월 17,000개가 판매됐다.

채널별로는 아모레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439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0개, 라네즈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365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0개,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 가격은 310위안이고 판매량은 5,000개 등이다.

후 천기단 7종 세트는 25,000개다. 2019년 4월 7,197개, 5월 20,738개, 6월 15,573개, 7월 5,517개, 8월 8,500개, 9월 10,000개, 10월 100,000개, 11월 50,000개, 12월 10,000개, 2020년 1월은 6,500개, 2월 10,000개가 판매됐다. 채널은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이고 판매가격은 1540위안이다.

이니스프리 그린티 밸런싱 2종 세트는 20,000개가 판매됐다.2019년 5월 46,000개, 6월 57,000개, 7월 9,883개, 8월 20,000개, 9월 25,000개, 10월 80,000개, 11월 24,000개, 12월 25,000개, 2020년 1월은 15,000개, 2월 9,000개다. 채널은 플래그십 스토어이고 가격은 240위안이다.

더마펌 울트라 수딩 토너 포뮬러 세트는 15,500개가 판매됐다. 지난 2월에 10위권에 진입했으며 2월에 7,000개가 판매됐다. 특히 립스틱 오빠 이쟈치가 판매하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판매채널은 더마펌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328위안이고 판매량은 8,500개, ‘립스틱오빠’ 이쟈치의 매장 가격은 298위안이고 판매량은 7,000개 등이다.

이니스프리 석류 리바이탈라이징 토너로션 세트는 이니스프리 플래그십 스토어서 8,000개가 판매됐다. 가격은 320위안이다.

파파레서피 봄비 돋움 스킨로션 2종 세트는 파파레서피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서 5,500개가 판매됐다. 가격은 179위안이다.

더페이스샵 카렌듈라 모이스처 세트는 더페이스샵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서 5,500개가 판매됐다. 가격은 2종세트 109위안, 3종세트 188위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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