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3
default_setNet1_2

배해동, 정인용, 조임래, 윤상현, 박설웅 등 주총서 재선임

기사승인 2020.03.30  11:11:31

공유
default_news_ad1

- '씨티케이코스메틱스, 300원...클리오, 220원...잇츠한불, 100원'

지난 27일 씨티케이코스메틱스와 잇츠한불, 에스디생명공학, 에이블씨엔씨. 코스메카코리아, 클리오, 토니모리, 한국콜마, 한국콜마홀딩스, 글로본, 라파스, 본느, CSA 코스믹, MP 한강, 잉글우드랩이 주총을 실시했다.

지금까지 많은 화장품 상장사가 주총을 끝냈다. 엘지생활건강만이 주총 결과를 공시하면서 자료를 발표했다. 나머지 상장사들은 공식 자료발표가 없다. 따라서 지난 27일 각사의 주총 결과를 공시를 통해 확인했다.

   
 

씨티케이코스메틱스는 상장 과정에서 투명한 공시를 하지 않았다는 비판과 함께 지속적인 매출하락으로 논란이 되고 있다. 정인용 씨티케이코스메틱스 대표이사를 이사로 재선임했고 전년도 200원이었던 배당금도 300원으로 100원 인상했다.

또 최근 주가가 8,9천 원대로 하락하고 달팽이크림 이후 신 성장 동력원을 발굴하지 못하면서 난관에 빠진 잇츠한불은 전년도 150원의 배당금을 50원 낮춘 100원을 지급하기로 결의했다. 클리오는 전년도에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았으나 이번에는 220원을 지급하기로 결의했다.

한편 각 사의 주총 공시내용은 다음과 같다.

씨티케이코스메틱스

씨티케이코스메틱스가 27일(금) 제19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제19기 별도 및 연결 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이사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감사 보수한도 승인의 총 5개의 의안을 원안대로 승인했다. 현금배당은 보통주 300원으로 확정했다. 전년도 배당금은 200원이었다.

씨티케이코스메틱스는 이번 주주총회를 통해 정인용 씨티케이코스메틱스 대표이사를 이사로 재선임(3년)했으며 박세진 퍼시픽라이즈네트웍스 대표이사를 사외이사로 재선임(3년)했다.

잇츠한불

잇츠한불이 27일(금) 제14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제14기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총 2개의 의안을 원안대로 가결했다. 현금배당은 보통주 100원으로 확정했다. 전년도 배당금은 150원이었다.

에스디생명공학

에스디생명공학이 27일(금) 제12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감사보고, 영업보고, 내부회계관리제도 운영실태 보고, 외부감사인 선임 보고, 제12기 연결 및 별도 재무제표 승인, 이사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감사 보수한도 승인, 주식매수선택권 부여의 총 5개의 의안을 원안대로 가결했다.

에스디생명공학은 이번 주주총회를 통해 박설웅 에스디생명공학 대표이사를 재선임(3년)했으며 김인숙 에스디생명공학 영업총괄 사장을 이사로 신규선임(3년)했다. 이승현 한국투자증권 고문은 사외이사로 신규선임(3년)했다.

에이블씨엔씨

에이블씨엔씨는 27일(금) 제20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제20기 연결재무제표 및 재무제표 승인, 사외이사 선임, 감사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총 4개의 의안을 원안대로 승인했다.

에이블씨엔씨는 이번 주주총회를 통해 전규안 한국세무학회장과 정성희 서울대학교 다양성위원회 위원, 곽금주 서울대학교 교수를 사외이사와 감사위원으로 신규선임(2년)했다.

코스메카코리아

코스메카코리아나 27일(금) 제21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제21기 연결 및 별도 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변경, 이사 선임, 감사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감사 보수한도 승인의 총 6개의 의안을 원안대로 승인했다.

코스메카코리아는 이번 주주총회를 통해 조임래 코스메카코리아 회장과 박은희 코스메카코리아 부회장, 박선기 코스메카코리아 부사장을 이사로 재선임(3년)했으며 부진효 성균관대학교 화학교 교수를 사외이사로 신규선임(3년)했다. 오선택 코스메카코리아 상근감사는 감사로 재선임(3년)했다.

클리오

클리오가 27일(금) 제23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감사보고, 영업보고, 내부회계관리제도 운영실태 보고, 외부감사인 선임보고와 제23기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 이사 보수한도액 승인, 감사 보수한도액 승인, 정관 일부 변경의 총 4개의 의안을 원안대로 승인했다. 현금배당은 보통주 220원으로 확정했다. 전년도에는 배당금이 없었다.

토니모리

토니모리가 27일(금) 제14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감사보고, 영업보고, 내부회계관리제도 운영실태 보고와 제14기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변경, 이사 선임, 감사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총 5개의 의안을 원안대로 승인했다.

토니모리는 이번 주주총회를 통해 배해동 토니모리 회장을 이사로 재선임(3년)했다. 이길동 씨앤에이홀딩스 사외이사를 사외이사와 감사위원으로 재선임(3년)했으며 박균택 변호사 박균택 법률사무소 변호사를 사외이사와 감사위원으로 신규선임(3년)했다. 주영섭 고려대학교 석좌교수는 사외이사로 재선임(3년)하고 감사위원으로 신규선임(3년)했다.

한국콜마

한국콜마는 27일(금) 제8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정관 일부 변경, 제8기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 이사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감사 보수한도 승인, 임원 퇴직금 지급규정 개정의 총 6개의 의안을 원안대로 승인했다. 현금배당은 보통주 330원으로 확정했다. 전년도 배당금은 330원이었다.

한국콜마는 이번 주주총회를 통해 오성근 대한화장품학회 이사를 사외이사로 재선임(1년)했으며 이성호 법우법인 우면 대표 변호사를 사외이사로 신규선임(2년)했다.

한국콜마홀딩스

한국콜마홀딩스가 27일(금) 제30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제30기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 이사 보수한도 승인, 감사 보수한도 승인, 임원퇴직금 지급규정 개정의 총 4개의 의안을 원안대로 승인했다. 배당금은 보통주와 종류주 195원으로 확정했다. 전년도 배당금은 보통주와 종류주 195원이었다.

한국콜마홀딩스는 이번 주주총회를 통해 김병묵 한국콜마홀딩스 대표이사와 윤상현 한국콜마홀딩스 총괄사장을 이사로 재선임(3년)했으며 전강진 한국콜마 법무총괄을 이사로 신규선임(3년)했다. 오세인 법무법인 시그니처 대표 변호사는 사외이사로 신규선임(2년)했다. 신정식 전 롯데정밀화학 경영자문은 상근감사로 신규선임(3년)했다.

글로본

글로본이 27일(금) 제35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제35기 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이사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감사 보수한도 승인의 총 5개의 의안을 원안대로 승인했다.

글로본은 이번 주주총회를 통해 박선주 글로본 사내이사를 재선임(3년)했다.

라파스

라파스가 27일(금) 제14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감사보고, 영업보고, 제14기 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주식매수선택권 부여, 이사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감사 보수한도 승인의 총 6개의 의안을 원안대로 승인했다.

라파스는 이번 주주총회를 통해 정도현 라파스 대표이사와 김정동 라파스 CTO를 이사로 재선임(3년)했다. 사외이사는 이동영 세한대학교 경찰행정학과 초빙교수를 신규선임(3년)했다.

본느

본느가 27일(금) 제5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제5기 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변경, 이사 보수한도액 결정, 감사 보수한도액 결정의 총 4개의 의안을 원안대로 승인했다.

CSA 코스믹

CSA 코스믹이 27일(금) 제31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보고사항으로 감사보고, 외부회계감사인 선임보고, 영업보고, 내부회계관리제도 운영실태를 보고했다. 제31기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 이사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감사 보수한도 승인의 4개의 의안은 원안대로 가결했으며 감사 선임, 사내이사 반태원 해임의 건은 의결 정족수 미달로 부결됐다.

CSA 코스믹은 이번 주주총회를 통해 홍유나 CSA 코스믹 CD본부 본부장을 이사로 신규선임(3년)했다.

MP한강

MP한강이 27일(금) 제5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연결 및 별도 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변경, 이사 선임, 감사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감사 보수한도 승인의 총 6개의 의안을 원안대로 승인했다.

MP한강은 이번 주주총회를 통해 박진기 MP한강 부사장과 정순민 MP그룹 부사장 및 대표이사를 이사로 재선임(3년)했다. 하만준 서울건축사회 대의원은 사외이사로 재선임(3년)했다.

잉글우드랩

잉글우드랩이 27일(금) 제5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제5기 연결 및 별도 재무제표 승인, 이사 선임, 기본정관 일부 변경, 이사 보수한도 승인, 감사 보수한도 승인의 총 5개의 의안을 원안대로 승인했다.

잉글우드랩은 이번 주주총회를 통해 조현철 잉글우드랩 이사를 재선임(2023년 정기 주주총회일까지)했으며 김유석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 파트너를 신규선임(2023년 정기 주주총회일까지)했다.

이정민 기자 leejm@thebk.co.kr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36


기획특집

1 2 3 4 5
item46

중국특집

default_side_ad1

뷰티이슈

default_side_ad2

주간 인기기사

1 2 3 4 5 6 7
set_C1
default_side_ad3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