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장품, 의결권 정족수 미달로 감사 선임 부결

지난 20일 아모레퍼시픽 등 총 7개 화장품사가 주총을 진행했다.

이들 7개사는 주총에서 감사보고, 영업보고, 외부감사인 선임 보고, 내부 회계관리제도 운영실태보고, 최대주주등과의 거래내역 보고,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 현금배당 등의 안건을 심의했다.

특히 각 사은 다음과 같이 현금배당을 의결했다. 아모레퍼시픽은 보통주 1,000원, 종류주 1,005원을, 엘지생활건강은 보통주 11,000원, 우선주 11,050원을, 코스맥스는 보통주 900원을, 콜마비앤에이치는 보통주 250원을, 한국화장품제조는 보통주 100원을 배당하기로 결정했다.

 

한편 7개사의 주총 주요 의결 내용은 다음과 같다.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20일(금) 제14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감사보고, 영업보고, 내부회계관리제도 운영실태보고, 제14기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 사외이사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총 3개의 의안을 원안대로 승인했다. 현금배당은 보통주 1,000원, 종류주 1,005원으로 확정했다.

이번 주주총회를 통해 차상균 서울대학교 데이터사이언스 대학원 교수 및 원장을 사외이사로 신규선임(3년)했다.

아이큐어

아이큐어가 20일(금) 제20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제20기 재무제표 승인, 사내이사 재임, 사외이사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감사 보수한도 승인, 주식매수선택권 부여의 총 5개의 의안을 원안대로 승인했다.

이번 주주총회를 통해 정상윤 제약사업 전무이사를 사내이사로 재선임(3년)했으며, 정윤택 제약산업전략연구원 대표이사를 사외이사로 신규선임(3년)했다.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이 20일(금) 제19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제19기 감사보고, 영업보고, 외부감사인 선임 보고, 내부회계관리제도 운영실태보고, 최대주주등과의 거래내역 보고, 제19기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 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총 4개의 의안을 원안대로 승인했다. 현금배당은 보통주 11,000원, 우선주 11,050원으로 확정했다.

LG생활건강은 이번 주주총회를 통해 김재욱 고려대 경영학과 교수를 사외이사로 재선임(3년), 김기영 법무법인 율촌 변호사를 신규선임(3년)하고, 김재욱 사외이사를 감사위원으로 신규선임(3년)했다.

코스맥스

코스맥스가 20일(금) 제6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제6기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이사 선임, 감사 선임, 이사 보수한도액 승인, 감사 한도액 승인의 총 6개의 의안을 원안대로 승인했다. 현금배당은 보통주 900원으로 확정했다.

이번 주주총회를 통해 이경수 코스맥스 대표이사 회장, 최경 코스맥스 경영지원본부 부회장을 재선임(3년)했으며 이병만 코스맥스 마케팅본부 부사장을 신규선임(3년)했다. 이건주 법무법인 세종 파트너를 사외이사로 신규선임(3년)했으며 방용원 EY한영 회계법인 부회장을 감사로 신규선임(3년)했다.

콜마비앤에이치

콜마비앤에이치가 20일(금) 제6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제6기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이사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감사 보수한도 승인, 임원 퇴직금 지급규정 일부 변경의 총 6개의 의안을 원안대로 승인했다. 현금배당은 보통주 250원으로 확정했다.

이번 주주총회를 통해 김병묵 한국콜마홀딩스 대표이사를 재선임(3년)했으며 정영교 국립 산림과학원 임업연구관을 사외이사로 재선임(3년)했다.

한국화장품

한국화장품이 20일(금) 제10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제10기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 이사 보수한도 승인, 감사 보수한도 승인의 3개의 의안을 원안대로 승인했으며 감사 선임의 건은 의결권 정족수 미달로 부결했다.

한국화장품제조

한국화장품제조가 20일(금) 제58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제58기 재무제표 승인, 이사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감사 보수한도 승인의 4개의 의안을 원안대로 승인했으며 감사 선임의 건은 의결권 정족수 미달로 부결했다. 현금배당은 보통주 100원으로 확정했다.

한국화장품제조는 이번 주주총회를 통해 이용준 한국화장품제조 대표이사 부회장을 이사로 재선임(3년)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