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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국내 스킨케어, 티몰서 경쟁력 상실...AHC, 70-80% 폭락

기사승인 2020.03.06  18:0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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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후나 숨 등 쟁쟁한 국내 브랜드 고작 수천 개 판매...

티몰에서 국내산 스킨케어세트 판매량이 살아날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어 우려된다.

우리나라의 경우에도 과거에는 스킨케어세트 판매가 주류를 이뤘지만 이후 세트 보다는 단품위주의 구매가 나타났으며 현재의 소비행태 트랜드로 자리를 잡았다. 중국의 소비행태가 변화하고 있는지를 살펴봐야 할 것으로 지적된다.

중국의 소비패턴 변화가 진행되고 있다면 그동안 국내 면세점을 중심으로 세트 판매를 주로 해왔던 국내 브랜드들이 적잖은 타격을 입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2월의 티몰에서 국내 스킨케어세트 판매량을 조사했다. 기존처럼 AHC가 1위를 기록했다. 다만 여성 세트가 아닌 남성 세트였다. 특히 여성 스킨케어세트는 월 평균 10만개 이상을 판매됐으나 지난 1월 3만개 수준으로 폭락한 뒤 회복을 못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뿐만 아니다. 국내의 쟁쟁한 브랜드인 후나 숨 등은 고작 수천 개 정도의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어 기류가 이상하다.

   
2월 티몰 국내 스킨케어 브랜드 판매량

1위를 기록한 AHC 온리포맨 스킨케어 세트는 2019년 12월에 40,500개를 판매하면서 순위권에 진입했다. 2020년 1월에는 35,000개, 2월에는 36,000개를 판매했다.초록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198위안이고 판매량은 30,000개, AHC 해외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89위안이고 판매량은 6,000개 등이다.

AHC 히아루로닉 스킨케어 기초 2종세트는 2019년 4월 119,000개, 5월 137,000개, 6월 131,000개, 7월 78,500개, 8월 111,500개, 9월 91,000개, 10월 100,000개, 11월 165,000개, 12월 61,895개로 급감했다. 2020년 1월 38,000개, 2월 35,500개가 판매됐다.

초록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158위안이고 판매량은 18,000개, AHC 해외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99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0개,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158위안이고 판매량은 7,500개 등이다.

AHC 비5 스킨로션 세트는 2019년 4월 33,214개, 5월 35,226개, 6월 43,579개, 7월 14,046개, 8월 33,142개, 9월 29,871개, 10월 73,371개, 11월 60,000개, 12월 32,500개가 판매됐다. 2020년 1월은 15,000개, 2월 19,000개가 판매됐다.

AHC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18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0개,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178위안이고 판매량은 5,000개, AHC 해외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40위안이고 판매량은 4,000개 등이다.

라네즈 베이직 라이트 2종 세트는 2019년 4월 12,348개, 5월 24,627개, 6월 29,182개, 7월 6,217개, 8월 17,117개, 9월 11,665개, 10월 80,000개, 11월 46,287개, 12월 7,297개가 판매됐다. 2020년 1월은 4,700개, 2월 17,000개가 판매됐다.

라네즈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430위안이고 판매량은 15,000개,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 가격은 279위안이고 판매량은 2,000개 등이다.

후 천기단 7종 세트는 2019년 4월 7,197개, 5월 20,738개, 6월 15,573개, 7월 5,517개, 8월 8,500개, 9월 10,000개, 10월 100,000개, 11월 50,000개, 12월 10,000개가 판매됐다. 2020년 1월은 6,500개, 2월 10,000개다. 후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540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0개다.

이니스프리 그린티 밸런싱 2종 세트는 2019년 5월 46,000개, 6월 57,000개, 7월 9,883개, 8월 20,000개, 9월 25,000개, 10월 80,000개, 11월 24,000개, 12월 25,000개가 판매됐다. 2020년 1월은 15,000개, 2월 9,000개다. 이니스프리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40위안이고 판매량은 9,000개다.

더마펌 울트라 수딩 토너 포뮬러 세트는 순위권에 처음으로 진입했다. 립스틱 오빠 이쟈치의 매장 가격은 298위안이고 판매량은 4,000개, 더마펌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328위안이고 판매량은 3,000개 등 총 7,000개다.

제이엠솔루션 물광 에스오에스 앰플 히아루로닉 기초 세트는 지난 2019년 12월에 3,500개를 판매하면서 10위권에 진입했다. 2020년 1월에 2,800개, 2월 5,000개를 판매했다. 제이엠솔루션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58위안이고 판매량은 5,000개다.

더후 공진향 6종 세트는 이달에 순위권에 진입했다. 더후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958위안이고 판매량은 2,500개다.

숨37도 타임 에너지 스킨 리셋팅 3종 세트는 2019년 11월 9,500개, 12월 4,500개가 판매됐다. 2020년 1월은 3,000개, 2월 2,000개다. 숨37도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680위안이고 판매량은 2,000개다.

한편 이니스프리 제주 석류 리바이탈라이징 토너로션 세트는 지난 1월에 7,500개를 판매하면서 처음으로 10위권에 진입했지만 이달에는 순위권에 들지 못했다.

양정정 기자 jungjung@thebk.co.kr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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