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수량 저조한 가운데 샹프리, 더불유랩 등 중소 브랜드 각축

한때 중국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켰던 제이엠솔루션과 레시피의 스프레이 자외선차단제의 가치가 없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지난 2019년 9월까지 제이엠솔루션, 레시피의 자외선차단제가 티몰서 월 판매량 1위를 기록하면서 맹위를 떨쳤다. 하지만 10월부터 티몰의 자외선차단제부문에서 10위권에 들지 못했다. 이후 2020년 2월까지 10위권 진입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들 두 브랜드가 10위권에서 사라짐에 따라 샹프리와 더불유랩 등 중소 브랜드가 각축을 벌이면서 새로운 판도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하지만 80% 이상의 브랜의 판매량은 월 1만개를 초과하지 못하고 있어 지지부진한 상황이 지속되고 있다.

2월 티몰 국내 자외선차단제 판매량

지난 2월 티몰의 국내 자외선차단제 부문의 판매량을 조사했다. 지난 1월에 2위에 있었던 샹프리가 더블유랩을 제치고 1위로 올라섰다. 샹프리는 지난 2019년 11월까지 1위를 기록했지만 12월에는 더블유랩에게 추월당했다. 1위를 놓고 엎치락뒤치락 하고 있다.

샹프리 피토 에센스 UV 선스크린은 2019년 8월 12,864개, 9월 9,863개, 10월 10,991개, 11월 35,000개, 12월 6,875개가 판매됐다. 2020년 1월은 4,550개, 2월에는 35,600개를 판매하면서 급증했다. 샹프리 해외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50ml 168위안, 60ml 188위안이고 판매량은 35,000개, 샹프리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68위안이고 판매량은 600개다.

더블유랩 퓨어 무기자차 선크림은 2019년 8월 14,575개, 9월 11,659개, 10월 6,316개, 11월 12,575개, 12월 10,000개가 판매됐다. 2020년 1월은 6,500개, 2월 11,500개가 판매됐다. 더블유랩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89위안이고 판매량은 6,500개,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78위안이고 판매량은 5,000개 등이다.

닥터지 그린 마일드 업 선은 2019년 9월 2,295개, 10월 1,691개, 11월 5,500개, 12월 4,000개가 판매됐다. 2020년 1월은 4,400개, 2월 9,500개다. 닥터지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48위안이고 판매량은 9,500개다.

VT 시카 에센스 선크림은 2019년 6월 12,218개, 7월 12,723개, 8월 16,547개, 9월 10,517개, 10월 3,227개, 11월 6,532개, 12월 4,307개가 판매됐다. 2020년 1월 2,400개, 2월은 9,000개가 판매됐다. VT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89위안이고 판매량은 9,000개다.

셀퓨전씨 토닝 선스크린은 2019년 10월 1,793개, 11월 5,000개, 12월 2,800개가 판매됐다. 2020년 1월은 3,000개, 2월 3,500개가 판매됐다. 셀퓨전씨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28위안이고 판매량은 3,500개다.

닥터지 브라이트닝 업 선이 새로 진입했다. 닥터지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58위안이고 판매량은 3,000개다.

AHC UV 캡쳐 플러스 퓨어 마일드 선크림이 새로 진입했다. 초록색 꿀벌 전문매장 가격은 89위안이고 판매량은 2,800개다.

AHC 내추럴 퍼펙션 모이스트 선크림은 2019년 12월에 1,100개를 판매하면서 7위를 기록했으며 2020년 1월은 1,300개, 2월은 2,000개가 판매됐다. AHC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69위안이고 판매량은 2,000개다.

더샘 에코 어스 파워 노세범 선크림이 새로 진입했다. 더샘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59위안이고 판매량은 1,800개다.

이니스프리 슈퍼푸드 블루베리 리밸런싱 워터리 선크림이 새로 진입했다. 이니스프리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62위안이고 판매량은 1,400개다.

한편 더마펌 선디펜스 메이크업 베이스와 플로우 오일수 선 베이스는 10위권에서 밀려났다. 이니스프리 데일리 UV 프로텍션 크림 노세범은 슈퍼푸드 블루베리 리밸런싱 워터리 선크림으로 대체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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