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3
default_setNet1_2

[8]더페이스샵 알로에 수딩젤로 손 소독제 만들어 쓴다?

기사승인 2020.02.17  18:05:56

공유
default_news_ad1

- 2017년 4월 출시한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서 탈피 못해...

더페이스샵의 인기 품목은 여전히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이다.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은 2017년 4월에 출시됐다. 출시 1년 6개월 만에 70만개 판매와 매출 100억원을 돌파하면서 주목을 받았다. 이제는 히트제품이 아닌 스테디셀러로 분류할 수 있다. 스테디셀러가 자리잡고 있다는 것은 매우 중요하지만 반면 새로운 히트제품이 발굴되지 않고 있다는 것은 그만큼 활력을 저하시킬 수 있어 신제품 개발이 필요한 것으로 지적되고 있다. 

특히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마스크와 손 소독제가 품귀현상을 빚고 있다. 특이한 현상이 나타났다. 한 가맹점에서 “요즘 들어 손 소독제를 찾는 사람들이 많다. 알로에 수딩젤로 직접 손 소독제를 만들어 사용하려고 구매해 가고 있다.”는 주장을 제기했다.

   
 

최근 방화점 등 서울지역 2개점과 인천석남동점, 강남대점, 부천상동시장점, 시흥연성지구점, 충북진천점 등 총 15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2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11개 가맹점에서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을 꼽았다.

방화점은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이 쿠션으로 새로 나왔는데 글로우 타입이 오일 함유로 피부를 윤기나게 해줘서 지금 계절에 많이 찾는다. 요즘 손소독제를 찾는 사람들이 많은데 알로에 수딩젤로 직접 손소독제를 만들어 사용하려고 구매해간다. 닥터벨머 라인도 잘 나간다.”, 삼선교점은 “요즘 날씨가 건조하니까 1일 1팩이라고 해서 보습 라인의 마스크팩을 많이 찾는다”, 인천석남동점은 “30대부터 피부 재생이나 영양감 있는 제품을 찾고 있어서 한방 라인인 예화담 라인을 구매한다”고 응답했다.

강남대점은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이 제일 인기가 많다”, 부천상동시장점은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이 커버력도 좋고 지속력이 좋아서 많이 사용한다“, 시흥연성지구점은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은 메이크업 유지력이 오래가고 시간이 지나도 칙칙해지지 않고 커버력이 좋아서 잘 나간다”, 전북남원점은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을 많이 찾고 닥터벨머 라인은 여드름, 민감성, 시카 라인으로 나뉘어져 있어서 피부에 맞게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충북진천점은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이 꾸준한 인기 상품이다”, 전남장성점은 “젊은층은 커버력과 밀착력이 좋은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을 많이 구매하고 연령대 있는 분들은 기초 제품 위주로 구매한다”, 광주운남점은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은 항상 많이 나간다”, 울산호계점은 “클렌징폼이나 매일 사용하는 제품들을 주로 구매한다. 연령대 있는 분들은 선크림이나 쿠션, 틴트를 사용한다”고 말했다.

대구논공점은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이 얇게 발리고 가벼우면서 지속력과 커버력이 좋다. 매트한 타입의 슬림핏과 촉촉한 타입의 글로우가 있어서 피부에 따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어서 많이 구매한다”, 대구산격시장점은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이 커버력이 괜찮아서 선호하는 것 같다”, 포항점은 “요즘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이 가장 잘 나간다”, 경산신대부적점은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이 커버력도 좋고 지속력이 좋아서 인기 있다”고 설명했다.

이정민 기자 leejm@thebk.co.kr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36


기획특집

중국특집

default_side_ad1

뷰티이슈

default_side_ad2

주간 인기기사

1 2 3 4 5 6 7
set_C1
default_side_ad3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