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부터 두가지 라인에 의존...연구개발력 향상 시급

파인트리파트너스에 매각된 스킨푸드가 아직도 제품 연구개발 정상화를 하지 못한 것으로 예상된다.

이니스프리 등 경쟁 가맹점들은 신제품은 물론 기존의 제품을 리뉴얼하면서 시장 탐색과 변화를 모색해 나가고 있다. 하지만 스킨푸드는 프로폴리스 라인과 블랙슈가 라인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상황이 지난해부터 계속되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 심각한 문제로 나타났던 제품 공급부족에 대한 이슈는 더 이상 제기되지 않고 있어 다행이다. 가맹점들이 그동안의 경영손실을 보전하고 다시 일어설 수 있는 희망을 주기 위해서는 획기적인 제품이 출시돼야 한다.

 

최근 천호점 등 서울지역과 인천신기시장점, 부천점, 강원동해점, 충북충주점, 충남서산점 등 총 15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2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12개 가맹점에서 ‘프로폴리스 인리치 라인’, 10개 가맹점에서 ‘블랙슈가 라인’을 꼽았다.

천호점은 “프로폴리스 인리치 에센스는 보습효과 때문에 요즘 많이 구매하고 젊은층은 피지와 유분기를 잡아주는 피치뽀송 파우더를 선호한다”, 인천신기시장점은 “프로폴리스 인리치 라인이 항산화 효과도 있고 피부를 탄탄하고 촉촉하게 해줘서 잘 나가고 있다. 크림 미스트가 새로 나왔는데 크림 미스트라서 피부가 더 부드러워진다. 블랙슈가 첫세럼은 겨울에 강세다. 피부장벽을 튼튼하게 해주고 각질제거도 해줘서 피부결을 개선해주는 제품이다”, 부천점은 “항상 잘 나가는 제품이 밀크쉐이크 립앤아이 리무버인데 눈에 들어가도 따갑지 않고 순해서 꾸준히 재구매하는 제품이다. 블랙슈가 스크럽은 각질제거 효과 때문에 찾는다”고 응답했다.

강원동해점은 “기본적으로 블랙슈가 라인의 첫세럼과 마스크팩이 인기 상품이고 프로폴리스 인리치 에센스와 착한 라인도 잘 나간다. 착한 라인의 수분크림이 베스트 상품이면서 순한 제품이라서 인기가 많고 초코 아이브로우 케익과 웨지퍼프는 예전부터 베스트 제품이다. 아르간 헤어 라인은 모발에 영양을 줘서 모발이 탄탄해지고 윤기와 볼륨감을 줘서 쓰는 분들이 꾸준히 찾는다. 피치뽀송 라인은 번들거리는 피부 유분을 잡아줘서 화장 지속력을 높여줘서 베스트다. 에그 라인의 워시오프 마스크와 퍼펙트 포어 폼클렌징도 피지나 모공을 깨끗하게 해줘서 잘 나간다”, 충북충주점은 “추워지니까 보습력이 있는 제품을 선호해서 블랙슈가와 프로폴리스 라인이 인기 있다”고 말했다.

충남서산점은 “에그 화이트 퍼펙트 포어 폼클렌징은 사용감이 좋고 깔끔하게 잘 지워져서 많이 사용하고 착한 라인도 잘 나간다. 겨울철에 건조하니까 골드 캐비어 스킨, 로션이 보습력이 좋고 촉촉해서 많이 찾고 허니 리치 바디에센스와 바디워시 종류도 많이 구매한다”, 목포하당점은 “베스트 제품 블랙슈가 라인은 각질제거 해줘서 피부를 매끈하게 해주고 겨울에는 프로폴리스 인리치 라인이 영양 효과 때문에 많이 찾는다”, 광주전남대점은 “웨지퍼프는 꾸준히 잘 나가고 피치뽀송 파우더는 여름뿐만 아니라 겨울철에도 많이 사용한다. 프로폴리스 인리치 에센스와 블랙슈가 첫세럼은 꾸준한 베스트 제품이다”고 밝혔다.

부산광복동점은 “블랙슈가 첫세럼과 스크럽이 인기가 많고 밀크쉐이크 리무버가 순해서 많이 찾는 제품이다”, 경남남지점은 “프로폴리스 라인이 제일 많이 나간다. 끈적임 없이 보습력이 좋고 촉촉함이 오래간다고 한다”, 진해점은 “블랙슈가 스크럽 2X가 인기가 많고 초코 아이브로우 케익과 프로폴리스 인리치 에센스는 꾸준하게 찾고 있는 제품이다. 밀크쉐이크 리무버와 파인애플 필링젤, 블랙슈가 첫세럼은 쓰는 사람은 꾸준하게 쓰는 제품이다”, 경북구미점은 “프로폴리스 인리치 에센스를 많이 찾는다. 보습도 잘되고 피부가 더 촉촉해지고 탄탄해져서 화장도 잘 먹는다고 해서 많이 구매한다”고 답했다.

포항점은 “블랙슈가 첫세럼과 착한 수분크림, 프로폴리스 인리치 에센스가 잘 나가는데 프로폴리스 인리치 에센스는 꿀 치고는 가벼우면서 끈적이지 않고 보습효과가 좋다고 좋아한다. 블랙슈가 첫세럼은 세안하고 처음단계에 바르는 제품인데 보습력도 뛰어나고 각질완화도 되기 때문에 남자분들도 좋아해서 스킨 대용으로 쓰기도 한다”, 대구동성로점은 “계절이 또 바뀌려고 하니까 건조해서 보습력 위주로 찾는데 프로폴리스 인리치 에센스가 인기가 많다”, 대구지산점은 “아보카도 립밤과 원래 대표상품인 프로폴리스 인리치 에센스가 보습력이 있으면서 예민한 분들도 사용할 수 있어서 많이 찾는다. 블랙슈가 스크럽도 꾸준히 잘 나간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