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3
default_setNet1_2

[2] 티몰 스킨케어 판매 급감...AHC 히아루로닉 주력품목 '비틀'

기사승인 2020.02.04  11:53:11

공유
default_news_ad1

- 남성 스킨케어 시장 성장 가능성 감지...이니스프리, 신제품 투입

티몰의 스킨케어 부문에서 AHC가 석권을 하고 있지만 지난 2019년 11월 이후 판매량이 급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아모레퍼시픽과 엘지생활건강이 지난 2019년 하반기부터 중국의 전자상거래 시장에 서서히 진출하고 있지만 그동안 AHC가 구축한 아성을 흔들고 경쟁하기에는 아직 역부족인 것으로 분석됐다.

   
1월 티몰 국내 스킨케어 판매량

지난 1월말 현재 티몰의 국내 스킨케어 판매량을 조사했다. AHC의 히아루로닉 스킨케어 등 3개 제품이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하지만 지난 2019년 12월에 비해 절반 정도 하락한 것으로 집계됐다.

AHC 히아루로닉 스킨케어 기초 2종 세트는 2019년 4월 119,000개, 5월 137,000개, 6월 131,000개, 7월 78,500개, 8월 111,500개, 9월 91,000개, 10월 100,000개, 11월 165,000개, 12월 61,895개로 급감했다. 2020년 1월에는 전달 대비 절반 정도 하락한 38,000개다.

AHC 해외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79위안이고 판매량은 15,000개, 초록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158위안이고 판매량은 15,000개,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158위안이고 판매량은 8,000개 등이다.

AHC 온리포맨 스킨케어 세트는 2019년 12월에 40,500개가 판매됐다. 2020년 1월에는 35,000개가 판매됐다. 따라서 남성용 스킨케어 시장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어 적극적인 검토가 필요하다. 초록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198위안이고 판매량은 20,000개, AHC 해외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89위안이고 판매량은 15,000개 등이다.

AHC 비5 스킨로션 세트는 2019년 4월 33,214개, 5월 35,226개, 6월 43,579개, 7월 14,046개, 8월 33,142개, 9월 29,871개, 10월 73,371개, 11월 60,000개, 12월 32,500개가 판매됐다. 2020년 1월은 15,000개다. AHC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28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0개,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168위안이고 판매량은 4,000개. AHC 해외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34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개 등이다.

이니스프리 그린티 밸런싱 2종 세트는 2019년 5월 46,000개, 6월 57,000개, 7월 9,883개, 8월 20,000개, 9월 25,000개, 10월 80,000개, 11월 24,000개, 12월 25,000개가 판매됐다. 2020년 1월은 15,000개다. 이니스프리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15위안이고 판매량은 15,000개다.

이니스프리 제주 석류 리바이탈라이징 토너로션 세트는 1월에 처음으로 10위권에 진입했다. 이니스프리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320위안이고 판매량은 7,500개다.

후 천기단 7종 세트는 2019년 4월 7,197개, 5월 20,738개, 6월 15,573개, 7월 5,517개, 8월 8,500개, 9월 10,000개, 10월 100,000개, 11월 50,000개, 12월 10,000개가 판매됐다. 2020년 1월은 6,500개다. 후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540위안이고 판매량은 6,500개다.

라네즈 베이직 라이트 2종 세트는 2019년 4월 12,348개, 5월 24,627개, 6월 29,182개, 7월 6,217개, 8월 17,117개, 9월 11,665개, 10월 80,000개, 11월 46,287개, 12월 7,297개가 판매됐다. 2020년 1월은 4,700개다. 라네즈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365위안이고 판매량은 3,000개,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 가격은 310위안이고 판매량은 1,700개 등이다.

숨37도 타임 에너지 스킨리셋팅 3종 세트는 2019년 11월 9,500개, 12월 4,500개가 판매됐다. 2020년 1월은 3,000개다. 숨37도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680위안이고 판매량은 3,000개다.

제이준 인텐시브 샤이닝 스킨케어 세트가 처음으로 10위권에 진입했다. 제이준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68위안이고 판매량은 2,900개다.

제이엠솔루션 물광 에스오에스 앰플 히아루로닉 기초 세트는 지난 2019년 12월에 3,500개를 판매하면서 10위권에 진입했다. 2020년 1월에도 10위를 유지했다. 제이엠솔루션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58위안이고 판매량은 2,800개다.

양정정 기자 jungjung@thebk.co.kr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36


기획특집

중국특집

default_side_ad1

뷰티이슈

default_side_ad2

주간 인기기사

1 2 3 4 5 6 7
set_C1
default_side_ad3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