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여성층과 중장년층 여성공략 아이템으로 부상...

아리따움이 젊은 여성층과 중장년층을 공략할 새로운 아이템을 발굴한 것으로 해석돼 앞으로 가맹점 경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라네즈의 크림스킨과 아이오페의 더 비타민C23 앰플과 레티놀 0.1%가 가맹점의 베스트 셀러로 주목을 받고 있다. 라네즈 크림스킨은 지난 2018년 10월에 출시한 이후 젊은 여성층의 꾸준한 구매가 이어지고 있다. 또 아이오페의 ‘더 비타민 C23 앰플’은 2019년 10월에 출시한 주름개선, 미백 기능성 제품으로 중장년층의 구매가 두드러지고 있다.

거기다 아이오페는 지난 1월에 기존의 레티놀 제품을 리뉴얼해 ‘레티놀 0.1%’를 출시했다. 최근 강남플렉스점 등 서울지역과 인천효성점, 양구명동점, 원흥역점, 대전갈마동산점, 공주중동점 등 총 15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2월 들어 주목받은 제품에 대한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7개 가맹점이 ‘레티놀 0.1%’가 판매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응답했다.

강남플렉스점은 “매트포뮬라 아이브로우가 이번에 리뉴얼돼서 나왔는데 연필처럼 깎아쓰는 타입으로 제형도 단단하고 맨얼굴에도 잘 그려져서 많이 찾는다. 라네즈 크림스킨은 하나만 발라도 촉촉해서 남여 상관없이 꾸준하게 구매하고 있고 한율 빨간쌀 진액 스킨은 촉촉하고 보습감이 있는데 무겁지 않아서 선호한다. 40~60대 분들은 아이오페 레티놀 0.1% 제품을 많이 구매한다”, 인천효성점은 “날씨가 춥고 방문하는 고객들의 연령대가 높아서 아이오페와 한율의 고영양 라인이 잘 나간다”고 설명했다.

양구명동점은 “한율 달빛유자 마스크팩과 마몽드 크리미 틴트 컬러밤을 제일 많이 사간다”, 원흥역점은 “건조하니까 립밤을 많이 찾고 미스트 종류도 잘 나간다”, 대전갈마동산점은 “아이오페 레티놀 0.1%가 주름개선에 효과가 탁월하고 입소문으로 많이 찾고 있고 젊은층한테는 라네즈 크림스킨이 인기 있다”, 공주중동점은 “이번에 출시된 아이오페 레티놀 0.1%가 함량을 최대로 높인 제품인데 확실한 주름개선 효과가 있어서 인기가 많다”고 말했다.

충북영동점은 “아이오페 레티놀은 항상 인기가 많은데 이번에 0.1%가 새로 출시돼서 인기를 끌고 있다. 한율 빨간쌀 진액 스킨은 스킨인데도 보습력이 굉장히 좋고 하루종일 촉촉한 제품이라서 건조한 분들이 선호한다”, 광주목련점은 “아이오페 더 비타민C23 앰플이 피부도 맑아지고 기미나 잡티를 옅어지게 해주고 모공축소 효과도 있어서 구매하는 사람이 많다”, 전남고흥점은 “최근 들어서 가장 잘 나가는 제품은 기초세트다. 날씨가 건조해서 수분, 고영양 라인으로 많이 찾는다”고 밝혔다.

군산수송공원점은 “라네즈 워터 슬리핑 마스크는 바르고 자면 되니까 사용도 간단하고 수분팩이라 수분감도 좋아서 꾸준히 찾는 제품이다. 요즘 들어서 많이 선호하는 제품은 한율 빨간쌀 진액 스킨인데 진액 타입이라서 보습력이나 사용감이 굉장히 좋고 가성비도 좋다”, 울산신정점은 “아이오페 레티놀 0.1%가 고함량 레티놀로 주름개선 효과가 빠르고 뛰어나서 요즘 구매가 늘고 있다”고 응답했다.

대구지묘점은 “연령대가 있는 분들은 아이오페 슈퍼바이탈 라인이 영양 라인이라서 많이 구매하고 젊은층은 라네즈의 크림스킨을 많이 사용한다”, 경남고성점은 “연령대 있는 분들이 주름에 신경을 많이 쓰니까 아이오페 레티놀 0.1% 제품에 관심을 많이 보이고 있다”, 경산정평점은 “아이오페 슈퍼바이탈 라인이 주름, 탄력 위주의 제품으로 연령대 높은 분들이 꾸준히 찾는다”, 부산남산점은 “아이오페 레티놀 0.1%가 주름개선 효과가 있는 제품으로 인기가 있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