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화된 소비자 쇼핑 경험에 대한 급증하는 수요를 만족시킬 유캠 뷰티 테크 솔루션 발표

증강현실 메이크업 앱 유캠 메이크업(YouCam Makeup)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뷰티 테크 솔루션 개발사이자 2020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혁신상을 수상한  퍼펙트(Perfect Corp.)가 라스 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0에서 뷰티 테크 혁신의 미래인 “뷰티 AI 개인화 솔루션”을 공개하는 전시회를 가졌다. 퍼펙트의 설립자이자 CEO인 앨리스 챙(Alice Chang)은 개인화된 소비자 중심의 뷰티 경험을 제공하는 최신 인공지능(AI) 및 증강현실(AR) 기술을 결합한 차세대 유캠 뷰티 테크 솔루션을 소개했다.

 

앨리스는 CES 2020에서 하이 테크 리테일링 스테이지에서 에스티 로더의 글로벌 브랜드 기술 전무 제이 앤더슨(Jay Anderson), 뉴트로지나의 미국 혁신 선임 이사 나타샤 하우브리히(Natasha Haubrich), 샐리 뷰티의 디지털 커머스 전무 제이씨 존슨(JC Johnson)과 함께 최신 AI 및 AR 뷰티 테크 개인화 솔루션을 공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해당 기술 시연 및 패널 토론은 유캠의 최신 AI AR 기술을 이용하는 브랜드들이 뷰티 애호가를 사로잡을 더욱 개인화되고 소비자 중심적인 뷰티 쇼핑 경험을 창조하는 독특한 방법을 소개했다. “뷰티 AI 개인화 솔루션” 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심도있는 토론은 뷰티 테크의 미래를 집중적으로 다뤘으며, 브랜드와 리테일러가 고객의 니즈를 더 깊이 이해하기 위해 옴니채널 접점을 가로지르는 개인화 기술 솔루션을 이용한 방법이 공개되었다.

앨리스는 “현대 소비자들은 오직 자신을 위해 만들어진 개인화된 제품을 갈망하며,  이는 브랜드가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모든 고객 접점을 최상으로 응대하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독특한 요구를 잘 이해해야 함을 뜻한다” 며 “뷰티 AI는 뷰티 브랜드와 리테일러가 소비자의 독특한 니즈를 이해하여 독점적으로 개인화된 스타일과 그들의 수요 및 선호에 따른 제품 추천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고 말했다.

2015년도에 유캠의 초기 AR 뷰티 솔루션을 사용했던 에스티로더는 뷰티 테크가 계속 진화하고 있다고 말한다. 에스티로더의 글로벌 브랜드 기술 전무 제이 앤더슨은 “고급 뷰티 제품과 최신 기술을 융합함으로써 우리 브랜드는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매장과 온라인을 가로질러 혁신적이고 개인화된 매끄러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며 “유캠과 같은 인공지능과 증강현실 기술은 뷰티 쇼핑 경험을 상승시키며, 소비자 개개인을 위한 립스틱 컬러, 파운데이션 색 등을 언제 어디서나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고 말했다.

또한 앨리스는 최신 AI AR 혁신의 헤어 컬러와 스킨 케어 분야에서의 활용 가능성과 함께, 샐리 뷰티 및 뉴트로지나가 어떻게 이 분야에서 최초로 개인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었는지를 소개했다. 퍼펙트의 기술로 구현된 샐리 뷰티의 개인화된 컬러뷰 가상 헤어 컬러 체험은 소비자의 개별 선호에 따른 헤어 제품 및 헤어 컬러 추천을 통해 뷰티 구매자들이 더욱 자신감있는 구매 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소비자 중심 전략을 시행하고 있다. 샐리 뷰티의 디지털 커머스 전략 전무 제이씨 존슨은 “머리색이나 제품을 바꾸는 것은 고객에게 매우 개인적인 선택이다. 우리 컬러뷰 기술은 제품을 선택하는데 도움을 주며, 또 제품을 체험, 공유, 구매하는 것을 매우 쉽게 구현한다” 고 말했다.

이번 CES에서 뉴트로지나는 따로 피부 분석 툴이 필요 없는 새로운 뉴트로지나 스킨360 앱을 공개했다. 퍼펙트가 개발한 유캠 기술의 180도 셀카 분석으로 주름, 다크 서클, 잡티, 텍스쳐의 빠른 분석을 제공한다. 존슨앤존슨 뉴트로지나의 글로벌 혁신 상임 이사 나타샤 하우브리히는 “소비자는 자신의 피부에 영향을 주는 내부적 및 외부적 요소에 대한 종합적인 관점을 갈망하며, 피부 개선을 위한 전문적인 조언을 원한다” 며 “피부 분석 기기가 따로 필요 없는 뉴트로지나 스킨360 앱의 최신 분석 기능은 누구나 사용 가능하며, 개인의 피부 건강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개인화된 계획을 세울 수 있게 한다” 고 말했다.

퍼펙트의 ‘뷰티 AI’ 솔루션은 브랜드와 리테일러가 매장 및 온라인에서 소비자와 연결하는 방법을 바꾸어왔다. 이러한 발전은 개인화된 소통형 소비자 여정을 제공하며, 색조 위주였던 가상 체험을 스킨케어 및 헤어케어 분야로 확장시켜 왔다.

AI AR 솔루션의 모든 라인업 및 실제 실행 사례는 perfectcorp.com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더 자세한 부분은 퍼펙트에게 문의를 보낼 수 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