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3
default_setNet1_2

[2] 스킨케어, 12월 티몰 판매 ‘폭락‘...아모레•엘지, AHC 극복 시급

기사승인 2020.01.07  09:01:49

공유
default_news_ad1

- 남성 스킨케어와 단품 위주의 제품 개발 및 전략 수립 검토할 때...

여성용 스킨케어는 매출 향상과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시키는 핵심 품목이다.

2019년 12월 국내 화장품 스킨케어의 티몰 판매량이 11월 대비 무려 절반 이상 감소한 것으로 나타나 충격을 주고 있다. 특히 유니레버에 매각됐으며 국내에서는 존재감이 다소 미약한 AHC가 석권하고 있어 국내 대표 스킨케어 브랜드인 설화수와 후가 더 분발해야 할 것으로 지적되고 있다.

또 지난 2019년 광군절때 티몰의 판매 동향 데이터에 따르면 스킨케어 세트 판매가 둔화되고 있다고 밝혔다. 때문에 전통적인 세트 중심의 판매에서 단품 위주의 판매를 적극 검토해 대비해 나가야 한다는 숙제가 제시됐다.

특히 현재 중국의 여성 스킨케어 시장은 경쟁이 치열하지만 남성 스킨케어 시장은 여성 시장 보다는 다소 약하고 앞으로 성장 가능하다는 분석이 나와 남성 시장에 대한 관심을 가져야할 시기가 다가왔다.

실제로 지난해 12월 티몰의 스킨케어 시장에서 AHC 온리포맨 스킨케어 세트가 10위권에 진입해 성공을 거두었다는 평가다. 남성 스킨케어 세트는 처음 발생한 사례다. 따라서 국내 브랜드가 남성 스킨케어 시장에 적극 진출해야 할 것으로 나타났다.

   
12월 티몰 국내 스킨케어 판매량

2019년 12월 티몰의 스킨케어 판매는 다음과 같다.

AHC 히아루로닉 스킨케어 2종 세트는 4월 119,000개, 5월 137,000개, 6월 131,000개, 7월 78,500개, 8월 111,500개, 9월 91,000개, 10월 100,000개, 11월 165,000개가 판매됐다. 12월에는 61,895개로 폭락했다. 초록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138위안이고 판매량은 30,000개, AHC 해외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79위안이고 판매량은 20,000개,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138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0개, Ktown4u 공식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38위안이고 판매량은 1,895개 등이다.

AHC 온리포맨 스킨케어 세트는 40,500개가 판매됐다. 초록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198위안이고 판매량은 35,000개, AHC 해외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79위안이고 판매량은 5,500개 등이다.

AHC 비5 스킨로션 세트는 4월 33,214개, 5월 35,226개, 6월 43,579개, 7월 14,046개, 8월 33,142개, 9월 29,871개, 10월 73,371개, 11월 60,000개, 12월 32,500개가 판매됐다. AHC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18위안이고 판매량은 14,000개, AHC 해외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99위안이고 판매량은 12,000개,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209위안이고 판매량은 6,500개 등이다.

이니스프리 그린티 밸런싱 2종 세트는 5월 46,000개, 6월 57,000개, 7월 9,883개, 8월 20,000개, 9월 25,000개, 10월 80,000개, 11월 24,000개, 12월 25,000개가 판매됐다. 이니스프리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30위안이고 판매량은 25,000개다.

후 천기단 7종 세트는 4월 7,197개, 5월 20,738개, 6월 15,573개, 7월 5,517개, 8월 8,500개, 9월 10,000개, 10월 100,000개, 11월 50,000개, 12월 10,000개가 판매됐다.후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540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0개다.

라네즈 베이직라이트 2종 세트는 4월 12,348개, 5월 24,627개, 6월 29,182개, 7월 6,217개, 8월 17,117개, 9월 11,665개, 10월 80,000개, 11월 46,287개, 12월 7,297개가 판매됐다. 라네즈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430위안이고 판매량은 6,500개, 아모레 공식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399위안이고 판매량은 797개 등이다.

설화수 자음 2종 세트는 8월 8,893개, 9월 7,469개가 판매됐지만 10월에는 94,000개, 11월 61,500개, 12월 5,600개가 판매됐다.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 가격은 669위안이고 판매량은 3,300개, 설화수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840위안이고 판매량은 2,300개 등이다.

더페이스샵 카렌듈라 모이스처 세트는 8월 5,000개, 9월 6,000개, 10월 10,000개, 11월 15,000개, 12월 5,000개가 판매됐다. 더페이스샵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2종세트 가격은 109위안, 3종세트 가격은 188위안이고 판매량은 5,000개다.

숨37도 타임에너지 스킨리셋팅 3종 세트는 11월 9,500개, 12월 4,500개가 판매됐다.숨37도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680위안이고 판매량은 4,500개다.

제이엠솔루션 물광 에스오에스 앰플 히아루로닉 기초 세트는 12월에 3,500개가 판매됐다. 제이엠솔루션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79위안이고 판매량은 3,500개다.

양정정 기자 jungjung@thebk.co.kr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36


기획특집

중국특집

default_side_ad1

뷰티이슈

default_side_ad2

주간 인기기사

1 2 3 4 5 6 7
set_C1
default_side_ad3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