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출시 후부터 꾸준한 판매 유지...

쑥화장품은 임블리화장품이다. 하지만 곰팡이 호박즙에서 시작된 파문이 쑥화장품 제조일자 조작 판매 의혹 등으로 확산되면서 임블리의 쑥화장품의 이미지를 실추했다. 지난 5월 20일 임블리는 총 69,326개의 22억8천만원 상당을 환불했다고 밝혀 충격을 짐작할 수 있다.

이처럼 임블리 파문이 지속되면서 미샤가 반사이익을 얻었다. 미샤는 지난 3월4일에 쑥에센스를 출시했다. 이후 다양한 마케팅과 사회적 현상 등으로 출시 4개월만에 20만개를 판매하는 등 나름 좋은 성적을 거뒀다.

이후 가맹점들은 쑥화장품의 판매가 꾸준하게 나타나고 있다고 밝혔다. 이달의 경우에도 다수의 가맹점들은 쑥화장품이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방화역점 등 서울지역 1개점과 모래내점, 장호원점, 대전진잠점, 충북혁신도시점, 충남태안점 등 총 15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12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 가맹점 가운데 9개 가맹점이 쑥화장품의 판매가 좋다고 응답했다.

방화역점은 “프로바이오 앰플 압축크림이 피부결 개선과 영양관리를 해줘서 잘 나간다”, 모래내점은 “갈수록 매트한 립스틱을 찾고 있어서 묻어남이 적은 데어루즈 벨벳 립스틱이 인기가 많다”, 장호원점은 “개똥쑥 트리트먼트 에센스가 진정효과가 좋아서 재구매율이 높다”, 대전진잠점은 “개똥쑥 트리트먼트 에센스가 수분감이 많고 진정효과가 있어서 구매를 많이 한다”, 충북혁신도시점은 “보랏빛앰플과 프로바이오 앰플 압축크림이 꾸준히 가장 잘 나가는 제품이다. 개똥쑥 라인은 진정, 보습력이 좋아서 많이 찾는다”고 밝혔다.

충남태안점은 “글로우 앰플 팩트가 쿠션에 앰플이 들어가있는데 가을, 겨울에 건조하니까 촉촉한 쿠션으로 많이 사용한다. MLBB 컬러의 톤다운된 립스틱도 인기 있다”, 조치원점은 “요즘 계절이 트러블이나 피부문제가 많은데 개똥쑥 라인이 개똥쑥 원액 제품이고 순하니까 피부가 민감한 분들도 많이 찾고 있다”, 전주혁신점은 “데어루즈 립스틱이 가장 인기 있다. 색감표현이 잘되고 겨울철이라 옷이 어두워지면서 립스틱 컬러를 바꾸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다”고 응답했다.

여천점은 “개똥쑥 트리트먼트 에센스는 요즘 트러블이 많이 생기는데 피부진정, 보습효과가 있으니까 많이 구매한다. 보랏빛앰플과 프로바이오 앰플 압축크림은 피부개선도 되고 건조한 피부에 피부속까지 촉촉해지는 느낌으로 재구매율이 높다”, 광주금호점은 “개똥쑥 트리트먼트 에센스는 여드름 피부에 진정이 잘된다고 하고 보랏빛앰플은 피부톤이 맑아지고 수분을 채워줘서 인기가 많다”, 대구서부점은 “비폴렌 리뉴 앰풀러가 사용감이 쫀쫀하고 피부 항산화 효과로 요즘 잘 나간다”, 부산화명점은 “연령대가 있는 분들은 유분기가 많은 제품을 선호하기 때문에 한방 라인인 초공진 라인을 찾고 있다”고 말했다.

울산성남점은 “개똥쑥 라인이 출시 이후로 꾸준히 잘 나간다. 피부진정 효과로 홍조가 완화되고 건조한 겨울에 수분진정 효과가 있다”, 경북하양점은 “보랏빛앰플은 4세대까지 나오면서 많이 판매가 됐고 프로바이오 앰플 압축크림도 찾는 사람이 많다. 개똥쑥 트리트먼트 에센스는 트러블에 진정효과가 있고 보습을 잡아줘서 구매하는 사람이 많다”, 진해용원점은 “개똥쑥 트리트먼트 에센스가 보습력도 좋고 성분이 개똥쑥 100%라서 민감한 피부인 사람들도 사용할 수 있다. 홍조를 잡아주고 모공케어도 돼서 가장 많이 구매한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