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성장 씨앗될 새로운 히트제품 나타나지 않아...

요즘 스킨푸드는 춥고 건조한 날씨영향으로 보습과 각질제거 제품이 각광을 받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보습력이 좋은 로열허니 프로폴리스와 각질제거 효과가 좋은 블랙슈가는 이미 오래 전부터 각광 받아온 제품이다. 미래의 성장을 가져다줄 새로운 제품이 나오지 않고 있다. 때문에 그동안 제품 공급 차질 등으로 많은 고초를 겪어온 가맹점에게 희망을 던져주지 못하고 있다.

 

최근 면목시장점 등 서울지역 2개점과 안산중앙점, 삼척점, 동해점, 인천신기시장점, 성남점 등 총 15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12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면목시장점은 “건조한 계절영향으로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에센스가 가장 잘 나간다”, 홍대서교점은 “날씨가 추워지면서 각질제거가 되고 보습효과도 있는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에센스와 블랙슈가 퍼펙트 첫세럼이 인기가 많다”, 안산중앙점은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라인을 많이 찾고 블랙슈가 라인은 환절기에 각질이 고민인 분들이 각질정돈과 제거 효과로 구매하고 있다”, 삼척점은 “블랙슈가 퍼펙트 에센셜 스크럽이 많이 나가고 골드 캐비어 라인은 주름개선에 보습효과가 있어서 많이 찾고 있다”고 말했다.

동해점은 “블랙슈가 퍼펙트 첫세럼이 피부결, 모공, 피지 정돈과 각질제거를 해주고 미백과 주름개선까지 되는 제품이다. 계절이 바뀌면 각질이 많이 생기는데 각질제거를 해줘서 피부에 흡수가 잘되게 도와주는 세럼이다. 피부톤이 맑아지고 트러블도 완화된다”, 인천신기시장점은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라인과 로열허니 착한 수분크림, 블랙슈가 마스크가 요즘 계절에 많이 구매하는 제품이다. 골드 캐비어 라인은 주름개선 기능성 제품으로 인기가 많다”, 성남점은 “블랙슈가 라인이 인기가 좋고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인리치 에센스와 크림은 보습감이 굉장히 좋아서 요즘 계절에 많이 사용한다”고 설명했다.

충주점은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라인이 끈적임 없이 보습력이 좋고 피부결 개선과 장벽강화로 요즘 가장 많이 나가고 로열허니 착한 수분크림도 잘 나간다”, 광주신창점은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인리치 에센스가 보습효과와 주름케어를 해줘서 구매하는 사람이 많고 찬바람이 불어서 각질이 생기니까 블랙슈가 퍼펙트 첫세럼도 인기 있다”, 광주금호점은 “블랙슈가 라인이 제일 잘 나가고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인리치 에센스와 크림은 가을, 겨울에 보습력과 영양감이 풍부해서 많이 구매한다”, 부산광복동점은 “블랙슈가 퍼펙트 에센셜 스크럽이 항상 인기가 많은 제품이다”고 응답했다.

경남남지점은 “로열허니 착한 수분크림이 가장 잘 나가고 지금은 보습이 필요한 시기여서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크림도 많이 구매한다. 끈적이지 않아서 남자분들도 좋아한다”, 경북구미점은 “골드 캐비어 라인은 콜라겐이 들어있는 주름개선 기능성 제품으로 요즘 많이 찾는다.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인리치 에센스는 속건조를 잡아주고 보습효과가 있다. 초코 아이브로우 케익도 인기가 있다”, 대구동성로점은 “겨울에는 건조하니까 피부에 흡수가 잘 안되는데 블랙슈가 퍼펙트 첫세럼을 스킨전에 사용하면 각질정돈을 해줘서 흡수가 잘되게 도와준다. 생과일 립앤치크와 밀크쉐이크 리무버도 잘 나간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서부지법은 지난 11월28일 조윤호 스킨푸드 전 대표가 쇼핑몰 수익금 50억여원을 가로채는 등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배임)혐의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스킨푸드 가맹점주와 협력업체 대표 등으로 구성된 '스킨푸드 채권자 대책위원회'는 조 전 대표가 회사 온라인 쇼핑몰 수익금 53억 원을 부당하게 챙겼다며 지난 1월에 횡령·배임 등 혐의로 서울서부지검에 고소했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