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니모리, 강화 쑥 화장품 열기 주춤...3/1정도만 유지

보습효과를 주는 스킨케어 판매가 호조를 보이고 있다.

특히 지난 몇 개월간 높은 주목을 끌었던 쑥 화장품의 경우에는 열기가 약간 식은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15개 설문 조사가맹점 가운데 3/1정도인 5개 가맹점에서만 지속적인 판매가 이뤄지고 있다고 응답했기 때문이다.

 

최근 압구정점 등 서울지역 1개점과 인천인하대점, 가평현리점, 강릉점, 대전둔산점, 청주충북대점 등 총 15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12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압구정점은 “강화 맑은 약쑥 라인이 많이 나가고 크리스탈 블러셔와 섀딩, 틴트는 꾸준히 잘 나가는 제품이다”, 인천인하대점은 “더 촉촉 그린티 수분크림이 3가지 종류가 있는데 지금은 고보습의 인텐스 크림을 가장 많이 찾는다”, 가평현리점은 “연령대가 있으신 분들한테는 스네일 라인이 인기가 많다. 주름개선, 탄력, 미백까지 종합케어를 해주는 제품이다”, 강릉점은 “겨울철이니까 아르간 오일이 들어가서 보습력이 좋은 플로리아 뉴트라 라인이 잘 나간다”고 밝혔다.

대전둔산점은 “요즘은 기초제품으로 선호하는 편이고 더블에센스 아우라 빅 쿠션은 광채나면서 커버력도 있어서 반응이 좋다”, 청주충북대점은 “쇼킹립틴트는 사계절내내 잘 나가는 제품이고 스네일 라인은 보습감 때문에 많이 찾고 있다”, 충남당진점은 “쇼킹립틴트가 가장 인기가 좋은 제품이다”, 군산나운동점은 “지금은 날씨가 추우니까 보습 라인의 기초제품이 많이 나간다. 스네일 라인은 꾸준하게 반응이 좋고 대용량 토너와 크림 등 가성비가 좋은 제품도 인기 있다”고 설명했다.

목포점은 “강화 맑은 약쑥 라인이 피부 열감을 낮춰주는 진정효과가 있고 발효쑥만 100% 들어가 있는 제품으로 순해서 많이 구매한다. 쇼킹립틴트는 잘 지워지지 않는 타투틴트로 유명하고 리퀴드와 젤이 합쳐진 백젤 하이테크 플랫 라이너도 찾는다”, 광주첨단점은 “부팡과 콜라보한 제품중에 퍼펙트 립스 글로우 케어스틱이 많이 나가고 있다. 기초제품은 스네일 라인과 강화 맑은 약쑥 라인이 꾸준히 잘 나간다”, 부산명지점은 “이번에 부팡 콜라보 제품이 기존에 인기있는 제품과 콜라보해서 반응이 좋다”고 응답했다.

포항점은 “강화 맑은 약쑥 라인은 수분진정 효과로 많이 찾고 바이오 이엑스 셀 펩타이드 라인은 탄력을 잡아주고 주름을 개선해줘서 인기가 많다”, 통영점은 “달팽이 크림이 피부탄력, 주름개선, 보습이 되는 제품인데 요즘 많이 구매하고 있다”, 대구봉덕점은 “달팽이 크림과 바이오 이엑스 셀 펩타이드 앰플이 탄력, 주름개선 제품으로 잘 나간다”, 울산남목점은 “강화 맑은 약쑥 두겹 진정크림이 수분젤 크림과 유분감 있는 크림 두가지로 나뉘어져 있어서 피부 컨디션에 맞게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